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타운홀미팅 열고 1분기 성과 공유오픈마켓 사업 1분기 EBITDA 흑자, 직매입 사업은 공헌이익 달성"견조한 트래픽 기반으로 성장, B2B 서비스도 강화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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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번가는 지난 23일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을 통해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온 체질 개선의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발표에 나선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흑자 구조 체질 개선에 대한 강한 의지와 함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사적인 노력과 혁신을 강조했다.

    안 사장은 “오픈마켓 1분기 EBITDA(상각전영업이익) 흑자 달성과 함께, 직매입(리테일) 사업에서도 최근 두 달 연속 공헌이익 흑자를 만들어냈다”며 “리테일 사업은 운영 효율화와 함께, 오픈마켓 판매자 대상 풀필먼트 서비스 ‘슈팅셀러’를 시작하는 등 지속가능한 사업구조로 재편해가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이커머스의 위기 상황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점도 강조했다. 안 사장은 11번가 구성원들의 포기하지 않는 노력을 당부하면서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11번가는 오는 2025년 흑자전환을 위해 수익성 개선을 최우선 목표로 효율적 비용 통제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손실규모를 줄여가고 있다. 

    오픈마켓(OM) 사업의 수익 기조에 기반해 올해 연간 기준 OM 사업 흑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품, 명품, 패션, 유아동, 리빙 등 다양한 영역의 버티컬 서비스와 9900원샵, 쇼킹히어로가 등 가성비 상품 수요에 적극 대응하면서 커머스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