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피티 드로잉 퍼포먼스 등 볼거리 풍성매장 외관과 내부 곳곳 그래피티 작품으로 꾸며 작품 활용한 다채로운 사은품 마련
  • 신세계백화점은 세계적인 그래피티아티스트 ‘안드레 사라이바’와 함께 아트마케팅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9월 27일까지 ‘SHINSEGAE LOVES ANDRE’ 라는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안드레 사라이바가 내한해 드로잉쇼를 비롯해 점포 연출과 쇼핑백, 사은품까지 그의 대표캐릭터 ‘Mr.A’를 모티브로 꾸밀 예정이다. 

    신세계와 함께 아트 마케팅을 펼치는 안드레사라이바는 파리, 뉴욕, LA를 오가며 도시의 벽면이나 공공장소에 그래피티작품을 선보이며 나이키, 아디다스 등 스포츠 브랜드부터 루이 비통, 샤넬과 같은 럭셔리 브랜드까지 글로벌 브랜드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왔다. 

    또 그는 그래피티를 대중에게 보다 친근하게 재해석해 진입장벽을 낮추고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Mr.A’라는 캐릭터를 창조해 현대 스트리트 아트 역사를 새롭게 썼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먼저 안드레 사라이바의 그래피티를 활용해 점포 외관과 매장 곳곳을 장식한다. 백화점 내·외부배너, 엘리베이터 홀, 멤버스 바 등 고객이 볼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신세계와 협업한 아트워크로 채운다.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전 Art & Science, 경기점등주요 점포에서는 스트리트 아트를 즐기는 MZ들을 위한 팝업 전시와 포토존도 대거 펼쳐진다. 강남점 11층 S가든, 경기점 10층 S가든, 센텀시티점 지하 2층 중앙광장 등에서 안드레 사라이바의 아트워크 장식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안드레 사라이바가 직접 작품을 그리는 모습도 신세계 강남점에서 볼 수 있다.

    안드레 사라이바는 28일과 29일 이틀간 강남점을 방문해 신세계 고객만을 위한 드로잉 퍼포먼스를 벌인다. 고객 참여 이벤트와 사은품도 풍성하다. 

    본점, 강남점, 대전 Art & Science에서는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열리며 신세계백화점 앱에서 쿠폰을 다운받아 참여가 가능하다.

    럭키드로우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에코백, 담요, 스마트톡, 러기지택, 신백리워드쿠폰, 아트북 등 안드레 사라이바의 그래피티가 담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신백리워드 가입 후 5만원 이상 구매시 안드레 사라이바의 그래피티로 디자인된 에코백을 증정하고 9월에 열리는 골프페어 행사 중 30만원이상구매고객에게는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담요를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마케팅 담당 김하리 상무는 “글로벌 그래피티 아티스트 안드레 사라이바와 함께 스트리트 아트를 접목한 신세계만의 차별화 아트 마케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과 차별화 마케팅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