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 한 줄 평오는 21일까지
  • ▲ ⓒ미래에셋생명
    ▲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이 오는 21일까지 MBTI(성격 유형 검사)를 반영해 맞춤 보험 상품까지 추천해주는 '온라인보험 MBTI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PC나 모바일을 통해 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본인의 MBTI와 보험에 대한 한 줄 평을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되며 MBTI 맞춤 보험도 추천해준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5000원권을 제공하며 친구 초대로 함께 응모한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 배달의민족 1만 원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은 FC(설계사) 없이 어디서나 24시간 보험 가입이 가능한 비대면 다이렉트 보험이다. 오프라인(대면) 상품 대비 보험료는 저렴하고 가입 및 관리가 쉽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어 효율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소비심리를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특히 '온라인 더 잘고른 미니암보험'은 35세 남성 기준 월 보험료가 842원, 여성 기준 2011원으로 저렴하다. 남성암 발병률 1~5위 암인 위암, 폐암, 대장암, 전립선암, 간암 등 주요암을 보장하며 여성의 경우 발병률이 가장 높은 유방암, 갑상선암, 생식기암 등 여성 3대암을 포함한 주요암 10종에 대해 보장한다.

    현재 미래에셋생명 온라인보험은 업계 최초의 온라인 변액보험을 포함한 총 8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해당 상품들은 PC와 모바일에서 간편비밀번호인 PIN인증 또는 카카오톡 인증으로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이정기 미래에셋생명 디지털비즈니스본부장은 "보험에 대한 MZ세대의 인식을 알아보고 보험 가입이 비교적 낯선 젊은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수집된 MBTI 유형별 보험 한 줄 평은 디지털 시각화해 추후에 당사 SNS채널을 통해 콘텐츠로 공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