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화면, 개인화된 콘텐츠, 다양한 주문 방식 등 MTS 경쟁력 확보
  • 현대차증권은 최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더 에이치 모바일(THE H Mobile)’을 리뉴얼한 신규 MTS ‘내일’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MTS는 직관적이고 간편한 사용자 환경 및 경험(UI·UX)구축에 최적화됐다. 개인화된 콘텐츠, 다양한 주문 방식 등으로 MTS 플랫폼의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빠른 검색, AI 투자정보 제공 및 영상 상담 시스템 도입 등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했다.

    홈 화면을 전면 개편해 투자종목 및 관심 종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당일 시장 이슈 키워드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개인화했다. 

    네이버 및 토스 인증을 추가 도입하고, 복수 계좌 개설 기능을 추가해 다양한 계좌를 한번에 개설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했다.

    투자 콘텐츠에 있어 종목 관련 속보, 이슈, 공시 등 요약 정보 및 특허 기반 분석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AI투자정보’도 활용했다. 아울러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의 리포트를 짧고 읽기 쉽게 가공한 ‘현포트’도 확인할 수 있다.

    간편주문, 자동주문(적립식 매수 주문, 분할 매매) 등 고객의 니즈에 맞게 주문 방식도 다양화했다. 거래 시 매수금액 ‘충전하기’ 기능도 추가해 거래 단계에서 매수금액 추가 희망 시 현대차증권 혹은 타사(오픈뱅킹)에서 자금을 가져올 수 있게 됐다.

    신규 MTS는 구글 플레이스토어(Android) 또는 앱스토어(IOS)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기존 MTS 사용 고객도 신규 앱을 새로 다운로드받아야 한다.

    회사는 MTS 오픈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은 8월 31일까지로, 대상은 디지털 RP형 CMA 계좌개설 완료 및 100만원이상 납입 고객이다. 

    대상 고객 전원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하며 6개월 평균잔고 금액(100만~10억원)의 0.1%는 캐시백으로 지급한다.

    이에 더해 오는 6월 말까지 신규 MTS에서 국내주식 거래가 이루어진 고객 대상으로 월 거래 금액(100만~10억원)의 0.1%를 캐시백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