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 경품 지급 이벤트 진행
  • 메리츠증권은 투자 대기자금에 매일 이자를 지급하는 ‘슈퍼(super)365 계좌’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본인 명의 SNS 또는 블로그 계정을 갖고 있다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이 회사가 새롭게 선보이는 만능 투자 계좌인 슈퍼365 계좌 소개 글을 SNS에 올리고 회사 홈페이지에 해당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3월 초 추첨을 통해 총 365명에게 구찌 마틀라세 슈퍼 미니백(1명), 에어팟 프로2(2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기프티콘(362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슈퍼365 계좌는 변동성이나 시장상황 등으로 인해 투자를 쉬고 있을 때에도 대기자금인 예수금에 매일 이자를 지급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투자 계좌다.

    RP형 CMA와 동일한 방식을 주식매매 계좌에 적용했다. RP 자동투자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해당 계좌 내 보유현금을 매영업일 기준 하루에 한번 지정된 시각에 자동으로 투자하고 다음날 자동 매도해 일복리 투자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RP 자동투자 서비스는 이자를 받기 위해 매번 별도의 CMA계좌로 현금을 이체하거나 수시 RP상품을 매매해야 하는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원화와 미국 달러 모두 금액 한도 없이 대기자금에 대해 원화 3.15%, 달러 3.0%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거래수수료도 업계 최저다. 타 증권사의 경우 최초 신규 고객에게만 적용되는 이벤트 수수료를 통해 혜택을 주는 것과 달리 기존 고객도 누구나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수료도 한시적으로 적용되는 기간제 이벤트가 아니라 기본수수료 자체를 저렴하게 책정했다. 온라인 수수료는 국내주식 0.009%, 해외주식 0.07%이며, 채권은 최근 급증한 채권매매에 대한 개인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0.015%로 낮췄다. 국가별로 미국 90%, 중국·홍콩·일본 80% 환전수수료 할인도 기본으로 적용된다.

    계좌는 온라인 전용으로 회사 앱에서 비대면 계좌개설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슈퍼365 계좌는 투자를 하거나 투자를 쉬고 있을 때 모두 수익금을 고객에게 최대한 환원하기 위해 기획된 상품”이라며 “향후 고객에게 가치 있는 투자 수단을 제공하기 위해 시장에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