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등 전 영역서 우수 평가
  • ▲ 한수희(왼쪽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와 양종명 한솔제지 상무가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솔제지
    ▲ 한수희(왼쪽부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와 양종명 한솔제지 상무가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솔제지
    한솔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21년 연속 제지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의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산업 관계자,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1만1831여명이 참여했다.

    해당 조사가 처음 시작된 2004년 이후 21년 연속 선정된 기업은 단 10개사로, 전체 조사 대상 기업 중 1.39%에 불과하다.

    해당 조사에서 한솔제지는 전체 영역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관련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솔제지는 앞서 지난해 글로벌 ESG 인증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 평가에서 상위 1% 기업에게만 수여되는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국내 제지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환경과 문화,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