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업사이클링 공공시설물 ‘제주올레 모작벤치’ 공개헤지스, 국가고객만족도 남성캐주얼의류 부문 3년 연속 1위세븐일레븐, 송승배 와인MD 기념 특별 와인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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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휠라, ‘헤일리 비버’와 함께한 ‘F-BOX컬렉션’ 글로벌 캠페인 공개
휠라는 세계적인 모델이자 사업가로 활동 중인 헤일리 비버를 글로벌 공식 앰버서더로 임명하고, 브랜드를 대표하는 ‘F-BOX’ 로고 탄생 50주년을 기념한 글로벌 컬렉션 영상과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헤일리 비버는 휠라 F-BOX 컬렉션의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하며 휠라의 이탈리안 헤리티지와 헤일리 비버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캠페인에서는 테니스 코트에서부터 스트릿 패션을 아우르는 새로운 디자인을 제시하는 동시에 패션의 다양성을 강조하고 있다.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인 화이트-레드-네이비의 활용은 물론, 테니스 오리진에서 영감을 얻은 폴로 셔츠, 트랙수트, 자켓, 크루넥 등을 선보였다. 헤일리 비버가 착용한 ‘F-BOX 컬렉션’은 글로벌 동시 론칭되며 국내서도 6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
◇ 헤지스, 국가고객만족도 남성캐주얼의류 부문 3년 연속 1위
LF의 헤지스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3년 연속 남성 캐주얼 의류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모델이다.
이번 조사에서 헤지스는 ▲아이코닉 라인 전개 신규 고객층 확대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전개 ▲친환경 그린 디자인 혁신 ESG 경영 실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디자인 공모전 개최 ▲유기견 보호 활동 해피퍼피 캠페인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 혁신의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총 79점으로 3년 연속 ‘국민 캐주얼 브랜드’의 자리에 올랐다. -
◇ 락앤락, 업사이클링 공공시설물 ‘제주올레 모작벤치’ 공개
락앤락이 제15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이해 업사이클링으로 탄생한 공공시설물 제주올레 모작벤치를 공개했다.
락앤락은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운영하며 수거한 오래된 밀폐용기로 사)제주올레와 함께 업사이클링(새활용)을 진행, 제주 올레길 2코스와 21코스에 ‘모작(MOJAK) 벤치’ 8개를 최근 제작 설치했다.
락앤락과 제주올레는 이번에 새롭게 설치한 모작벤치를 포함해 현재까지 업사이클링을 통해 총 41개의 모작벤치를 설치, 제주올레길 2코스와 4코스, 7코스, 11코스, 14코스, 15-A코스, 18코스, 21코스 등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코스맥스엔비티, ‘아쉬아간다’ 제형 다양화… 수면건강 시장 공략
코스맥스엔비티는 수면 건강 기능 식품 소재인 아쉬아간다 추출물의 제형을 기존 정제에서 액상, 캡슐, 젤리, 츄어블 등으로 대폭 확대한다.
아쉬아간다는 인도의 고대 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도 기록된 전통 원료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개발해 지난해 연말 국내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 받았다. 국내에서 아쉬아간다로 수면 건강 기능성을 허가받은 것은 코스맥스엔비티가 처음이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에서 수면 질 전반에 걸친 개선이 확인됐다. 특히 회복성 수면(RSQ-W) 설문에서 위약(플라시보) 섭취 대조군 대비 수면의 질이 146% 개선됐다. -
◇ CJ온스타일, ‘행복한 나눔’ 물품 후원CJ온스타일이 9월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행복한 나눔’에 각종 물품을 후원한다.자원 순환의 날은 매년 지구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자원 절약은 물론 사용된 자원의 순환 이용을 돕는 범국민적 녹색생활실천운동 확립 및 확산이 목표다.CJ온스타일은 기부한 상품 판매 수익금 중 10%를 ‘CJ온스타일X행복한나눔 재사용 나눔가게’ 매장 개설 및 운영기금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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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면세점, ‘올나잇 파티’ 진행롯데면세점은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올나잇 파티(All-Night Party)’를 준비했다.이번 행사는 10월 14일과 21일 양일간 롯데월드에서 놀이기구 10종 탑승과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14일 공연에는 트와이스와 DJ Yesong, DJ Juncoco가, 21일 공연에는 이준호, DJ JEB, DJ Vandal Rock 등이 밤 11시부터 이튿날 오전 5시까지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올나잇 파티 티켓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과 월드타워점에서 800달러 이상 구매하는 내국인 고객에게 9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1인 2매 제공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선 1달러 이상 구매 후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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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 고려대-연세대 ‘헌혈 정기전’ 후원GS25가 9월 6일부터 시작되는 고려대와 연세대간의 ‘헌혈 정기전(연고제∙고연제)’을 후원한다.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고려대·연세대 총학생회는 지난해 9월 2022년 헌혈 정기전을 개최했다. GS25는 올해 헌혈 참여자를 독려하고 대학생 및 20대의 헌혈 활성화를 위해 간식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간식은 양 학교 총학생회에 1500개씩 지급된다. ▲상온디저트(행운약과 1종) ▲탄산음료(춘식이콜라제로350㎖ ▲스낵(넷플릭스트러플팝콘) ▲젤리(황도알맹이, 까먹는젤리망고, 까먹는젤리포도)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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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마켓·옥션, ‘라이징 신선갑(甲)’ 프로모션G마켓과 옥션이 오는 10일까지 ‘라이징 신선甲(갑)’ 프로모션을 열고 우수 신선식품을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이번 9월 행사는 신규 셀러의 판매 활동 지원을 위해 올해 신규 입점한 350여 셀러들의 우수 상품으로 구성했다.먼저 ‘오늘의 특가’ 상품을 소개한다. 사이트 별로 매일 4개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6일 G마켓에서는 ‘고당도 생체리’, ‘돼지 로인립’, ‘태안 활 꽃게’를, 옥션에서는 ‘구운 피스타치오’, ‘국내산 100% 총각김치’, ‘팬시 레몬’ 등을 특가상품으로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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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븐일레븐, 송승배 와인MD 기념 특별 와인 행사세븐일레븐이 송승배 와인MD의 국내 최연소 프랑스 생떼밀리옹 기사 작위 수여를 기념한 특별한 와인 행사를 진행한다.지난 6월 세븐일레븐 송승배 와인담당 MD는 쥐라드 쌩떼밀리옹(Jurade Saint-Émilion) 협회로부터 국내 최연소로 기사 작위 ‘쥐라드(Jurade)’를 수여 받았다. 해당 작위는 프랑스 3대 와인 기사 작위로 꼽힌다.세븐일레븐은 이러한 송승배MD의 쥐라드 기사 작위 수여를 기념해 9월 한달 동안 국내 와인 애호가들이 좋아하는 인기 와인 17종에 대해 카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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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면세점, BTS 공식 스토어 ‘SPACE OF BTS’ 오픈신세계면세점이 방탄소년단의 공식 상품 스토어 ‘SPACE OF BTS’를 명동점에 오픈했다.‘SPACE OF BTS’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상품 판매 스토어로 면세점에서는 유일하게 신세계면세점에서 운영된다.신세계면세점은 이곳을 추후 하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인 인더숲 BTS편 ‘평창' 촬영지 투어상품과 연계하여 한국을 방문한 고객들이 촬영지를 관람한 후, 신세계면세점에 방문하여 공식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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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 레슬링 국가대표 공식 후원
오리온이 대한레슬링협회와 ‘레슬링 국가대표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오리온은 지난 5일 서울 용산구 소재 본사 사옥에서 이승준 대표이사와 조해상 대한레슬링협회장, 김현우 국가대표 선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레슬링 국가대표 공식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레슬링협회는 닥터유를 ‘레슬링 국가대표 공식 후원 브랜드’로 지정하고, 오리온은 1년간 ‘닥터유 제주용암수’ 10만병과 ‘닥터유PRO 단백질바’ 1만개 등 1억4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향후 닥터유 신제품 개발시 선수들이 직접 참여하는 등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
◇ 이디야커피, ‘아샷추 스틱’ 2종 제품 출시
이디야커피가 가맹점 인기 커스텀 메뉴 ‘아샷추’를 가정, 사무실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아샷추 스틱’ 2종을 오는 7일 출시한다.
아샷추는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 추가’의 줄임말로 대표적인 인기 커스텀 음료다.
신제품은 ▲아샷추 피치 ▲아샷추 샤인머스캣 2종이며 제로슈거로 당류와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 이디야 가맹점 전용 판매제품으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국내서 300만개 팔린 BBQ '자소만'… 미국 시장서 판매
제너시스BBQ 그룹이 국내에서 일매출 1만개 성공신화를 쓴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이하 자소만)’을 미국에 도입해 현지인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BBQ는 한국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자메이카 소떡만나 치킨’을 미국 시장 상황과 현지인들이 부르기 쉽도록 고려해 ‘캐리비안 스파이스(Caribbean Spice)' 치킨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현지 판매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BBQ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6일, 뉴욕, 뉴저지, 시카고, 캘리포니아, 텍사스, 미시간 등 25개주 250개의 전 매장에서 캐리비안 스파이스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미국 소비자 반응을 살펴보고 추후 전세계 매장으로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
◇ CJ제일제당, 추석 선물세트 100여종 선봬
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더욱 다양해진 구성의 선물세트 100여종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상생, 웰니스 등에 맞는 새로운 제품들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CJ제일제당은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올해 ‘제일명인’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하며 대한민국 식품명인의 제품을 선보인다. 생산은 중소기업이 맡고, CJ제일제당은 제품 컨셉트 기획, 디자인 및 유통 등을 담당한다.
명절 스테디셀러인 ‘스팸 선물세트’도 올해 물량을 늘렸다.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한뿌리 흑삼진 녹용스틱'·'석류콜라겐 젤리' 등 건강 선물세트도 새롭게 출시했다. -
◇ CJ프레시웨이, 내달 국내 최대 B2B 식음산업 박람회 개최
CJ프레시웨이가 내달 18일부터 양일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푸드 솔루션 페어 2023’를 개최한다.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국내외 식품 제조사, 푸드테크 기업 등 70여 협력사의 참여로 국내 최대 규모의 B2B 푸드 비즈니스 박람회가 될 전망이다.
10월12일까지 CJ프레시웨이 공식 홈페이지의 박람회 팝업 링크에 접속하면 온라인 사전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사전등록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현장 등록 시 관람료는 1만원이다. -
◇ hy, 크림형 화장품 'LETI7714 트리플 리프트-업 안티에이징 크림' 출시
유통전문기업 hy가 크림형 화장품 'LETI7714 트리플 리프트-업 안티에이징 크림(이하 LETI7714)‘을 출시했다.
LETI7714는 자사 화장품 원료 '피부유산균7714'를 활용한 두 번째 제품이다. 피부유산균7714는 유산균을 배양한 발효물로 hy가 10여년의 연구 끝에 개발했다.
신제품은 이중제형이다. 고농축 영양크림과 부스터로 구성됐다. 크림은 안티에이징을 위한 3중 설계가 특징이다. LETI7714는 18종의 인체적용실험을 통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확인했다. 단 3주만의 사용으로 눈가(10%)와 입가(9.6%), 팔자주름(6.7%)이 개선됐다. 피부보습(32.6%), 피부 장벽(12.5%) 개선에도 유의미한 효과를 보였다. -
◇ 롯데GRS, 롯데리아 1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패스트푸드 부문 1위
롯데GRS 롯데리아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올해 패스트푸드 부문 브랜드로 선정되며 13년 연속 1위 브랜드 영예를 안았다.
롯데리아는 고객 만족 확대를 위해 대표적 베스트셀러 메뉴인 불고기·새우버거에 기반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대중적 콘셉트를 바탕으로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 등의 마케팅 기법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역시 전주비빔라이스버거를 한정 메뉴 출시를 시작으로 하반기 불고기·새우버거를 바탕으로 한 ‘2023 대표버거 육성’ 프로젝트로 선보인 신 메뉴들 역시 높은 판매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7월 선보인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불고기 베이컨’ 메뉴는 3주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으며, 8월 후속으로 선보인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새우 베이컨’ 버거 역시 약 2주만에 판매량 60만개를 넘어서며 고객으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관심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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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C, 커피자루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 개최
SPC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SPC 커피자루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커피 소비를 통해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생두 포대의 업사이클링 디자인’을 주제로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와 함께 진행하며, 특성화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오는 19일까지 SPC 홈페이지에 디자인 시안을 응모하면 1차 통과자들에게 별도 통보와 함께 실물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커피 자루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10월13일까지 실물 작품을 만들어 제출하면, 11월 중 시상식을 통해 최우수상 1팀 200만원, 우수상 2팀 각 100만원, 장려상 5팀 각 20만원, 총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 전시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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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템, ‘인터참코리아’서 뷰티 신기술 호평뷰티 헬스 홈케어 전문기업 이지템은 ‘2023 인터참코리아’에서 선보인 뷰티 신기술이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지난달 30일부터 지난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인터참코리아’는 글로벌 뷰티·화장품 전문 전시회로 매해 50여개 나라에서 약 3000명이 넘는 해외 바이어가 내방하는 글로벌 대형 뷰티 전시회다.이지템은 이번 전시에서 에스테틱·스파 제품인 셀라이저를 비롯해 고주파, 미세전류, 일렉트로포레이션 기술을 선보이고 홈 케어 뷰티디바이스, IPL, 초음파, HIFU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전시에서 회사는 13개국 바이어들과 상담을 진행하고 다수 수출 계약을 맺었다. 이지템은 새로운 파트너십을 형성해 신제품들을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