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감지, 관리 프로그램 개발 등 시스템 고도화 진행'ISO 37301' 인증 획득 박차 통해 글로벌 표준 마련 준수임직원 전문지식 및 준법의식 고취 효과 기대
  • ⓒGS리테일
    ▲ ⓒGS리테일
    GS리테일이 준법 경영시스템을 강화한다.

    GS리테일은 자발적인 법규 준수에 나설 수 있도록 내부 통제, 준법 감시, 리스크 점검 등 컴플라이언스를 체계화하며 전사 준법 경영 관리 체계 및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7월부터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와 협력해 이슈 감지 및 관리 프로그램 개발 등의 준법 경영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하고 있다.

    또한, GS리테일은 효과적인 준법 경영 실행을 위해 국제표준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인 'ISO 37301' 인증 획득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ISO 37301’은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하는 준법 경영시스템을 갖추고 있음을 확인하는 인증이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21년 제정했고 준법 경영을 위한 규정과 지침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GS리테일은 올해 ISO 37301 인증을 통해 체계적인 준법 경영시스템을 검증받고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준법 경영시스템 강화를 통해 △대내외 브랜드 이미지 향상 △고객, 협력사 신뢰도 증대 △임직원 전문지식 및 준법의식 함양 고취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