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인테리어 공사 보상판매 도입G마켓·옥션, ‘가전·디지털 신학기 IT템 스페셜 세일’ 전개농심, 완도 햇다시마 355톤 구매
-
◇ CU, ‘포인트 충전소’ 론칭CU가 포켓CU에 포인트 충전소를 열고 앱테크(애플리케이션+재테크)로 서비스 범위를 넓힌다.충전소는 다양한 업체들이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해 무료로 CU 멤버십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획득한 포인트는 기존에 상품 구매 시 발생하는 포인트와 동일한 형태로 포켓CU 앱이나 오프라인 점포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CU는 전형적인 오프라인 채널로 여겨졌던 편의점의 특성에서 벗어나 모바일 커머스 앱을 통해 고객 유입 경로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
◇ 세븐일레븐, 숙성도 RMR 판매고 200만개 돌파세븐일레븐이 지난 6월 출시한 숙성도 RMR 상품(주류 제외) 판매량이 200만개를 돌파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추가로 제주돼지 맛집 숙성도의 인기 식사 메뉴를 도시락과 냉장간편식으로 출시했다.‘숙성도멜젓볶음밥&바싹불고기’도시락은 제주흑돼지맛집 숙성도에서 반드시 즐겨야하는 필수 메뉴인 멜젓볶음밥을 편의점 도시락으로 그대로 옮겨온 것으로 숙성도에서 직접 판매하는 볶음밥의 외관과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숙성도된장술밥’은 집된장과 재래식 된장을 섞어 더욱 구수한 된장찌개의 맛을 구현했으며, 넉넉한 소스로 자박하게 즐기를 수 있다. ‘숙성도김치짜글이’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두부 등을 넣어 건더기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고 아삭한 식감을 살린 숙성 김치를 사용했다.
-
◇ GS샵, ‘FW 시즌’ 공략 나서GS샵이 오는 18일부터 모르간, 쏘울, 아뜰리에 마졸리 등 단독 전개 중인 패션 브랜드의 가을 상품을 본격 론칭한다.대표 상품은 18일 오후 9시 40분에 첫 선을 보일 ‘모르간 스퀘어넥 니트’다. 가을 니트지만 소매 기장을 반팔로 디자인해 늦여름과 초가을 단독으로 입을 수 있고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 재킷 속 이너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19일 오전 9시 30분 ‘더 컬렉션’ 프로그램에서는 김재현 디자이너의 프렌치 시크 감성을 담은 ‘아뜰리에 마졸리 울블렌드 어텀 니트 탑’과 프리미엄 소재만을 고집하는 브랜드 ‘쏘울’의 ‘메리노울 100 하이넥 카디건’을 방송한다.
-
◇ 롯데홈쇼핑, 간편식 상품 확대롯데홈쇼핑이 폭염 장기화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이어짐에 따라 고객 수요가 증가하는 간편식 등 상품을 확대한다.오는 20일에는 한국인 최초 미쉐린 가이드 2 스타 임정식 셰프의 ‘정식당’ 스테이크를 판매한다. 임 셰프가 모든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한 상품으로, 지난달 론칭 방송에서 10만 원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2천 세트 이상의 주문 건수를 기록했다.22일에는 유명 셰프인 최현석의 스테이크를, 23일에는 ‘BBQ통닭다리 바베큐’를 판매한다.
-
◇ 한샘, 인테리어 공사 보상판매 도입한샘이 인테리어 공사 보상판매를 도입한다.인테리어 공사에도 보상판매 제도를 도입하면서 이전에 공사했던 부분을 새 상품으로 교체하거나, 노후화된 다른 부분도 추가 공사를 고민 중인 고객의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한샘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테리어 교체주기에 다다른 재구매 및 교차구매 고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이사를 하면서 인테리어 공사를 고민 중인 신규 고객도 이사 예정인 집에 한샘리하우스 상품이 설치되어 있다면 보상판매 대상으로 인정된다. 이사철과 웨딩 등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와 맞물려 부분 공사 또는 전체 인테리어 공사를 계획하는 신규 고객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
◇ 롯데면세점, 동반성장위원회와 업무협약롯데면세점이 동반성장위원회와 ‘2023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을 체결하고 중소 협력업체 돕기에 나선다.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면세점은 총 5000만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하고, 동반위의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업체별 맞춤 지표를 선정한다. 이후 ESG 교육과 진단,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해 ESG 경영 실천을 돕는다.컨설팅 종료 후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업체에게 동반성장위원회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가 발급된다. 인증을 획득한 협력사는 ▲은행 금리우대(신한, KB국민, IBK기업, BNK경남)와 ▲KOTRA, KOICA 수출지원 서비스 혜택,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환경‧에너지 컨설팅 및 기술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
◇ G마켓·옥션, ‘가전·디지털 신학기 IT템 스페셜 세일’ 전개G마켓과 옥션이 개학 시즌을 맞아 22일까지 최대 39%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가전·디지털 신학기 IT템 스페셜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먼저 ID당 매일 3장씩 프로모션 전용 ‘5% 쿠폰’을 증정하며,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롯데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17일 G마켓에서는 가성비 노트북 ‘아이언2 J6BF’(멤버십 회원 전용)와 ‘삼성 갤럭시 S23울트라 256GB’, ’LG울트라 노트북 15UD50Q-GX30K’, ‘삼성 갤럭시 버즈2’ 등을 특가 판매한다.브랜드관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갤럭시 ▲로지텍 ▲프라엘 ▲JMW ▲WD ▲커세어 등의 인기 제품을 추가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
◇ 지그재그, 라이프관 오픈 1년 만에 거래액 17배 급성장
지그재그는 라이프관의 거래액이 오픈 1년 만에 17배 급성장했다.
지그재그 라이프관의 최근 3개월간(5/1~7/31) 거래액은 22년 8월 오픈 직후 3개월(8/1~10/31)과 비교했을 때 1628% 증가했다.
이 같은 성공은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해 폭넓은 상품을 선보인 노력 때문이다. 지그재그 라이프관은 오픈 당시 600여 개 스토어로 시작해 현재 2500여 개까지 4배 이상 규모가 커졌으며, 약 33만개의 상품군을 갖출 정도로 성장했다. -
◇ 아모레퍼시픽, 기억력 개선 원료 신기술 인증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기억력 개선 열처리녹차추출물 원료 제조 기술이 농림식품신기술(NET)로 인증받았다.
이번에 농림축산식품부를 통해 신기술 인증받은 '기억력 개선을 위한 고함량 비에피체 카테킨 녹차 원료 제조 기술'은, 녹차의 핵심 성분인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 등을 갈로카테킨갈레이트(GCG) 등으로 전환시키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을 통해 제조한 열처리녹차추출물의 카테킨 구성은 기억력 개선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모레퍼시픽은 관련 기술을 특허 등록(5건) 및 출원(6건) 했으며, SCI급 논문도 8편 게재했다. 열처리녹차추출물 원료는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식약처 개별인정 제2022-34호)로 등록했다. -
◇ 애경산업 AGE20’s 베트남 현지 모델 발탁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베트남 현지 인기 모델인 ‘응우옌 툭 투이 티엔(Nguyen Thuc Thuy Tien, 이하 투이 티엔)’을 베트남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AGE20’s는 신흥 뷰티 시장으로 떠오르는 베트남에서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 강화를 위해 뷰티∙패션∙방송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투이 티엔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AGE20’s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약 430만명의 SNS 팔로워를 보유해 SNS 영향력이 높은 투이 티엔과 함께 베트남 소비자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 대회’와 ‘영남 알프스 완등 인증 사업’과 연계해 울주군과 업무협약식을 16일 울주군청에서 진행했다.
울주 트레일 나인피크 대회는 올해로 네번째를 맞는 대회로, 오는 10월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코오롱스포츠는 올 해 대회의 메인 스폰서로, 참가자와 완주자에게 코오롱스포츠 의류 등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 사업은 울주군을 중심으로 펼쳐진 영남 알프스 8개 산 정상에서 완등 어플로 사진을 찍어 인증하면 은메달을 제공하는 울주군의 대표적인 관광 정책 사업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영남 알프스 정상 완등자 모두에게 기념품과 상품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 풀무원, AI 고객용 챗봇 ‘풀무원 GPT’ 개발
풀무원이 AI 고객용 챗봇인 '풀무원 GPT' 개발에 나섰다.
풀무원 GPT는 1차적으로 고객 CS 응대에 활용하며, 단계적으로 사용을 확대하여 영양 및 식이상담에까지 활용할 계획이다. 향후 음성봇으로 확장해 고객 응대에 AI가 1선으로 대응하는 AI 컨택센터 또한 설치 운영한다.
풀무원 정보기술실이 개발한 풀무원 GPT는 하이브리드 챗봇 형태로 개발됐다. 미리 준비해둔 답변만 시나리오대로 답변을 하는 것을 뛰어넘어 대화의 맥락을 파악해서 생성형 답변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
◇ 동원그룹, ‘제21회 경영학자 선정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 수상
동원그룹이 17일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2023년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제21회 경영학자 선정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을 수상한다.
동원그룹은 끊임없이 업(業)을 확장해 나가는 혁신 경영을 통해 반 세기 이상 기업 생태계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우량기업대상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
◇ 아워홈, 선식 쉐이크 ‘247아워핏’ 리뉴얼 론칭
아워홈이 선식 쉐이크 브랜드 ‘247아워핏’을 리뉴얼 론칭했다.
아워홈의 기존 쉐이크 제품인 ‘365일 건강한’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하루 24시간 7일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영양소를 고루 갖춘 쉐이크라는 의미를 담았다.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 함유량을 높여 영양적인 측면을 강화했고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247아워핏곡물 ▲247아워핏귀리 ▲247아워핏초코 ▲247아워핏견과 총 4종이다. -
◇ 농심, 완도 햇다시마 355톤 구매
농심이 최근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진행된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여해 너구리 생산에 사용할 햇다시마 355톤을 구매했다.
특히 올해는 각종 비용 상승 등으로 원가 부담이 높아진 상황에도 불구하고 농심은 최고 품질의 다시마를 구매함으로써 완도 지역사회와 상생을 실천했다.농심과 완도의 인연은 1982년 너구리를 출시하며 시작됐다. 올해까지 누적 구매량은 약 1만7000톤에 달한다. -
◇ hy 공장 견학, 방문객 10만명 돌파
hy 평택공장 견학 프로그램 ‘hy팩토리+‘ 방문객이 올해만 10만명을 돌파했다. 전년 동기 대비 1100% 늘어난 수치다.
7월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누적 방문객 수는 10만 명으로 당초 목표인 2만2000명을 조기 달성했다. hy는 추세를 반영해 올해 목표를 15만 명으로 상향 조정키로 했다.
hy는 3월 공장 견학 오프라인 운영 재개에 맞춰 견학로를 리뉴얼했다. 참여형 콘텐츠와 온라인 콘텐츠도 강화했다. ‘느린 우체통’, ‘포토존’ 등 체험 부스와 성인을 위한 별도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8월부터는 자사 제품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온라인 견학을 진행 중이다. -
◇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 '독립운동가 김상옥' 특별전 연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경성 피스톨'로 이름을 떨친 독립운동가 김상옥 의사 순국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김상옥, 겨레를 깨우다' 특별전시회를 후원, 개최한다.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는 이번 특별전시회를 위해 전쟁기념사업회와 교육, 문화행사, 학술 연구 등 양 기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17일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진행되는 MOU에는 김상옥의사기념사업회 윤홍근 회장과 전쟁기념사업회 백승주 회장, 김상옥 의사 외손 김세원 유족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
◇ 남양유업, ‘드빈치 불닭치즈 슬라이스’ 출시
남양유업이 치즈에 매운맛을 더한 신제품 ‘드빈치 불닭치즈 슬라이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화끈하게 매운’ 콘셉트를 적용해 김밥, 라면, 햄버거, 김치볶음밥과 같은 메뉴에 매콤함을 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 ‘쿨코리아 챌린지’ 동참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이사가 '쿨코리아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무더위에 간편한 옷차림으로 체열을 낮춰 냉방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로 한국에너지관리공단이 기획한 공익 캠페인이다.
각계 리더들이 간편한 옷차림을 촬영한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홍보하고 다음 참가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윤진호 대표는 지난 16일 경기도 오산시에 소재한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했다.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로부터 지목 받은 윤진호 대포는 다음 캠페인 참여 주자로 TBWA 이수원 대표를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