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영국 스카우트 대원 초청아모레퍼시픽재단, 재단 설립 50주년 기념 '아시아의 美' 특강 개최골든블루, ‘2023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 참가
-
◇ 풀무원, SSG닷컴서 아모레퍼시픽과 공동기획전 진행
풀무원식품은 오는 30일까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SSG닷컴에서 지속가능식품과 ESG 가치를 담은 제품 중심으로 구성된 ‘풀무원 X 아모레 그린 프로모션’ 기획전을 진행한다.
SSG닷컴에서 진행되는 ‘풀무원 X 아모레 그린 프로모션’은 상품 3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을 즉시 제공하고, 기획전 동안 신제품 3종을 특가 판매한다.
기획전에서는 풀무원식품과 아모레퍼시픽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구매왕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
◇ 지그재그 "스윔웨어 거래액 최대 4배 급증"
지그재그는 무더위 및 본격적인 여름휴가가 시작된 최근 한 달(7/14~8/13) 동안 스윔웨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4배 증가했다.
엔데믹 전환 후 처음 맞는 여름으로, 그동안 문을 닫았던 해수욕장도 잇달아 개장하면서 스윔웨어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지그재그에서는 7월 14일부터 한 달간 스윔팬츠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32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래시가드 거래액은 44% 늘었다. '홀터넥 비키니'와 '원피스 수영복' 거래액도 각각 146%, 8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
◇ 질바이질스튜어트, 사진관 브랜드 ‘시현하다’와 협업
LF의 영캐주얼 액세서리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가 2023 가을 컬렉션 선발매를 기념해 사진관 브랜드 ‘시현하다’와 콘텐츠 협업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질바이질스튜어트가 가을∙겨울 시즌 캠페인 주제를 자신의 색깔을 찾아 나서는 ‘Own Your Color’로 정하고, 시현하다와 손잡은 화보를 공개한다.시현하다와 함께한 화보 촬영에는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질바이질스튜어트의 봄∙여름 시즌 홍보대사로 활약한 브랜드 서포터즈3기 우수자 5명이 참여해 각자의 톡톡 튀는 개성을 마음껏 드러냈다. 또한,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소속 크리에이터로 세련된 코디 센스와 트렌디한 콘텐츠로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미희(Mihee)’도 모델로 활약해 매력을 뽐냈다. -
◇ 제주삼다수, 소비자 중심 경영으로 고객 만족 실현 앞장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고객중심경영’ 연구 논문을 한국지방공기업학회에 발표했다.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논문을 통해 ‘고객중심경영 구축 프레임워크’를 제시하며, 기업의 고객중심경영 활동 시 활용 가능한 체계화된 가이드를 마련했다. 특히, 고객 만족을 위한 제주삼다수의 품질관리시스템과 고객중심경영 체계 등을 이번 논문 사례로 제주삼다수가 제시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고객중심경영 구축 프레임워크’는 기업의 고객중심경영 활동 시 활용 가능한 체계화된 가이드를 의미한다. 제주개발공사는 고객중심경영 구축을 위한 △전략 수립 △체계 구축 △프로세스 운영 △제품·서비스 개선의 4단계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 -
◇ 롯데리아,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 한정 출시
롯데GRS가 K-버거 프로젝트 일환으으로 오는 17일 새우버거를 모티브로한 한정 신제품 라인업 2종을 추가 출시한다.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는 새우 패티에 통 새우 튀김 두 마리와 레몬크림소스로 요리(레몬크림새우)를 햄버거로 재해석했다. 통새우 튀김의 탱글한 식감과 레몬크림소스의 상큼한 맛의 조화가 가장 큰 특징이다.
추가로 선보이는 ‘새우 베이컨’ 버거는 다양한 토핑 원료 중 고객 대상 선호도 조사를 통해 고객이 선택한 새우버거와 가장 잘 어우러지는 베이컨과 토마토를 곁들인 메뉴다. -
◇ 애경산업, 포인트앤 딥 클린 립앤아이 리무버 롱 패드 출시
애경산업의 클린 케어 브랜드 포인트앤에서 간편하게 뽑아 쓰는 립앤아이 클렌징 패드 ‘딥 클린 립앤아이 리무버 롱 패드’를 선보였다.
포인트앤 딥 클린 립앤아이 리무버 롱 패드는 눈가와 입가의 진한 메이크업을 패드 한 장으로 쉽고 간편하게 클렌징해주는 리무버 패드이다. 특히 170X60mm의 도톰하고 부드러운 엠보싱 롱 패드를 적용해 아이 메이크업을 한 번에 닦아내기 편리하다.
포인트앤 딥 클린 립앤아이 리무버 롱 패드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세정력 97.7% △립 메이크업 세정력 97.6%를 확인받았다. 또한 피부 정화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모링가 씨드 오일 성분을 함유해 미끌거림 없이 말끔한 세정을 도와준다. -
◇ 아모레퍼시픽재단, 재단 설립 50주년 기념 '아시아의 美' 특강 개최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주최하는 인문교양강좌 시리즈 아시아의 미(美)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오는 24일(목) 오후 7시에 열린다.
재단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건축의 눈으로 본 동아시아 영화의 미'의 저자인 최효식 교수(한양여대 인테리어학과)가 도서명을 주제로 진행한다. 해당 저서는 아모레퍼시픽재단 연구지원 사업의 결과물로 출판됐으며 학술연구를 기반으로 한 교양도서이다.
이번 특강은 건축과 영화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아모레퍼시픽재단에서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
◇ 아워홈, 영국 스카우트 대원 초청
아워홈은 14일 영국 스카우트 대원 500여 명을 본사로 초청해 쿠킹클래스, 명소 투어 등을 진행했다.
통역, 쿠킹클래스, 투어 안내 등을 위해 전담팀을 꾸렸다. 점심시간에 맞춰 아워홈 본사에 도착한 영국 스카우트 대원들은 아워홈 임직원들의 따뜻한 환대 속에 점심식사 장소로 이동했다. 이날 메뉴는 K치킨, 떡볶이 등 인기 한식과 피시앤칩스, 초밥 등 글로벌 메뉴는 물론, 할랄식과 비건식까지 메뉴 총 35종을 푸짐하게 마련했다.
점심식사에 이어 K푸드 쿠킹클래스와 인근 로봇박물관 등 투어를 진행했다. K푸드 쿠킹클래스 시간에는 김밥, 포기김치를 만들었다. -
솔드아웃은 이용자 공지를 통해 신규 카테고리인 티켓 서비스 운영을 다음달 16일부로 공식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기존에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 등을 통해 음성적으로 이뤄진 티켓 판매 과정에서 개인정보 유출, 사기 등의 문제를 예방한다는 취지였다. 하지만 K팝을 비롯해 대중 예술문화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과도하게 가격이 상승하는 개인간 티켓 거래 관행이 아티스트와 제작자의 권리를 제대로 보호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 대중문화예술계 단체 및 전문가들의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여 최종적으로 서비스를 종료하기로 결정했다. -
◇ 이랜드 뉴발란스, ‘런유얼웨이’마라톤 대회 접수 시작
이랜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의 마라톤 대회, ‘런유얼웨이’(2023 Run your way SEOUL 10K RACE) 참가 접수가 오는 17일부터 시작된다.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참가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17일부터 20일까지 ‘레이스 패키지’ 구매한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대회 참가권을 증정한다.
구매 가능한 매장은 NB러닝스토어 2곳(뉴발란스 강남점, 홍대점)이며, 오전 11시(17일은 오전 9시 오픈)부터 21시까지 운영된다. 오는 22일부터는 뉴발란스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도 선착순 3000명에 한해 ‘레이스 패키지’ 구매 시 대회 참가권이 제공된다. 또 24일부터는 선착순 4000명에 한해 MyNB 앱을 통해서도 ‘기본 패키지’(RYW 패키지) 구매를 통한 대회 접수가 가능하다. -
◇ 티몬, 광고 솔루션 ‘스마트애드’ 전환티몬이 입점 셀러의 마케팅을 돕는 광고 솔루션을 신규 플랫폼인 ‘스마트애드’로 업그레이드한다.입점 셀러가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특정 키워드의 검색결과와 연관 상품 페이지 등에 상품을 노출하고 싶은 경우, 신규 플랫폼을 활용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대표적으로 한눈에 상품별 광고 현황을 파악하도록 대시보드 기능을 강화했고, 입점 셀러인 광고주의 사용 환경을 고려해 판매 정산금을 애드캐시로 바로 전환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
◇ JTI코리아, ‘엘디 멜로디 수퍼슬림 1㎎’ 한정 출시JTI코리아가 8월 16일, 신제품 ‘엘디 멜로디 수퍼슬림 1mg (LD Melody Superslims 1mg)’을 경상권 일부 및 제주 지역에 한정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고유의 티핑과 트로피컬 캡슐로 상쾌하고 상큼한 맛을 선사하는 1mg 수퍼슬림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블랙 팩 디자인에 LD만의 시크하고 유니크한 이미지를 잘 담아냈으며 여기에 레드 컬러를 더해 제품의 상큼한 맛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1.0㎎, 0.1㎎이며 가격은 4200원이다.
-
◇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 전개현대백화점이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2023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 기간 현대백화점은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6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대표적으로 한우 소포장 선물세트인 현대한우 소담 죽(竹)세트(23만원)를 21만원에, 영광 참굴비 죽(竹)세트(30만원)를 24만원에, 산들내음 THE 명품 사과배 멜론 세트(20만원)를 19만원에 선보인다.같은 기간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21일부터 1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10% 할인쿠폰과 3% 더플러스 쿠폰(ID당 일 5회)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
◇ 하이트진로, ‘소셜아이어워드 2023’ 9년 연속 대상하이트진로가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이다.하이트진로는 총 4개 분야에서 수상했으며, 올해 주류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한 하이트진로의 ‘테라 공식 인스타그램’은 청정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에 충실한 콘텐츠와 2030 인기 브랜드 ‘어프어프’를 비롯한 여러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
◇ CU, ‘get아이스아메리카노’ 가격 추가 인하CU는 물가 인상 속 고객 부담 최소화 및 빅사이즈 커피 인기 트렌드에 맞춰 9월부터 ‘get아이스아메리카노(XL)’ 가격을 기존 2000원에서 1800원으로 200원 추가 인하한다.가격 인하는 올해 들어 두 번째다. 앞서 CU는 4월 get아이스아메리카노(XL) 가격을 2100원에서 2000원으로 이미 한 차례 낮춘 바 있다.CU가 커피 가격을 인하할 수 있는 비결은 원두의 사전 매입으로 안정적인 원두 재고를 확보한 것에 더해 자체 마진까지 줄였기 때문이다.
-
◇ 골든블루, ‘2023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 참가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부산, 경남 지역 최대 주류 박람회인 ‘2023 부산국제주류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부산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부산, 경남 지역의 주류 문화를 선도하고 지역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 참가를 결정했다. 참여하는 브랜드는 ▲카발란(Kavalan)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이하 ‘노마드’) ▲맥코넬스(McConnell’s) 등 총 3개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