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 넷플릭스 팝업스토어 오픈넷플릭스 차별화 상품 및 컬래버 굿즈 판매"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O4O 협업 강화할 것"
-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이 팝업스토어로 전개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30일부터 7월 20일까지 플래그십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넷플릭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GS25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 전 세계 약 2억3300만 멤버십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손잡고 O4O 시너지 확대에 나섰다.GS25는 첫 결과물로 6월 중순부터 넷플릭스 콘텐츠를 활용한 맥주, 안주, 스낵 등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였다. 이번에는 오프라인 체험을 통해 고객이 상품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전달하고자 넷플릭스 팝업스토어를 준비하게 됐다.이번에 GS25가 오픈하는 ‘넷플릭스’ 팝업스토어에서는 넷플릭스 콤보팝콘, 핫도그, 제주라거, 오징어튀김, 마카다미아치즈믹스넛 등 넷플릭스 차별화 상품을 중심으로 넷플릭스와 컬래버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인다.‘넷플릭스점보팝콘’의 경우 최근 출시 후 스테디셀러 상품인 ‘새우깡’과 ‘포카칩’을 제치고 400여 종의 스낵 중 매출 1위에 등극한 상품이다. 넷플릭스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디자인과 400g의 대용량 구성이 가성비 상품으로 인기를얻고 있다.팝업스토어 내부는 △360도 무빙 포토존 △Free Gift(스티커) 존 △고객 참여형 메시지 Wall △MBTI QR 넷플릭스 콘텐츠 추천 이벤트존 등으로 구성됐으며 고객들에게 재미와 볼거리를 전달할 계획이다. 360도 무빙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가 진행된다.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에서 넷플릭스 콘텐츠를 보고 즐기는 수많은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매장에서 색다른 재미와 공감대 형성을 전달해 줄 것”이라며 “O4O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