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 SRT 정차…수서역까지 15분대 이동가능 용적률 200%·건폐율 20%↓…저층도 일조권 확보
  • ▲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DL이앤씨
    ▲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DL이앤씨
    DL이앤씨가 경기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 A56블록에 들어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분양중이다. 해당단지는 지하 2층~지상 12층·13개동·총 800가구 규모로 전용 99㎡ 706가구와 115㎡ 94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은 공원과 녹지면적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효제봉·신리천·신리제2저수지·왕배산3호공원 등이 가깝고 타운내 초·중·고교부지가 계획돼 있다.

    SRT가 정차하는 동탄역을 통해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향후 GTX-A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DL이앤씨는 중저밀도 설계를 적용해 단지내 쾌적성과 개방감을 높였다. 200%미만 용적률과 20%미만 건폐율로 동간간격을 넓혀 저층가구도 일조권을 누릴 수 있다. 가구당 주차대수는 1.79대다.

    세대내부에는 'C2하우스' 혁신설계를 적용했다. 입구에는 대형 현관팬트리를 설치했고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배치할 수 있는 원스톱세탁존을 마련했다.

    안방 전면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후면으로 배치해 소음을 차단했고 가구배치와 공간감을 극대화한 확장형 안방으로 설계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최상층에 스카이라운지를 배치했고 패밀리시네마와 실내키즈체육관, 테스형 게스트하우스, 그린카페 등도 조성했다. 조경시설로는 단지중앙에 정원과 바닥분수대로 구성된 '드포엠파크'와 산책로 '미스티포레'를 도입했다.

    규제완화 혜택도 기대된다. 지난 1월 발표한 '2023년 주요정책과제'에 따라 단지가 위치한 동탄2신도시는 최대 8년이던 전매제한이 3년으로 축소됐다. 이에 입주예정일이 2024년 11월인 해당단지 경우 소유권이전등기시 전매제한 3년을 충족해 입주와 동시에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신주거문화타운 새로운 중심이 될 수 있도록 e편한세상의 차별화된 상품성과 특화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