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그룹, GS칼텍스와 맞손… 바이오 기반 화장품 원료 개발 CJ푸드빌, ‘멕시칸 그릴&타코 콘셉트 여름 신메뉴 출시’세븐일레븐, 약과 열풍에 약과 콘셉트 디저트 7종 선봬
-
◇ W컨셉, 여름 휴가 시즌 맞아 스윔웨어 기간 한정 판매
W컨셉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신세계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기 스윔웨어를 기간 한정 판매한다.
W컨셉에서는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스윔웨어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늘었다. 이에 따라 주요 도시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3개 지점에서 인기 수영복을 직접 입어보고 구매하도록 해 고객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W컨셉은 다음달 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경기점, 대구점 매장에서 ‘아그넬’, ‘라메레이’, ‘데이즈데이즈’, ‘코랄리크’, ‘플로움’ 등 5개 대표 브랜드를 선보인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MD가 올해 수영복 트렌드를 고려해 직접 큐레이션한 상품 30여 종과 W컨셉이 추천하는 바캉스룩도 만나볼 수 있다. -
◇ 준지, ’24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 공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는 지난 23일 오후 7시30분, 프랑스 파리 ‘팔레 드 도쿄(Palais de Tokyo)’에서 ‘24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개최했다.
준지는 이번 시즌 테마를 ‘SKIN’으로 잡고, 콘트라스트(대비)의 아름다움을 선보였다. 몸을 연상시키는 스키니한 실루엣의 옷들과 비틀어지거나 과장된 볼륨의 아이템을 믹스해 실루엣의 대비를 극대화했다.
특히 준지는 벨기에 출신 타이포그래피 아티스트 크리스토프 슈파이델과 협업했다. 특별히 제작한 록(ROCK) 그래픽을 프린트와 자수로 다양한 아이템에 표현했다. -
◇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인천 주문도 해변서 ‘K-pure×섬티아고’ 진행
BYN블랙야크그룹의 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이 올해도 섬 지역 해양 정화 활동 ‘K-pure×섬티아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K-pure×섬티아고 프로젝트’는 재단과 블랙야크청년셰르파가 함께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전개중인 프로젝트로 고령화 및 인구 감소 등의 문제로 해양쓰레기 수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 지역에 직접 방문해 비치코밍(Beach Combing)을 실시하는 활동이다.
재단은 지난 24일 인천광역시 강화군 서도면 주문도 해변 일원을 방문해 1박 2일 동안 해양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현재까지 총 6회를 진행, 누적 16만4000L(리터)에 달하는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
◇ 로레알그룹, GS칼텍스와 맞손… 바이오 기반 화장품 원료 개발
로레알그룹이 지난 26일 종합에너지기업인 GS칼텍스와 바이오 기반 화장품 원료 개발 및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계적인 뷰티 기업인 로레알 그룹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에너지기업인 GS칼텍스가 협력해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협업의 토대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로레알은 지속가능한 혁신을 통해 세계적으로 시급한 사회·환경적 과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를 위한 로레알을 출범, 외부 전문가 및 시민단체와의 독립적인 연구를 기반으로 2030년까지 환경 보전을 고려한 사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다양한 지속가능성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 -
◇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여름 신메뉴 3종 출시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가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신메뉴 3종은 여름철 입맛을 돋우어 줄 수 있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메뉴들로 가격 또한 1만 원대로 합리적으로 구성했다.‘LIKE텐더 유린기’는 기름을 뿌린 닭고기라는 뜻을 가진 유린기를 풀무원 지구식단 LIKE텐더를 사용하여 새콤달콤 짭짤한 간장 소스에 청, 홍고추를 가득 넣어 알싸한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중화풍 요리다.‘두부 가라아게 메밀면’은 겉바속촉 두부튀김과 신선한 채소를 칼칼한 수제 라유(고추기름) 간장에 비벼 먹는 매콤 달콤한 메밀면이다.‘아삭 채소 비빔국수’는 탱탱하게 삶아낸 생소면에 새콤달콤한 특제 고추장 비빔소스, 신선한 채소, 꼬독 아작한 궁채를 함께 비벼 먹는 뛰어난 식감의 비빔국수이다.
-
◇ bhc그룹 해바라기 봉사단, 청계천 유해식물 제거 활동 실시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지난 23일 서울 청계천 일대에서 유해식물을 제거하는 봉사에 나섰다.서울시설공단과 연계해 진행된 이번 봉사에는 해바라기 봉사단 7기 1조 조원들이 참여했으며 청계천 생태학교에 모여 봉사활동과 관련된 교육을 받는 것을 시작으로 청계천 하류부와 생태계 보호구역 일대의 유해식물을 제거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
◇ 아워홈몰, ‘첫 구매 100원’ 이벤트 실시아워홈은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몰에서 ‘첫 구매 1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아워홈은 최근 소비 트렌드 변화로 온라인 구매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자사 온라인몰 경쟁력을 강화해 충성 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아워홈몰 신규 가입자 및 기존 회원 중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주문 시 ‘고소한 버섯 들깨탕’, ‘해물 순두부찌개’, ‘포차 꼬치어묵’, ‘남산왕돈까스’ 등 인기 상품 5종 중 1종을 100원에 선보인다. 그 외 ‘아워홈 갈치김치’ 등 프리미엄 제품을 최대 86% 할인한다.
-
◇ 하림, 신제품 ‘버팔로 튤립 봉 스파이시’ 마켓컬리 출시하림이 닭봉의 살코기 부분을 밀어 올려 먹기 편하게 만든 신제품 ‘버팔로 튤립 봉 스파이시’를 출시하고 마켓컬리에서 판매를 시작했다.100% 국내산 닭봉의 아래쪽 살코기 부분을 밀어서 말아 올린 튤립 모양의 제품이다. 쫄깃한 닭봉을 하림만의 매콤한 특제 소스로 맛있게 양념해 익히기만 하면 바로 맛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CJ제일제당, ‘햇반 소프트밀 수프’ 3종 선봬CJ제일제당 ‘햇반 소프트밀’이 곡물 베이스의 상온 액상수프 제품을 내놓으며 카테고리 확대에 나선다.CJ제일제당은 든든한 한끼 식사가 가능한 ‘햇반 소프트밀 수프’ 3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상품죽을 쌀 가공 브랜드 ‘햇반’으로 편제하며 ‘소프트 밀 솔루션(Soft Meal Solution)’ 전문 브랜드로 변경한 데 따른 첫 행보다.햇반 소프트밀 신제품 3종은 ‘양송이 크림수프’, ‘베이컨감자 크림수프’, ‘단호박 크림수프’로, 수프 하나만으로도 메인 요리나 든든한 한끼로 활용할 수 있다. 진한 유크림과 국내산 우유로 만든 크림소스에, 양송이, 감자, 단호박 등 채소와 병아리콩, 귀리 등 영양가 높은 곡물을 담았다. 전자레인지 1분 20초(700W 기준)면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 CJ푸드빌, ‘멕시칸 그릴&타코 콘셉트 여름 신메뉴 출시’빕스가 여름을 맞아 ‘멕시칸 그릴&타코(Mexican Grill&TACO)’를 콘셉트로 한 다채로운 신메뉴를 선보인다.먼저 고객이 원하는 재료를 조합해 ‘나만의 타코’를 만들 수 있는 DIY 타코 코너를 별도로 신설했다. 타코 메인 재료인 멕시칸 그릴 메뉴는 ‘초리조 포크’, 멕시코식 풀드포크인 ‘카르니타스’, ‘치킨 파이타’로 구성했다.대표메뉴인 ‘칠리 콘 까르네’는 미트 칠리 소스에 아삭이고추 튀김을 더해 독창적인 맛을 구현했으며 ‘멕시칸 라이스’는 또띠아에 곁들여 부리토로도 즐길 수 있다.멕시코식 옥수수 요리 '엘로테'를 재해석한 "체다스윗 콘립'은 바삭한 체다치즈 크럼블과 달콤한 연유 마요네즈로 ‘단짠’ 매력을 살렸다, 치킨, 치즈, 할라피뇨로 속을 가득 채운 ‘멕시칸 치킨 퀘사디아’도 선보인다.
-
◇ 롯데리아, AI 기술로 버거가 만든 브랜드 음원 선봬롯데리아가 ‘버거, 음악이 되다!’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대표 제품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를 활용해 브랜드 음원을 만드는 BGM(BurGer Music) 캠페인을 운영한다.BGM 캠페인은 이미지를 음악으로 변환하는 AI 기술을 통해 롯데리아의 대표 제품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이미지의 라인과 색상(RGB)에 따라 음계와 음역을 결정해 탄생한 음원을 고객 투표와 아티스트의 작업을 거쳐 최종 완성된 곡을 선보이는 캠페인이다.롯데리아는 AI 작업을 통해 지난 26일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각각 두 종류의 후보 곡을 공개했으며, 오는 6월 30일까지 롯데리아 버거 뮤직(BurGer Music) 음원 투표를 통해 최종 주제곡을 선정한다.
-
◇ 동아오츠카, 포카리 모델에 도전 ‘월간 포카리’ 캠페인 진행동아오츠카는 오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4개월간 ‘월간 포카리’ 캠페인을 진행한다.‘월간 포카리’ 캠페인은 온라인 상에 파랑을 소재로 포카리스웨트와 관련된 게시물을 자발적으로 업로드하는 소비자들에게서 착안했다.‘월간 포카리’라는 이름처럼 이번 캠페인은 6ㆍ7월, 8월, 9월, 10월, 총 4회에 걸쳐 매월 포카리스웨트의 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참여 방법은 동아오츠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후, 월별 제시된 주제에 맞추어 포카리스웨트, 혹은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필수 해시태그와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
◇ 세븐일레븐, K-간식 ‘약과’ 활용한 뉴트로 디저트 7종 출시세븐일레븐은 2030의 새로운 약과 열풍에 힘입어 전 세대가 즐기기 좋은 간식인 약과 콘셉트의 디저트 7종을 선보인다.다음달 12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쫀득꿀약과’는 최근 약과 맛의 트렌드인 ‘꾸덕함’과 ‘쫀득함’을 강화한 상품이다. 버터바 베이스에 약과를 얹은 ‘약과버터바’와 간편하게 스틱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약과버터스틱’을 오는 28일 출시할 예정이다.‘약과휘낭시에’는 ‘휘낭시에’ 위에 약과를 토핑하고 계피가루를 더해 새로운 디저트 형태로 구현했다. 계피가루를 활용해 약과의 맛을 구현한 ‘약과맛팝콘’도 7월 내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하반기 동안 약과를 활용해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
◇ 롯데홈쇼핑, 서울 송파구에 친환경 학교숲 '숨;편한 포레스트’ 완공롯데홈쇼핑은 서울 송파구 풍납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8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롯데홈쇼핑은 지난 2020년 12월 환경부 및 환경재단과 ‘미세먼지 취약계층 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 구역 등에 나무를 식재하고, 시민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숨;편한 포레스트’ 조성 작업을 진행 중이다.지난달 31일에는 바다의 날을 맞아 인천 하나개 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정화 활동을 진행하는 등 환경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
◇ 홈플러스, 당당치킨 이어 ‘당당버거’ 출시홈플러스는 외식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신메뉴 ‘당당 순살치킨 트윈버거(4990원, 2입)’와 ‘당당 후라이드 순살치킨(7990원)’을 출시한다.‘당당 순살치킨 트윈버거’는 얼리지 않은 빵을 사용해 첫 식감이 부드럽고, 스모크 머스타드 소스가 은은한 직화 풍미를 준다. ‘당당 후라이드 순살치킨’은 국내산 냉장육을 큼직하고 두툼하게 잘라 고기의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으며 염지가 강하지 않아 어느 소스에나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당당 시리즈’ 치킨 4종 중 1개 이상 구매 시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치킨 무를 증정하고,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는 ‘고백스시 민물장어 초밥(10입)’을 4000원 할인한다.
-
◇ G마켓, 갤럭시 버즈 ‘포켓몬스터 케이스’ 패키지 단독 출시G마켓은 27일 오전 9시부터 단독으로 삼성 갤럭시 버즈 포켓몬스터 케이스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갤럭시 버즈2프로’, ‘갤럭시 버즈2’와 함께 패키지로 구성해 할인가에 판매한다.
27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1차,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2차에 걸쳐 두차례 타임 특가딜로 판매한다. 7월 9일까지 온라인 채널에서는 G마켓에서만 판매하는 상품이다. ‘버즈2프로+포켓몬스터 케이스’ 패키지는 19만9000원, ‘버즈2+포켓몬스터 케이스’ 패키지는 12만9000원이다.해당 제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만5000원 할인쿠폰 등도 지급한다. -
◇ CJ온스타일 ‘맘만하니’, 놋담X비비엔다 콜라보 단독 론칭CJ온스타일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 ‘맘만하니’가 28일 오전 10시 ‘놋담X비비엔다 콜라보 스푼포크’를 업계 단독으로 론칭한다. 이번 제품은 국내 유아동 침구 브랜드인 ‘비비엔다’와 방짜유기 1위 브랜드 ‘놋담’의 협업으로 출시된 한정판 패키지다.여름 맞이 유기 데이 2시간 특집으로 선보이는 이번 방송은 스푼포크와 함께 유기식판과 식판 파우치도 선보인다. 방송 당일 론칭 혜택으로 무료 각인 서비스도 준비됐다. 배송 메시지란에 5자 이내의 문구를 기재하면 메시지가 각인된 스푼 및 식판을 받아볼 수 있다.이와 함께 최대 5만원 적립 행사를 진행하고 구매를 인증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유기 전용 수세미 1피스를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50만원 이상 결제고객에게 놋담 방짜유기 하트괄사 마사지기를 제공한다.
-
◇ 현대백화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식 협찬현대백화점은 제 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에 공식 협찬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997년부터 시작해 올해 27회를 맞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부천을 상징하는 대표적 문화축제로,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열린다.이와 관련 현대백화점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중동점 유플렉스 1층에서 올해 배우 특별전인 ‘최민식을 보았다’를 개최한다.특별전에서는 최민식 배우의 지난 여정을 집대성한 기념 책자를 선보이며, 한정판 굿즈도 판매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는 9층 문화홀에서는 단편 ‘수증기’, ‘겨울의 길목’ 등을 독점 상영하며, 박찬욱, 김지운, 허진호, 정지우, 강윤성 등 최민식 배우와 작업한 한국영화 거장의 인터뷰를 담은 특별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
◇ 하나투어, 핀에어와 ‘지속 가능한 여행’ 업무 협약하나투어는 핀에어와 지속 가능한 여행 개발 공동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식은 핀란드 반타 핀에어 본사에서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 핀에어 올레 오버(Ole Orvér) 상용 부문 수석 부사장, Eveliina Huurre 지속가능경영 수석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양사는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하며, 탄소 배출 감축과 지속 가능한 여행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
◇ 신세계까사, '마테라소' 단독 팝업 스토어 오픈신세계까사가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 단독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신세계까사는 오는 7월 2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약 16평 규모의 마테라소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이번 센텀시티 팝업 스토어에서는 마테라소의 프리미엄 컬렉션 ‘럭스’부터 대중적인 ‘클래식’, 엔트리 모델 ‘에센셜’ 등 주요 라인업을 직접 체험해 보고, 브랜드 전문가 상담을 통해 수면 습관과 자세, 신체 굴곡에 맞는 경도, 내장재 등을 추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