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
  • ▲ ⓒ한국투자신탁운용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인도 핵심 산업을 이끄는 5대 대표 그룹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투자인도5대대표그룹펀드는 인도 핵심 산업을 주도하는 5대 대표그룹에 60% 이상의 비중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5대 그룹은 ▲타타그룹(TATA Group) ▲인포시스(Infosys) ▲릴라이언스(Reliance Industries) ▲바자즈(BAJAJ) ▲HDFC 은행이다. 이들 그룹의 합산 시가총액은 삼성, LG 등 국내 5대 그룹의 합산 시가총액과 비슷한 규모다.

    한투운용 측은 대표 그룹주 펀드로 인도 정부 주도의 미래 핵심 성장산업에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정 업종에 편중되지 않고 금융, 정보기술(IT),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할 수 있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중소형 계열사에도 투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인도 현지 자산운용사인 ‘니폰 라이프 인디아 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현지 전문성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이 자산운용사는 28년의 업력을 가진 인도 최대 운용사 중 하나로, 운용자산 기준 업계 4위다.

    송한나 해외투자운용부 책임은 "인도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높은 경제 성장을 통해 중국을 대체할 생산기지 및 소비 시장으로서의 매력이 부각된다"라며 "5대 대표 그룹은 기업이익 양극화와 상위 기업 승자독식 구조로 향후 인도 미래 핵신 산업에서 선두 지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오는 22일부터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가입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