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S에 장착, 8개 항목 테스트제동력, 회전저항 1위 기술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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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테스트는 245/45R19 규격의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고성능 타이어 3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테스트 차량인 테슬라 전기차 ‘모델S’에 타이어를 장착해 제동력과 회전저항, 핸들링과 정숙성 등 8개 항목에 걸쳐 타이어의 주요 성능을 평가했다.테스트 결과 아이온 에보는 ▲마른 노면 제동력 ▲젖은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젖은 노면 핸들링 등 4개 항목에서 1위에 오르며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했다.먼저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시속 100km/h로 진행한 제동력 평가에서 각각 33.7m와 43.5m의 제동거리를 기록하며 가장 뛰어난 제동성능을 발휘했다. 특히 젖은 노면의 경우 2위를 차지한 타이어 보다 무려 4m가량 제동거리를 단축했다.전기차의 전비 효율에 영향을 미치는 회전저항 테스트에서도 타 브랜드 제품 대비 약 1.5kg/t 낮은 6.21kg/t을 기록했다. 타이어 업계에서는 회전저항 1kg/t 감소 시 전기차의 주행거리가 약 4% 증가하는 것으로 해석한다.아우토 빌트 관계자는 “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가 보여준 균형 잡힌 퍼포먼스는 고성능 전기차의 드라이빙 재미와 안전 모두를 만족시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