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및 가족, 국제어린이마라톤 참여 및 페트 수거기 설치 안산지역 학대 피해 아동 및 안산시 그룹홈 아동에게 기프트박스 전달
  • ▲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진행한 국제어린이마라톤대회에 롯데알미늄 임직원들이 동참하고 있다. ⓒ롯데알미늄 제공
    ▲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진행한 국제어린이마라톤대회에 롯데알미늄 임직원들이 동참하고 있다. ⓒ롯데알미늄 제공
    2차전지용 양극박 생산 기업인 롯데알미늄은 자사 임직원 및 가족 100여명이 지난 6월 3일 국제아동권리 NGO세이브더칠드런에서 주관하여 진행된 국제어린이마라톤 대회에 동참했다고 9일 밝혔다.

    국제어린이마라톤대회는 기후 위기 등으로 식량 위기를 겪고 있는 아이들과 가족들을 돕기 위한 활동으로 4km 미니코스로 구성된 마라톤과 각 1km 마다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알미늄은 이번 행사에 페트 수거기도 설치해, 대회에서 발생하는 폐페트병을 수거하고 친환경 및 자원 선순환 활동에 이바지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가족들과 함께 이런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 굉장히 의미 있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아동들의 생존권을 지키고,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보호받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회사는 세이브더칠드런과 5년 연속 ‘AL♥YOU프로젝트’ 를 통해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AL♥YOU프로젝트’ 는 안산지역의 학대피해아동 및 행위 대상에 심리 검사 및 치료비를 지원하고 위기 상황에 놓인 아동에게 생계비, 교육비, 주거환경개선비 등 다양한 지원을 하는 프로젝트다.

    이외에도 지난 5월 3일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아동후원 기프트박스 박스를 제작해 안산시 아동들에게 롯데알미늄 기프트박스 전달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해당 기프트박스는 학대피해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에게 지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