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운용 펀드매니저 직접 출연…재능기부 나서
  • ▲ ⓒ신한자산운용
    ▲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은 전 축구선수이자 현재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안정환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안정환19'의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자산운용에 따르면 이번 기부는 사회환원 목적으로 SPOTV(스포티비)와 안정환 선수가 개설한 안정환19 채널에 소정의 협찬과 투자교육을 제공하는 '퍼네이션(놀이형 기부)'으로 이뤄졌다.

    유튜브 수익금을 유소년 축구발전기금이나 심장병 환자 등에 전액 기부하는 안정환19는 2021년 4월 개설 이후 2년 연속 2억원 이상의 수익금을 기부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독자가 42만명을 돌파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에는 신한자산운용 소속 펀드매니저들이 직접 출연해 재능기부에 나섰다. 은퇴 이후를 준비하는 투자솔루션을 설명하며 회사의 대표 상품인 신한마음편한TDF를 소개하기도 했다.

    재능기부에 참여한 김성훈 글로벌멀티에셋팀장은 "한국 축구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인공인 안정환 선수와 뜻 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 팀장은 "유능한 축구 감독이 어떤 악조건 속에서도 좋은 선수와 전술을 기용해 승리를 얻어내는 것처럼, 여러 대외조건을 선제적으로 예측하고 유망한 자산을 담아 고객들의 성공적인 은퇴를 돕겠다"라고 덧붙였다.

    카타르 월드컵 리뷰를 다룬 이번 영상은 안정환19 채널을 통해 시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