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400번째 매장 ‘천호로데오점’ 오픈 가맹사업 시작 22년 만에 업계 최초 대기록대한민국 대표 버거 브랜드로 자리매김
  • ▲ ⓒ맘스터치
    ▲ ⓒ맘스터치
    맘스터치는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최초로 1400호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2001년 첫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22년 만에 이룬 쾌거다.

    맘스터치 1400호점은 서울 강동구 천호동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천호로데오점’이다. 해당 매장은 싸이버거 등 기존 맘스터치 제품은 물론, 맘스피자(Mom’s Pizza)의 피자 메뉴를 함께 판매해 가맹점주의 안정적인 추가 수익이 기대되는 복합 매장(Shop & Shop)으로 운영된다.

    1400호점 돌파는 1970년대부터 시작된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업계 역사상 최초 사례다. 특히 맘스터치는 글로벌 브랜드 중심으로 성장한 국내 버거 시장에서 토종 후발주자로 시작, 약 20년 만에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고객 접점을 보유한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맘스터치는 최다 가맹점을 운영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온 비결로 맛과 품질 기반의 ‘가성비 DNA’, 합리적인 초기 창업 비용 및 다각도 상생 정책을 꼽았다.

    ▲업계 최저 수준의 초기 창업비 및 가맹비 ▲광고비 및 교육비 전액 본사 부담 ▲초기 창업 리스크를 낮춘 창업 지원 프로젝트 운영 등 가맹점주 부담을 최소화하는 상생 정책을 유지 중이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전국 매장에 싸이패티의 육즙과 크리스피한 식감을 유지시키는 최적의 품온 관리 설비를 무상 지원, 피크타임 기준 고객 대기시간을 5~10분으로 단축시켰다.

    또한 400개 이상의 가맹점에 비프버거 제조에 필요한 그릴, 인테리어 등 수백만 원 상당의 설비를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했다. 올해는 창업투자비 효율화 작업에 착수해 예비 가맹점주들의 초기 창업비 부담을 낮추는 등 고객 만족도 및 가맹점 매출 극대화를 위한 상생 노력을 다각도로 지속하고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가맹점주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고객분들의 꾸준한 사랑 덕분에 최초의 1400호점이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함께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