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보호실천 결의문 서명
  • KB증권은 올해 1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임직원의 '소비자보호실천 결의문' 서명과 금융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퀴즈이벤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해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콘텐츠, 교육 및 행사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소비자들에게 피해 예방 및 투자정보 제공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우선 소비자보호 핵심가치 5개 항목에 대해 실천을 다짐하는 내용으로 서약을 했다. 주요 내용은 ▲고객들에 대한 정보 제공의 태도 ▲개인정보의 소중함 ▲법규와 고객의 반응에 대한 마음가짐 ▲금융인으로서 자아 발전 등이다.

    또 금융소비자의 권리 및 민원절차 안내에 관한 동영상을 기반으로 퀴즈를 출제, 문제를 맞추는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2잔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했다. 영상은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TV에서 시청하면 된다.

    김성현 사장은 "새해를 맞아 소비자 보호의 중요성과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방향으로 행사를 실시했다"라며 "앞으로도 금융 교육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금융 소비자의 권리 증진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