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적된 다양한 질병 정보 분석
  • ▲ ⓒABL생명
    ▲ ⓒABL생명
    ABL생명이 보험 심사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질병 심사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축적된 다양한 질병 정보를 분석해 보험 가입 가능 여부를 상품 설계 단계에서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고객은 상품 설계 단계에서 보험 승낙 여부를 미리 알 수 있다.

    기존에는 일정한 청약 절차와 심사과정을 거치거나 별도 문의를 통해서만 확인 가능하던 보험 심사 결과를 보험가입 초기단계부터 알게 됨으로써 보험 가입에 따른 상당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고객이 자신의 건강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 주계약과 특약 설계를 할 수 있고 보험 가입에 부수적으로 필요한 보완 서류 등도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히 특정 병력 보유로 보험 가입이 어려운 고객은 가입할 수 있는 적합한 상품도 추천 받을 수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질병데이터가 축적될수록 모니터링 기능이 강화되고 보다 정교한 심사가 가능해져 궁극적으로 고객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란 게 ABL생명의 설명.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일관성 있고 신속한 디지털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발전해 나가는 IT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더 나은 보험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