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달달커피’ 출시LF몰, 5월 가정의 달 맞아 선물 큐레이션 행사CU, 생레몬이 들어 있는 하이볼 국내 최초 출시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달달커피’ 출시

    이디야커피가 커피믹스 콘셉트를 활용한 ‘달달커피’를 선보인다.

    ‘달달커피’는 이디야커피의 자체 로스팅 공장 ‘드림팩토리’에서 생산한 커피믹스 파우더를 활용한 음료로, 이디야커피만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커피믹스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달달커피 구매 고객에게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커피믹스 ‘스페셜 골드블렌드’ 스틱 1개를 증정한다.
  •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 프로모션

    KGC인삼공사가 4월 24일부터 5월 17일까지 임영웅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GC인삼공사는 임영웅 정관장 모델 발탁을 기념해 임영웅 친필 메세지가 담긴 포토카드와 꽃다발을 들고 환한 미소를 띈 임영웅 브로마이드로 구성된 스페셜 굿즈 2종세트를 제작했다. 

    정관장 오프라인 매장에서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멤버스 고객에게는 브로마이드와 포토카드를 증정하고, 온라인 공식몰에서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포토카드를 제공한다.
  • ▲ ⓒ팔도
    ▲ ⓒ팔도
    ◇ 팔도, ‘김치꼬꼬면’ 왕컵 출시

    팔도가 ‘김치꼬꼬면 왕컵’을 선보이고 용기면 시장 공략에 나선다. ‘꼬꼬면’ 브랜드가 신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7년 만이다.

    김치꼬꼬면의 특징은 붉은색 국물이다. 팔도 연구진은 소비자들이 닭곰탕에 김치를 넣어 얼큰하게 즐기는 것에 주목해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 분말스프로 김치의 시원한 국물 맛을 더하고 건 김치를 첨가해 아삭한 식감도 구현했다.

    팔도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제품 2종도 리뉴얼 한다. 꼬꼬면은 ‘닭육수분말’을 강화해 국물 맛이 더 진해졌다. 꼬꼬면 왕컵은 김치꼬꼬면과 동일하게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도록 용기 재질을 변경했다.

  • ▲ ⓒLF몰
    ▲ ⓒLF몰
    ◇ LF몰, 5월 가정의 달 맞아 선물 큐레이션 행사

    LF몰이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초까지 ‘선물은 LF몰’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일주일 단위로 1, 2차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혜택으로는 구매 금액대별 할인 쿠폰을 최대 7만원까지 발급한다. LF몰에서 선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품 대상으로 선물 서비스(포장 혹은 포장재 동봉) 옵션을 선택하고 단일 상품 20만원 이상 구매 시 ‘용돈 봉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 ▲ ⓒ유니클로
    ▲ ⓒ유니클로
    ◇ 유니클로, 2024 상반기 유니클로 신입사원(UMC) 공개 채용 실시

    유니클로가 오는 5월 13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 UMC(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 UNIQLO Management Candidate)를 모집한다.

    UMC는 영업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는 직무다. 합격자는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매장 관리, 상품 관리, 손익 관리, 인사 관리 등 유니클로의 경영자 후보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업무 경험을 쌓게 된다.

    5월 10일 진행되는 온라인 라이브 채용설명회에서는 채용담당자 및 현직자가 UMC 직무를 설명하고 기업 철학 및 문화, 사내 복지 등에 대해서도 소개할 계획이다.
  • ▲ ⓒ샌드사운드
    ▲ ⓒ샌드사운드
    ◇ 샌드사운드, ‘보이넥스트도어’ 만났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샌드사운드가 5세대 라이징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와 협업한 신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에는 론칭 이후 최초로 아이돌 그룹과 협업을 진행했다. 

    대표 상품은 착용감이 좋은 화섬 소재로 제작된 후드집업/풋볼 넘버 티셔츠, 아이코닉한 자체 그래픽이 돋보이는 맨투맨과 티셔츠 앙증맞은 사이즈의 미니 백팩, 유니크한 컬러 조합의 스트링 파우치 등이다.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CU, 국내 최초 생레몬 하이볼 출시

    BGF리테일의 편의점 CU가 이달 생레몬이 들어 있는 하이볼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고 업계 내 주류 트렌드 선도를 이어나간다.

    CU가 이번에 내놓는 ‘생레몬 하이볼(500ml, 4500원)’은 레몬향에 알코올 도수 8.3%로, 얇게 썬 레몬 슬라이스를 캔 안에 넣어 만든 이색 상품이다. 하이볼을 직접 만들어 마실 때 레몬을 넣어 먹는 것에서 착안했다.

    특히 생레몬 하이볼은 일반 캔상품과 달리 통조림처럼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풀 오픈탭을 적용해 캔을 따는 순간 톡 쏘는 탄산 기포와 함께 떠오르는 레몬 슬라이스를 볼 수 있다. 보통 하이볼은 얼음을 더해 시원하게 마시는 술로 생레몬 하이볼의 경우 뚜껑 전체가 열려 바로 얼음을 넣어 마실 수 있어 음용 편의성도 높였다.

  • ▲ ⓒBGF리테일
    ◇ 홈플러스 온라인, ‘치킨’ 상품 매출 전년비 35%↑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한 ‘치킨’ 상품들이 꾸준한 호실적을 보이고 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실제 올해 3월 ‘치킨류’ 상품 온라인 전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했다. 3월 한달 간 ‘델리 치킨류’ 매출 상위 5개 품목을 분석한 결과 ‘홈플식탁 한판 닭강정’ 매출이 전년비 306% 증가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고, ‘당당 후라이드 치킨’과 ‘당당 달콤양념치킨’이 그 뒤를 이었다. 

    동기간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해 치킨을 첫 상품으로 구매한 신규 고객 역시 전월 대비 139% 증가했다. 올해 1~3월 누계 기준 해당 고객들의 구매율이 높았던 상위 10개 품목 중 3개를 ‘당당치킨’이 차지하며 고객의 구매전환을 이끄는 효자 상품임을 한번 더 증명했다는 평가다.
  • ▲ ⓒ전자랜드
    ▲ ⓒ전자랜드
    ◇ 전자랜드, 경남 창원서 로봇 전시 체험 이벤트 진행

    전자랜드가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경상남도 창원시 소재의 ‘전자랜드 상남점’ 행사 존에서 로봇 전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자랜드 상남점에 방문하면 다채로운 AI 로봇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먼저 ‘로봇 개’로 불리는 4족 보행 로봇을 활용해 손 흔들기, 앉기, 점프하기, 춤추기 등 실제 강아지가 하는 동작을 구현해 볼 수 있다. 일상 대화와 놀이를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반려 로봇도 행사장에 준비했다. 

    로봇을 활용한 게임 대회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드론을 조종해 링을 차례로 통과하는 게임인 ‘드론 미션 임파서블 대회’와 동물 로봇을 활용한 ‘동물 로봇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게임 결과 1위를 차지한 고객에게는 전국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전자랜드 포인트 2만 점과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 ▲ ⓒ호텔신라
    ▲ ⓒ호텔신라
    ◇ 신라면세점, 한정판 ‘바오패밀리’ 선불카드 선봬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푸바오 중국 반환 20일을 맞아 푸바오를 그리워하는 고객을 위해 에버랜드와 손잡고 한정판 ‘바오패밀리’ 선불카드를 출시했다. 해당 카드는 2종으로, ‘푸바오’와 지난 해 태어난 쌍둥이 판다 ‘루이·후이바오’ 사진을 카드 디자인으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5만원권과 1만원권으로, 시내점(서울점, 제주점)과 인천공항점에서 각각 600달러, 300달러 이상 구매하면 받아볼 수 있으며, 재고 소진 시 행사는 종료된다.

    이와 함께 신라면세점은 오는 5월 23일까지 ‘푸바오 그립톡’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내점(서울점, 제주점) 또는 인천공항점에서 200달러 이상 구입 후 데스크를 방문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 ▲ ⓒ홈앤쇼핑
    ▲ ⓒ홈앤쇼핑
    ◇ 홈앤쇼핑, 중소기업 판로지원 프로그램 ‘일사천리 아카데미’ 개최

    홈앤쇼핑이 강서구 마곡동 홈앤쇼핑 본사에서 중소기업 홈쇼핑 진출 프로그램‘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일사천리 아카데미’는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 개발 차원에서 기획됐다.  중소기업 홈쇼핑 판로지원이 목적이다. TV홈쇼핑에 입점하기 위해 중소기업이 어떤 역량을 키워야 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아카데미 수업은 △TV홈쇼핑 이해 △홈쇼핑 품질 준비 △방송 심의 이해 △배송 프로세스 △고객서비스 대응 이해 △중소기업상품 박람회 참가 지원 △해외판로 지원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육군학생군사학교 위문 방문

    오비맥주가 대한민국 장교 양성의 요람인 육군학생군사학교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지난 22일 충북 괴산군에 위치한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열린 위문품 전달식에는 오비맥주 최상범 영업부문 부사장, 김부영 충청권역 본부장 등 오비맥주의 주요 관계관들이 참석했다. 오비맥주는 육군학생군사학교 장병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 등 10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오비맥주는 장교가 되기 위한 훈련에 매진하는 동시에 집중호우 등 재난재해 시 지역사회 피해 복구를 위한 대민작전에도 발 벗고 나서는 육군학생군사학교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 ▲ ⓒ시몬스
    ▲ ⓒ시몬스
    ◇ 시몬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숙면 필수템 선봬

    시몬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숙면 선물 필수템을 선보인다.

    구에게나 선물할 수 있는 숙면 ‘머스트 해브 아이템’인 ‘비스코스프링 원더 필로우’를 특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비스코스프링 원더 필로우 2개 묶음 구매 시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포켓스프링 베개’로도 잘 알려진 이 베개는 소프트 타입 고밀도 메모리폼의 부드러운 안정감과 시몬스의 시그니처인 포켓스프링의 섬세한 지지력을 동시에 갖췄다.

    뿐만 아니라 포켓스프링 내 형성된 공기층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 베개 내 공기 순환과 열 교환을 돕고, 알레르기 방지 처리 기능까지 갖춰 쾌적함을 유지한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포켓몬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

    롯데웰푸드가 롯데그룹의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 ‘포켓몬타운 2024 with LOTTE’를 기념해 포켓몬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포켓몬스터 에디션 제품은 ‘초코파이,’ ‘꼬깔콘 메이플버터맛’, ‘쮸쮸바’, ‘주물러’ 등 제과와 빙과류를 합쳐 총 10종이다.

    포켓몬 에디션은 패키지 전반에 포켓몬들이 삽입됐다. 패키지 컬래버 디자인은 물론이고 새로운 맛과 모양을 선보인 제품도 있다. 꼬깔콘 메이플버터맛은 이번 컬래버를 기념하는 한정판 맛이다.

    ‘포켓몬타운 2024 with LOTTE’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포켓몬 에디션 제품 구입 인증 이벤트 ‘포켓몬 잡고 도쿄 가자!’는 패키지 전면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 ▲ ⓒ아워홈
    ▲ ⓒ아워홈
    ◇ 아워홈-카카오헬스케어, AI기반 초개인화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업무협약

    아워홈이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와 AI기반의 ‘초개인화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2일 카카오헬스케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와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AI기반 초개인화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본격적인 공동연구에 돌입한다.

  • ▲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음향 특화관 '광음시네마' 오픈

    롯데시네마가 새로운 음향 특화관 ‘광음시네마’를 수원관에 오픈했다.

    ‘광음시네마’는 롯데시네마가 국내 최초로 우퍼 사운드 시스템을 커스터마이징해 선보이는 음향 특화관이다. 우퍼 사운드는 일반 스피커로는 재생할 수 없는 저음역대를 책임진다. 스피커 레이아웃 재구성 및 정밀한 사운드 시스템 보정으로 향상된 저음부 관리와 full range 서라운드를 통해 더욱 생동감 있는 현장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더불어 영화의 감동을 더 섬세하고 사실적으로 표현될 수 있도록 상영관 뒤쪽에 서브 우퍼를 추가로 설치해 어느 좌석에서도 확장된 음장감과 몰입감 넘치는 음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 KB국민은행과 함께 협약보증 대출 프로그램 운영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신용등급이 낮거나 담보 부족으로 대출이 어려운 외식업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KB국민은행과 함께 협약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벤트를 통해 보증료의 최대 80%를 지원한다. 외식업 소상공인 또는 도소매업 사업자 중 중저신용자에게는 최대 80% 보증료를 환급한다.

    협약보증 대출 프로그램은 외식업·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상생 금융 프로그램이다. 우아한형제들, KB국민은행이 각각 35억원씩 총 70억원을 보증 재원으로 출연, 이를 기반으로 신용보증재단중앙회에서 보증서를 발급해 대출이 이뤄진다. 대출 규모는 총 1050억원이다.
  •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카누 워케이션 캠페인’ 전개

    동서식품이 서울과 통영에서 ‘카누 워케이션 카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식(vacation)의 합성어로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긴다는 의미의 신조어다.

    카누 워케이션 카페는 로컬스티치 서교점에서 4월 23일부터, 로컬스티치 통영점에서는 4월 25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각각 운영된다.

    카누 워케이션 카페에 마련된 공간에서는 업무를 하면서 카누 스틱, 카누 바리스타 캡슐 등 다양한 맛볼 수 있다. ‘카누 패들’ 앱(App)으로 ‘카누 사원증’을 만들면 카페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 ⓒKT&G
    ▲ ⓒKT&G
    ◇ KT&G, ‘믹스 오라썸’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의 전용스틱인 ‘믹스 오라썸(MIIX ORASOME)’을 4월 24일 전국 출시한다.

    믹스 오라썸은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믹스는 ‘믹스’, ‘아이스 더블’, ‘업투’ 등 총 12종으로 확대됐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광화문에서 직장인 위한 아침식사 캠페인

    매일유업의 오트 제품 전문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직장인들의 건강한 아침을 책임지기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2일부터 23일 양일 오전에 서울 삼성역과 광화문역 인근에서 ‘어메이징 모닝식당’이라는 컨셉으로 ‘어메이징 오트 카(car)’를 준비해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어메이징 오트 제품들과 응원 메시지 스티커가 담긴 체험키트를 증정했다.

    또한 SNS에 인증할 수 있도록 포토존 공간을 꾸미고, 경품도 받을 수 있는 게임 이벤트도 진행하여 소비자들에게 어메이징 오트의 장점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