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매출 3.1% 증가, 역대 최대 기록중장기 방향성 제시, 신작 출시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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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지난해 매출 1조9106억원, 영업이익 768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1%, 2.2% 증가했다. 4분기 매출은 5346억원, 영업이익 164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2.8%, 30.3% 늘어났다.지난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PC와 콘솔 부문은 매출이 지난해 대비 37% 증가했다. 12월 최대 동시접속자 수 또한 연중 저점 대비 70% 상승했다.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지난해 서비스를 재개한 이후 트래픽과 매출 모두 빠르게 회복하며, 12월에는 역대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이날 컨퍼런스 콜에서는 주요 신작과 중장기 방향성도 함께 공개됐다. 크래프톤은 2024년부터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맞춰 매년 신작들을 출시할 방침이다.주요 라인업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딩컴 모바일 ▲프로젝트 블랙버짓 ▲서브노티카 2 등이 소개됐다.크래프톤은 이외에도 소수 지분 투자와 퍼블리싱을 결합한 세컨드파티 퍼블리싱을 통해 10여 개 이상의 투자가 진행됐다고 전했다. 중장기 방향성으로 ▲배틀그라운드 IP의 프랜차이즈화 ▲인도 시장에서의 성장과 독립적인 퍼블리싱 확대 ▲AI(딥러닝) 분야의 R&D 투자증대를 발표했다.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며, 다수의 라인업 확보에 집중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올해는 이러한 노력들이 성과로 이어지는 첫해로, 계단식 성장을 위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