내달 8일까지 주식 신용거래 시 90일간 제공업계 최저 수준…주식 서비스 사용자 누구나 가능
  • ▲ ⓒ카카오페이증권
    ▲ ⓒ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이 한 달간 업계 최저 수준의 주식 신용거래 이자율을 적용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다음 달 8일까지 주식 신용거래 서비스에 연 3.9%의 이자율을 적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주식 신용거래 서비스 이용 기간 90일까지 연 3.9% 이자율을 적용하는 것은 현재 업계 최저 수준이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증권 주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체결되는 모든 신용거래 매수 건에 대해 최대 90일까지 연 3.9% 이자율이 적용된다.

    회사는 신용매수 시점부터 상환 시점까지의 보유 기간에 일정 기간 별로 이자율을 다르게 적용해 합산하는 체차법을 적용한다. 90일 이상 장기간 신용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더 큰 혜택을 볼 수 있다.

    미국 주식 거래 수수료 인하 이벤트도 연장한다. 회사는 오는 6월 30일까지 미국 주식을 거래하는 사용자에게 거래 수수료 0.1%를 적용한다. 수수료 이벤트 또한 별도 신청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모두 일괄 적용된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지속된 고금리 시기에 주식 신용거래에 따른 이자 부담을 덜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투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건전한 투자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