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야키소바불닭볶음면 일본서 인기농심, 배홍동과 쫄면이 만났다… 배홍동쫄쫄면 출시G마켓, '베이비&키즈페어' 전개
-
◇ 삼양식품 야키소바불닭볶음면 일본서 인기
삼양식품은 일본에서 지난달 25일 출시된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의 초도 물량 20만개가 2주만에 완판됐다.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은 일본 대표 음식인 야키소바에 불닭의 매운맛을 접목시킨 현지 시장 맞춤형 제품이다.
야키소바의 새콤짭짤함과 불닭 특유의 매콤달달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현재 일본 할인점인 돈키호테에 입점됐으며 로손 등 편의점에도 이달부터 입점될 예정이다. -
◇ 빽다방, 애플페이 조기 도입 박차… 가맹점 비용 전액 지원
빽다방이 지난해 하반기부터 애플페이 조기 도입을 위한 준비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애플페이는 애플의 간편결제서비스로 국내 론칭 시 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폰을 카드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빽다방은 앞서 국내 애플페이 서비스 최초 주관사로부터 브랜드 밸류를 인정받아 우선적용대상자로 선정되어 결제 테스트를 완료했다. POS(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 Point of Sale) 프로그램 개발 및 결제 테스트와 애플페이 도입에 필요한 무인단말기(키오스크, Kiosk) 리더기 교체 작업을 진행중이다.
빽다방 POS 기기는 별도 교체 없이도 애플페이 이용이 가능하다. -
◇ 오뚜기 ‘제3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개최
오뚜기가 ‘오뚜기 제3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 기간은 4월 3일 오후 6시까지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올해 공모전은 청소년·청년 부문을 신설, △일반 부문(199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청소년·청년 부문(1995년생~2009년생)으로 나눠서 운영된다.
총 상금은 15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증액했으며, 수상 인원은 66명에서 69명으로 늘렸다. 일반 및 청소년·청년 부문을 합쳐 선정된 ‘오뚜기상(대상, 1명)’ 수상자에게는 500만원, ‘으뜸상(최우수상, 부문별 각 1명)’에 각 300만원, ‘화목상(우수상, 부문별 각 3명)’에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
◇ 농심, 배홍동과 쫄면이 만났다… 배홍동쫄쫄면 출시
농심이 배홍동비빔면의 후속작 ‘배홍동쫄쫄면’을 선보이며 여름 비빔면 시장 경쟁에 시동을 건다.
배홍동쫄쫄면은 배홍동비빔면 비빔장으로 쫄면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배, 홍고추, 동치미로 맛을 낸 배홍동비빔면의 소스가 소비자들에게서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다.
배홍동쫄쫄면은 건면을 사용해 쫄면 특유의 탱글탱글하면서 쫄깃한 식감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밀도가 높아 쫄면과 같은 탱글탱글한 식감을 낼 수 있다는게 농심측 설명이다. -
◇ 풀무원, '심플플래닛’과 세포 배양육 상용화 투자계약 체결
풀무원이 국내 배양육 개발기업인 주식회사 심플플래닛과 세포 배양육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풀무원은 지난 해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하고 미래 먹거리 사업에 나서면서 식물성 대체육과 함께 동물성 배양육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심플플래닛과는 축산물 중심의 세포 배양육 소재를 개발한다. 풀무원은 세포 배양육 소재가 적용된 케어푸드, 가정편의식품 등에 대한 공동 연구와 제품화를 비롯해 양사는 배양육 소재를 식품으로 판매하기 위한 규제 승인과 관련한 업무 협력을 함께 한다. -
◇ 코스맥스, CDP 시상식서 친환경 경영 ‘2관왕’
코스맥스는 지난 10일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이하 CDP) 한국위원회가 주최한 2022년 기후변화 대응·물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2관왕에 올랐다.
CDP는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관이자 지속가능한 사회의 기반을 만들어 가기 위한 프로젝트다. DJSI(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와 함께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지표로 꼽힌다. CDP는 매년 기업들이 공개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후변화, 물, 산림자원 등과 관련한 경영정보를 분석해 관련 활동과 정보공개 수준에 대해 평가하고 있다.
코스맥스는 2017년부터 CDP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3년 연속 기후변화대응 부문 B등급을 획득했고, 올해는 처음으로 물 경영 부문에서 B- 등급에 올랐다. -
◇ 락앤락, '설레어 봄' 에디션 한정 출시
락앤락이 봄을 맞이해 ‘설레어 봄’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라인에 화사한 그린라이트 컬러를 적용해 봄이 오는 설렘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내열유리용기 ‘탑클라스’,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 ‘데꼬르 IH 쁘띠웍’ 등 대표 제품 3종으로 출시했다. -
◇ 휠라, 2023년 첫 ‘프리미엄 헤리티지 슈즈’ 선봬
휠라가 ‘프리미엄 헤리티지 슈즈-오리지널 테니스 OG 1985’를 출시한다. 112년 역사의 브랜드 아카이브에서 발굴한 최상위급인 일명 ‘티어제로(Tier 0)’ 레벨의 신발만을 엄선해 원본의 매력을 되살리거나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 프리미엄 감성으로 업그레이드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2023년에는 오리지널 슈즈의 측면 플래그 로고와 비대칭 토캡, 구목 D링 등 디자인 디테일은 물론 고유 실루엣과 컬러, ‘FX-3’ 로고 탭에 가죽 소재까지 신발의 오리지널리티를 되살렸다. 화이트-네이비-레드를 활용한 오리지널 색상을 비롯해 스카이 블루, 베이지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
◇ 에스트라, 인플루언서 꿈나무 지원 프로그램 ‘A리스트’ 2기 모집
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인플루언서 꿈나무 지원 프로그램 ‘A리스트’의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A리스트’는 에스트라(AESTURA)와 스페셜리스트(specialist)의 합성어로, 에스트라 브랜드를 좋아하고 개인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활발히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
◇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밸런타인데이 챌리스트 기프트팩’ 출시스텔라 아르투아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맥주잔 ‘챌리스’ 1개와 500㎖ 캔 6개로 구성된 기프트팩을 선보인다.특별 제작된 챌리스에는 사랑의 꽃말을 지닌 빨간 장미와 밸런타인데이를 의미하는 숫자 ‘02’와 ‘14’를 새겼다.이번 기프트팩은 ‘미루지 마세요, 만나요 우리(Save the Date)’라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새로운 캠페인 메시지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향후 화이트데이 등 다양한 기념일에 맞춰 기프트팩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스텔라 아르투아는 전국 약 500개 스텔라 취급 매장에서 스텔라 생맥주 3잔을 주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밸런타인데이 한정판 챌리스 1개를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카드 추첨 행사도 벌인다.
- ◇ 시몬스침대, 뷰티레스트 100주년 기념 한정판 출시시몬스침대가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 출시 100주년 기념 한정판 ‘뷰티레스트 1925’를 선보인다. 오는 2025년까지 3년간 한정 판매한다.시몬스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뷰티레스트 1925 매트리스가 판매될 때마다 제품가격의 5%를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누적 기부금은 2025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시몬스는 프로모션에 따른 최종 할인가가 아닌 소비자가격으로 기부금 기준을 정했다. 소비자가격은 200만~500만 원대로 제품 구매 시 13만8000~29만8000원이 자동 기부된다.
-
◇ G마켓, ‘베이비&키즈페어’ 전개G마켓이 오는 22일까지 ‘베이비&키즈페어’를 열고, 총 283개 유아동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먼저 매일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 등 총 4종씩을 제공하고, 브랜드별 최대 20%의 중복쿠폰도 증정한다.매일밤 자정 ‘투데이딜’을 통해 오늘의 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최종혜택가로 13일 G마켓에서는 베이비젠 ‘요요2 프리미엄 휴대용 유모차’ 59만원, 해즈브로 ‘플레이도 인기제품 9종 럭키박스’ 9860원, 블루독 스트라이프 티셔츠 2만7300원 등이다.구매 목적별로 쇼핑관을 구분해 편의성도 높였다. ▲출산·육아용품관 ▲유아동 패션관 ▲유아동 놀이관 ▲유아동 SSG관 ▲유아동 도서관 등 총 5개 관이며 상품 고르기가 어려운 고객을 위해 ‘추천상품’ 코너도 마련했다.풍성한 사은품 혜택을 담은 ‘라방’도 매일 진행한다. 라이브방송은 21일까지 평일 오전 11시마다, G마켓의 라방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방송된다.
-
◇ NS홈쇼핑, ‘NS파트너스 상생포럼’ 개최NS홈쇼핑이 지난 10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NS파트너스 상생포럼’을 개최했다. 82곳의 파트너사 대표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2022년 하반기 베스트 상품과 베스트 신상품 시상식이 진행됐다.지난해 하반기 기준으로 선정된 베스트 상품상에는 열매나무주식회사의 ‘거창 못난이사과’, 일동후디스의 ‘하이뮨프로틴 밸런스’, 참존의 ‘탑클래스’, 쿡셀의 ‘블랙큐브냄비세트’가 이름을 올렸다.땡스소윤의 ‘냉동실용기’, 웰본의 ‘청담스타일 블랙체인지 샴푸’, 농협회사법인 태현의 ‘보조개사과’는 베스트 신상품상을 수상했다.시상식 후에는 ‘2023트렌드모니터’ 저자 윤덕환 이사의 ‘2023 소비자 트렌드’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발 빠른 상품 개발에 관심이 많은 파트너사를 위해 마련한 강연으로 대중의 관심 방향과 상품을 기획하는데 필요한 2023년 소비 트렌드를 듣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
◇ CJ온스타일, 단독 패션 브랜드 봄 신상품 론칭CJ온스타일이 단독 패션 브랜드 중심으로 봄 신상품을 론칭한다. 입춘이 지나고 한낮 기온이 10도에 육박하면서 관련 상품을 일찌감치 선보여 고객 패션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더엣지’는 이미 지난달 27일 봄 상품을 조기 론칭했다. 이너는 물론 아우터로도 활용 가능한 브랜드 대표 간절기 아이템 ‘골지 카라니트 4종’ 등을 방송한 결과 약 한 시간 동안 10억 넘는 주문이 몰렸다.‘지스튜디오’는 완전한 일상으로의 전환에 맞춰 가장 여성스러운 실루엣으로 고객을 빛나게 해줄 아이템을 준비했다. 특히 이태리 톨레뇨社 원단을 활용한 니트, 천연 실크 카울넥 등 소재가 돋보이는 아이템이 많다.컨템포러리 토탈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은 획일적 오피스룩을 탈피 격식을 갖추면서 일상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 신상품 수도 전년 동기대비 약 30% 늘렸다.
-
◇ 위메프, ‘투어컬처위크’ 전개위메프가 오는 19일까지 여행・공연 등 주요 카테고리별 인기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투어컬처위크’를 진행한다.위메프 투어컬처위크는 매달 중순에 진행하는 여행·공연 할인 프로모션이다. 2월에는 여행객을 위한 상품과 공연, E쿠폰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해외여행 주요 상품으로는 ▲JR북큐슈 레일패스(4만5500원) ▲JR훗카이도 레일패스(8만4600원) ▲세부·마닐라 편도 항공권(9만6900원) ▲괌·사이판 PIC 패밀리팩(51만2100원) 등이 있다.봄나들이를 위한 숙박권과 액티비티도 준비했다. ▲쏠비치 양양 숙박권(10만원대) ▲원주 오크밸리 숙박권(10만원대) ▲제주 신화월드 숙박권(10만원대) ▲아쿠아필드 이용권(1만1200원) ▲원마운트 이용권(2만6900원) ▲테르메덴 이용권(2만6400원)에 선보인다.
-
◇ 글로벌세아 르쏠, 발렌타인데이 코스 출시
글로벌세아그룹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르쏠은 오는 14일 단 하루,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디너 코스 메뉴 2종을 선보인다.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코스는 아뮤즈 부쉬를 시작으로 샤워도우, 그릴드 캐비지 샐러드, 전복 파이, 스테이크, 크림 스피나치, 장미 파블로바 등 7가지의 코스 메뉴이다.
스페셜 코스에는 미국 소고기 등급 중 가장 높은 등급인 프라임 급의 소고기를 사용한다. 드라이에이징 숙성고에서 4주 동안 숙성 시간을 갖는다.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코스에는 티본스테이크와 포터하우스 두 가지 스테이크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해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