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및 거래 인증 이벤트
  • ▲ ⓒ한국투자신탁운용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지난 11일부터 이달 말까지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상장지수펀드(ETF)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ETF는 지난 2021년 10월 'ACE 미국고배당S&P'라는 이름으로 상장된 상품으로 이날부터 종목명과 배당방식이 변경됐다. 

    종목명 변경은 기초지수인 '다우존스 US 배당 100 인덱스'와의 통일성을 높이기 위해 결정됐다. 아울러 기존에는 분기 배당을 시행하던 것과 달리 투자자들의 높아진 월배당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배당방식을 월배당으로 바꿨다.

    보수 인하도 이뤄졌다. 회사는 해당 ETF가 연금계좌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품이라는 점을 고려해 보수를 기존 0.06%에서 0.01%로 낮췄다. 이는 동일 기초지수 ETF 가운데 글로벌 최저 수준이다.

    김찬영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장기투자에 있어서 비용이 수익률에 미치는 영향은 큰 편"이라며 "낮아진 보수가 투자자에게 돌아가는 장기수익률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변경과 관련해 회사가 마련한 이벤트는 두 가지다. ACE ETF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첫 번째는 월배당 ETF 관련 퀴즈 이벤트다. 퀴즈 정답자 중 160명을 추첨해 총 125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8월 3일 발표된다.

    두 번째는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는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거래 인증 이벤트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ETF를 매수한 후 매수 내역을 인증한 투자자 중 매일 선착순 12명에게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매일 11명에게 ACE ETF 장우산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매일 장 마감 이후 ACE ETF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이뤄진다. 경품 발송 예정일은 8월 3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