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40분 진행된 라방서 전작대비 1.9배 판매 신기록갤Z플립5와 갤Z폴드5, 각각 70% 및 30% 판매 비중
  • ▲ ⓒ삼성전자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일 갤럭시 Z 플립·폴드5의 사전 판매의 시작과 함께 자정(0시)부터 새벽 1시 40분까지 '삼성닷컴'에서 사전 판매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약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된 이날 방송에서 삼성전자는 폴더블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갤럭시 Z 플립·폴드4의 1.9배가 넘는 수치다.

    삼성전자는 2021년 8월 갤럭시 Z 플립·폴드3부터 사전 판매 시작과 함께 '삼성닷컴'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으며 이번이 세번째 폴더블 라방이다.

    판매 모델은 총 3종으로 갤럭시 Z 플립·폴드5 256GB 모델과 삼성닷컴 전용 모델인 Z 폴드5 1TB 모델을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사전판매 혜택으로 256GB 모델을 구입하면 512GB로 모델을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기본 스토리지 2배 업그레이드)'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512GB 모델은 사전 판매를 진행하지 않고 있다.

    이날 판매에서 Z 플립5와 폴드5는 각각 70%와 30%의 판매 비중을 나타냈다.

    또한 Z 폴드5 1TB의 경우는 Z 폴드5 전체 판매의 35%를 차지해 고용량 스토리지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매우 높다는 것이 확인됐다. 현재 삼성전자는 Z 폴드5 1TB의 경우 사전 구매 고객에게 '갤럭시 워치6 44mm 블루투스' 모델을 증정하고 있다.

    색상은 Z 플립5의 경우 민트 색상의 선호도가 높았고, 삼성닷컴 전용 색상인 옐로우와 그린의 인기도 높았다. Z 폴드5의 경우 아이스 블루 색상이, 삼성닷컴 전용 블루 색상의 인기도 높았다.

    현재 삼성닷컴에서는 Z 플립5의 경우 총 8가지, Z 폴드5의 경우 5가지 색상을 판매 하고 있다.

    이통업계에서는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성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고 보고있다.

    Z 플립5의 경우 기존 대비 확 커진 커버 스크린과 디자인, Z 폴드5는 얇아진 두께와 무게 등이 소비자로 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역대급 사전 구매 혜택이 더해져 폴더블 사전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고 평가됐다.

    특히 스토리지 더블업 혜택이 고용량 스토리지를 원하는 최근 소비자 사용 트렌드를 잘 반영했다는 평가다.

    또한 Z 폴드5 1TB 모델은 구매 시  '갤럭시 워치6 44mm 블루투스' 모델을 제공하는데, 이 또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한편, 라이브 방송은 갤럭시 Z 플립5와 폴드5의 진화된 '플렉스' 기능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개인 맞춤형 쇼핑 콘셉트로 진행됐다.

    삼성닷컴 단독 컬러와 기본 컬러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서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사전 판매를 통해 갤럭시 Z 플립5와 폴드5를 가장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