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등 신작 매년 출시배틀그라운드 IP 지속적 투자와 시장 확대AI 기술 게임 제작에 적극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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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은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이 첫 결실을 맺는 해"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25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LT)'에서 올해의 경영 전략을 공유했다.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올해는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게임의 새로운 재미를 발굴해 글로벌 시장에 효과적으로 확장하는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의 실질적 성과가 나올 것"이라고 강조했다.크래프톤은 매년 신작 출시를 목표로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 ▲인조이(inZOI) ▲딩컴 모바일(Dinkum Mobile) ▲프로젝트 블랙버짓(Project Black Budget) ▲서브노티카 2(Subnautica 2)를 포함해 총 20여 개의 파이프라인을 가동 중이다. 이 가운데 올해는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김 대표는 크래프톤 구성원들의 역량 결집과 인식 전환도 주문했다. 그는 "단순히 퍼블리싱 역량 강화를 넘어 구성원 모두가 크리에이티브의 발굴과 제작, 사업화까지 그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모든 가능성을 살피자"고 말했다.이 같은 취지로 크래프톤은 올해 내부구조도 재정비한다. 퍼블리싱 조직을 크리에이티브의 가능성과 성장세에 맞춰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 신규 IP들이 더욱 빠르게 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는 방침이다.김 대표는 중장기적으로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IP와 인도 시장 등 글로벌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의 중요성도 설명했다. 배틀그라운드 IP를 프랜차이즈화하는 방식으로 자체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IP 기반의 제품 라인업 확충과 내외부 스튜디오 및 아웃소싱 등 장기적 브랜드 전략을 실행할 예정이다.딥러닝 기술의 적용도 강조했다. 크래프톤이 보유하고 있는 AI R&D 역량을 통해 제작 효율화는 물론, 이용자 중심의 새로운 경험까지 제공하겠다는 것. 김 대표는 "딥러닝 기술을 게임 산업의 판도를 바꿀 게임체인저"라며 "개발 단계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자"고 밝혔다.끝으로 김 대표는 "이러한 과정이 선순환 구조로 이어지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전력 투구한다는 각오로 게임 제작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