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유튜브 채널'현대오일장' 통해 선봬초고급 휘발유 브랜드 '울트라 카젠' 주인공
  • ▲ HD현대오일뱅크가 제작한 웹드라마 '102호 학습실 그녀, 울트라 카젠'. ⓒHD현대오일뱅크 제공
    ▲ HD현대오일뱅크가 제작한 웹드라마 '102호 학습실 그녀, 울트라 카젠'. ⓒHD현대오일뱅크 제공
    HD현대오일뱅크는 공식 유튜브 ‘현대오일장(https://www.youtube..com/@hdhyundaioilbank)’을 통해 웹드라마 ‘102호 학습실 그녀, 울트라 카젠’ 티저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울트라 카젠은 회사의 초고급 휘발유 브랜드다.

    회사가 웹드라마를 만든 건 이번이 처음이다. 관계자는 “정유회사가 가진 다소 무거운 이미지를 벗고 트렌디한 모습으로 변신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드라마의 배경은 의인화된 명차들이 다니는 가상의 ‘오뱅고등학교’다. 극중 주인공이자 고급 휘발유 브랜드인 카젠이 자습 중 의문의 존재로부터 힘을 부여 받아 울트라 카젠이 돼 고급차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게 된다는 설정이다. 

    제목의 ‘102호’는 울트라 카젠이 옥탄가 102 이상의 초고급 휘발유라는 점에 착안했다.

    최근 다시 유행하고 있는 Y2K(2000년대) 감성을 인기 요소로 활용한 이번 웹드라마는 티저를 포함 총 8편으로 구성됐다. 두 달 동안 매주 월요일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