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포인트' 선보인 이후 6개월간 신규가입자 4배 늘어연 최대 50만 포인트 이상 적립 가능 등 체감 혜택 확실해응답 고객 절반 이상이 구매액·방문횟수가 증가했다고 답변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롯데마트는 단골 고객 혜택을 강화한 ‘스노우포인트’가 알뜰 장보기 꿀팁으로 사랑받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 1월 ‘더 많이 더 자주 구매할수록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혜택’을 슬로건으로 오프라인 전용 포인트 멤버십 서비스 ‘스노우포인트’를 선보인 바 있다. 롯데마트에서 쇼핑할 때마다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 어플에 포인트가 적립되고, 적립된 포인트를 매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최근에는 고물가로 인해 어플리케이션과 재테크의 합성어인 ‘앱테크’ 열풍이 불면서 ‘롯데마트GO’어플과 ‘스노우포인트’가 앱테크 관련 커뮤니티에서 ‘알뜰 장보기 꿀팁’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실제로 ‘스노우포인트’를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약 6개월 동안 ‘롯데마트GO’ 신규 가입 회원은 전년대비 4배 가량 늘었다. ‘스노우포인트’를 적립한 누적 고객은 300만명에 육박한다. 

    ‘스노우포인트’는 최근 6개월 간의 누적구매액에 따라 등급(MVG, VIP, GOLD, ACE)이 산정된다. 등급별, 구매액 별로 포인트 적립률이 상이해 더 많이 구매한 충성고객일수록 포인트 적립률이 높아지는 구조로 설계됐다. 적립과 사용이 쉽고 실제 체감되는 혜택이 확실하다는 것이 ‘스노우포인트’의 가장 큰 인기 요소다.

    실제로 지난 4월 ‘스노우포인트’ 이용 고객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멤버십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와 만족도는 90% 이상을 기록했다. 설문 응답 고객 중 절반 이상이 ‘스노우포인트’를 이용함으로서 롯데마트 방문 횟수가 늘어난 것은 물론 건 당 구매 금액이 증가했다고 응답했다. 만족 사유로는 ‘깜빡하고 결제 시 스캔을 안 했을 때도 포인트가 자동 적립 되어 편리하다’, ‘여러가지 혜택이 있으면 복잡한데, ‘스노우포인트’는 적립도 쉽고 사용도 편해 즉각적인 체감 혜택이 크다’ 등 편리한 고객 경험을 칭찬하는 의견이 많았다.

    롯데마트는 ‘실제로 체험해봐야만 혜택을 알 수 있다’는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오는 7월 ‘스노우포인트’ 신규가입자 대상으로 릴레이 쿠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규가입 고객에게 매월 1장씩 5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쿠폰 사용 시 다음 달 쿠폰이 추가로 발급되는 릴레이 형식으로 3개월간 총 1만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노우포인트’ 기존 고객들에게는 추천인 혜택도 준비했다. 

    이슬아 롯데마트 개인화마케팅팀 담당자는 ‘스노우포인트’를 통해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것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및 차별화된 혜택,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