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포장재 리뉴얼G마켓·옥션, ‘농축산물 할인쿠폰 기획전’ 전개CU, 대용량 안주 상품 출시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포장재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8월부터 맥주 PET 제품 패키지의 손쉬운 분리배출 및 재활용을 위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포장재를 리뉴얼한다.

    또 SK 마이크로웍스와 손을 잡고 국내 최초로 맥주 PET 패키지에 ‘에코라벨’을 적용한다. 에코라벨은 SK 마이크로웍스가 개발한 ‘재활용이 가능한 세계 최초 페트병 열수축포장재’로 페트병과 같은 소재이며, 재활용 공정에서 잉크가 분리된다.

    페트병과 함께 고품질의 재생 원료로 재활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기존 라벨처럼 분리 후 매립, 소각하는 대신 페트병과 함께 재활용할 수 있어 환경 친화적이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그린아메리카노’ 2만잔 판매 돌파

    세븐일레븐이 지난 10일 출시한 ‘그린아메리카노’가 출시 3주만에 2만잔 판매고를 기록했다. 7월 1일부터 28일까지 세븐카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0% 신장했다.

    그린아메리카노는 개인 컵이나 텀블러를 이용하는 편커족(편의점 커피족)들을 대상으로 하는 월간 커피 구독 서비스다. 해당 구독권으로 월간 총 60회(일 최대 2회)에 걸쳐 세븐카페 아메리카노(레귤러 HOT)를 50% 할인된 6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상승세에 힘입어 그린아메리카노 구독료 100% 페이백 이벤트를 8월에도 진행할 계획이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옥션, ‘농축산물 할인쿠폰 기획전’ 전개

    G마켓과 옥션이 ‘농축산물 할인쿠폰’ 기획전을 열고, 국내산 식재료를 할인 판매한다.

    8월 2일까지 특별 할인 품목은 최근 가격이 급증한 ‘대파’다. 집중호우의 피해를 입은 전라북도 남원 지역 농가 상품을 중심으로 무게와 손질유무, 별도포장 등 다양한 형태의 대파 상품 25종을 판매한다.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한 쿠폰으로, 2,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쿠폰’이다. 행사 기간 내 ID당 1회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기록적인 폭염에 수해까지 입은 국내 농가의 상품 판매를 촉진하고, 고공행진 중인 밥상물가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기획했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대용량 안주 상품 출시

    CU가 고물가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가성비를 극대화한 대용량 안주 상품들을 연달아 내놓는다.

    먼저 CU는 이달 1㎏짜리 특대용량 안주 ‘꾸이 포대(2만5900원)’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기존에 CU에서 판매 중인 30g 소용량 어포 상품에 비해 중량 당 가격이 3배나 저렴하다. 또 꾸이 포대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일까지 2만450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CU는 내달 ‘대표 오징어튀김’ 2종(오리지널, 와사비맛 각 1만9800원)도 출시한다. 기존 운영 상품들의 3배 용량인 180g짜리 오징어 안주 상품들의 판매 호조가 지속되면서 270g으로 용량을 늘린 한층 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기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