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민 머스트잇 대표, 사재 200억원 주식 임직원에 무상 증여롯데제과, 캔햄 수출 확대로 ‘농림부 장관 표창’ 2년 연속 수상티몬, ‘독도는 한국땅’ 프로젠트 전개
-
◇ BBQ앱서 치킨·수제맥주 주문 시 4000원 할인
제너시스BBQ그룹이 BBQ앱에서 치킨과 BBQ 수제맥주 주문 시 4000원 할인 행사를 다음달 5일까지 진행한다.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별도의 쿠폰 다운로드 없이 BBQ앱에 접속해 '페일 에일(GPA, Genesis Pale ale)'과 '바이젠(Weizen)' 2종의 수제맥주 중 1캔(500cc)을 주문하면 4000원 할인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
◇ 하림산업, 스마트 오피스로 자율· 혁신형 업무환경 조성
하림산업이 판교 사무실을 스마트 오피스로 탈바꿈했다.
판교 근무 임직원을 대상으로 출퇴근 시간을 자율적으로 조정하는 유연근무제를 도입했다. 임직원들은 정시 출퇴근에서 벗어나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 사이 원하는 시간에 출퇴근할 수 있다.
자율좌석제도 새롭게 시행된다. 외부활동이 많은 영업 및 판매 부서 등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업무 일정과 취향에 따라 파티션이 없는 협업형 혹은 카페 타입의 창가석 등에 자유롭게 착석할 수 있다. 서울 신사동 하림타워 2층에 거점 공유 오피스를 구축했다. -
◇ 노스페이스, ‘에너지 테크’ 적용한 고기능성 친환경 하이킹화 출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 고유의 기술력인 ‘에너지 테크’를 적용한 고기능성 하이킹화 ‘에너지 테크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
울퉁불퉁한 지형에서도 높은 안정성과 지지력을 제공하는 한편, 반발탄성으로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해 발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카본 플레이트’와 고탄성 중창(미드솔)을 적용했다. 무봉재 공법의 경량 갑피(어퍼)를 적용하는 한편,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해 준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
◇ 이랜드 뉴발란스, ‘990v6 프레젠테이션’ 팝업스토어 성료
뉴발란스가 990v6 국내 출시를 기념해 성수동 마크69에서 열린 팝업스토어를 성료했다.
지난 18~19일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하여 뉴발란스 990 히스토리 전시와 출시 전 990v6를 직접 신어보고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에임 레온 도르(Aime Leon Dore)의 수장인 테디 산티스(Teddy Santis)가 디렉팅한 ‘Runners aren’t normal’ 캠페인에서 영감을 받아 뉴발란스 최고의 기능성과 뉴발란스의 장인정신을 모두 담아 낸 990 시리즈의 특성을 담았다.
-
◇ CJ제일제당, 고메 중화식 요리·면·밥 신제품 3종 출시
CJ제일제당은 고급 중식당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메 중화식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고메 중화식은 요리, 면, 밥 등 차별화된 맛 품질과 다양한 메뉴를 앞세워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하며 550만봉 가량 팔렸다.
올해도 소비자 니즈와 눈높이에 맞는 신제품들을 내놓으며 시장 성장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메뉴는 ‘고메 바삭탱글한 칠리새우’, ‘고메 삼선해물짬뽕’, ‘고메 중화소고기볶음밥’이다. -
◇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 누적 판매량 12만잔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달 4일 선보인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가 누적 판매량 12만잔을 돌파했다.
기존 디카페인 콜드브루에 더해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출시 이후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음료 전체 판매량은 약 46% 증가했으며, 전체 디카페인 음료 주문 중 62%는 오후 2시 이후 주문 건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늦은 시간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은 고객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 선택권을 넓힌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
◇ 롯데제과, 캔햄 수출 확대로 ‘농림부 장관 표창’ 2년 연속 수상
롯데제과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대한민국 캔햄 수출 확대 공로를 인정받아 수출 업무를 총괄한 글로벌사업본부가 2년 연속 표창을 수상했다.
롯데제과는 2019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식약처와 협력해 2021년 6월에는 싱가포르에 지난해 10월에는 말레이시아에 수출길을 열었다. 이런 협력을 바탕으로 롯데제과의 캔햄 수출중량은 지난해 기준 약 3302톤으로 전년 대비 22% 성장했다.
덕분에 올해 한국 캔햄 수출중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2년 연속 캔햄 무역수지 흑자를 이끌었다. 현재 롯데제과 캔햄은 싱가포르 포함 대만,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에 수출되고 있고 내년에는 인도네시아, 일본 등으로 이를 확대할 예정이다. -
◇ 조용민 머스트잇 대표, 사재 200억원 주식 임직원에 무상 증여
머스트잇 조용민 대표가 자신이 보유한 200억원 규모의 머스트잇 주식을 임직원들에게 무상으로 지급한다.
지난 16일 임직원 대상으로 개최한 타운홀 미팅에서 조용민 대표는 구성원 모두 오너십을 가지고 회사 성장의 결실을 나눌 수 있도록 이번 무상 주식 지급을 결정, ‘우리사주조합’을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1차 배정은 3월 말에 현재 재직 중인 임직원 모두에게 일정 규모로 진행한다. 이후에는 분기별 조직문화 평가를 통해 고평가자에게 연간 최대 8억원의 주식을 부여할 계획이다. -
◇ 티몬, ‘독도는 한국땅’ 프로젠트 전개티몬이 서경덕 교수와 ‘다켓마의 날’ 행사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독도마켓’을 연다.‘독도는 한국땅’ 프로젝트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알리기 위해 ‘독도지킴이’ 서경덕 교수와 티몬이 함께 준비한 특별 캠페인이다.독도마켓에서는 ▲한시닷 ‘독도 티셔츠’(1만7000원) ▲토리아트 ‘아기강치 또바기 인형’(1만5400원) ▲모두의굿즈 ‘마그넷 2종’(6000원) ▲독도문방구 ‘독도 미니 소주잔 세트’(7000원) 등 25종의 상품들을 최대 43% 할인 판매한다.22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에서 특별 라방도 선보인다.
-
◇ CU, ‘스토어플러스’ 시행CU가 어플리케이션 ‘포켓CU’에서 가맹점주가 주도하는 온라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 ‘스토어플러스’를 시행한다.스토어플러스는 가맹점주가 직접 자신의 점포 특성에 맞춰 마케팅을 기획하고 다양한 맞춤형 행사를 펼칠 수 있는 신개념 마케팅 툴(tool)이다. 입지, 상권, 고객 등 점포별 상황에 맞춰 가맹점주가 개별적으로 행사를 기획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마감 세일 등 점포별 할인 행사도 펼칠 수 있다. 기존엔 별도 외부 앱을 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포켓CU에서 한 번에 상품 등록과 판매가 이루어져 점주와 고객 모두의 편의성이 높아진다. 할인 상품들은 배달, 편PICK(픽업) 서비스로도 구매할 수 있다.
-
◇ 롯데면세점, 인천 지역 결혼이주 여성 및 다문화 가정 지원롯데면세점이 사회공헌사업 ‘mom(맘)편한 힐링타임’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지역 정착을 돕는다.롯데면세점은 2021년부터 ‘mom편한 힐링타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mom편한 힐링타임 1기는 80명의 서울 다문화가정 여성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올해 2기는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과 함께 인천 지역 다문화 가정을 지원한다. 경제적·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다문화가정을 위한 ▲가족여행 지원과 ▲주거환경 개선 2가지 사업으로 구성된다.총 20가정 중 10가정에겐 재충전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항공권과 숙박비를 포함한 제주 여행 경비 전액을 지원한다.
-
◇ 롯데홈쇼핑, 간절기 봄 패션 신상품 방송롯데홈쇼핑이 오는 28일까지 간절기 활용도가 높은 코트·재킷 등 외출복부터 원피스 등 패션 신상품을 연이어 선보인다.24일 오전 8시 영스타일에서는 독일 전통 브랜드 ‘라우렐’ 니트를 론칭한다. 26일 오후 10시 35분에는 약 2시간 동안 단독 론칭 행사를 열고 ‘폴리츠 원피스’, ‘소프트 라운드 니트’ 등 봄 외출 수요를 겨냥한 신상품을 선보인다.25일 오후 10시 30분에는 ‘조르쥬 레쉬’의 니트와 팬츠를 선보이며 27일 오후 9시 45분에는 ‘LBL’ 원피스·가죽재킷 등을 판매한다.
-
◇ GS샵, 건강기능식품 및 여행 특집 방송 전개GS샵이 오는 26일까지 ‘슈퍼 헬스 위크, 건강 챙기GO! 여행 가보자GO!’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GS샵은 옷이 가벼워지는 봄을 겨냥해 ‘비에날씬 프로’, ‘뉴온 시서스 필 다이어트’ 등 체중관리 상품과 환절기 면역력 강화를 위한 홍삼, 비타민 등을 집중 편성했다.23일에는 ‘리빙원데이’특집도 실시한다. 그룹 신화의 멤버 앤디가 새 모델인 주방용품 브랜드 ‘쿡셀’의 프리미엄 라인 ‘루비 에디션’을 GS샵에서 최초로 공개한다구매 고객 중23명을 추첨해 순금 골드바(3.75g)를 증정한다. 동시에 26일까지 마련된 ‘슈퍼 헬스 위크’특집 방송에서도 구매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총 1000만원 상당의 하나투어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
◇ 위메프 W여행레저, 일본 자유여행 프로모션위메프 종합 여행 플랫폼 ‘W여행레저’가 오는 28일까지 노랑풍선과 손잡고 일본 교통패스 등을 할인 판매한다.대표 교통패스 상품은 ▲JR 북큐슈 4만5500원 ▲JR 전큐슈 7만7200원 ▲JR 홋카이도 레일패스 8만4600원 ▲오사카 라피트 특급열차 1만100원 등이다.도쿄 스카이트리 전망대(7700원), 후쿠오카 하우스텐보스 패스포트(3만2100원) 등 일본 주요 관광지 입장권도 할인 판매한다. 오사카 대표 관광지인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역시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
◇ 글래드 호텔 X 농심, ‘해피맥스(맥주+스낵) 패키지’ 출시글래드 호텔이 농심과 함께 ‘해피맥스(맥주+스낵) 패키지’를 3~4월 선보인다.해피 맥스 패키지는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함께 농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낵 신제품 2종, 클라우드 맥주 2캔으로 구성됐다.서울 지역 3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이용 가능하며, 패키지 가격은 서울 글래드 호텔 10만5000원(세금 별도)부터, 메종 글래드 제주 12만원(세금 포함)부터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