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반도체·엔터·헬스케어 30종목 편입
  • ▲ ⓒ한국투자신탁운용
    ▲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일본 핵심 성장 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일본핵심성장테마펀드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일본을 대표하는 성장 테마 중 3개의 핵심 테마를 선정해 집중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3개 테마는 반도체와 엔터테인먼트, 자동화·헬스케어다.

    일본 도쿄증권거래소(TSE)에 상장된 종목 중 테마별 10개 종목을 선별해 총 30개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계획이다. 종목당 편입 비중을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하며, 환헤지는 시행하지 않는다.

    한투운용은 한국투자일본핵심성장테마펀드가 일본 증시에 상장된 주식을 편입해 운용하는 것을 고려해 외화자산과 관련한 조사분석 및 운용 업무를 도쿄마린AM에 위탁했다. 도쿄마린AM은 일본 최대 손해보험그룹 도쿄마린홀딩스의 자회사다.

    특히 일본 운용사 중 관리자산(AUM) 10위권인 도쿄마린AM이 중·소형주 및 성장주 스타일 주식 리서치 부문에 강점을 가졌다는 점도 위탁운용의 배경이 됐다. 도쿄마린AM은 유동성 및 건전성 지표를 감안해 약 4000개 종목으로 구성된 투자 유니버스를 구성한 뒤 리서치 등을 거쳐 최종 30개 종목을 포트폴리오에 편입할 예정이다.

    문현덕 한투운용 해외투자전략부 부장은 "미국과 중국의 패권 갈등 속에 일본의 지정학적 및 전략적 가치가 높아지고 있고, 현재 엔화의 실질실효환율이 역사적 저점 수준이라는 점에서 지금은 일본 투자의 적기"라고 말했다.

    문 부장은 이어 "해당 펀드에 투자할 경우 서로 다른 성장 사이클을 가진 3가지 핵심 산업에 선별 투자, 분산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덧붙였다.

    한국투자일본핵심성장테마펀드는 현재 한국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판매사는 추후 확대될 예정이다. 

    펀드의 보수는 ▲A클래스 1.41% ▲A-e클래스 1.155% ▲C클래스 1.90% ▲C-e클래스 1.40% ▲C-Pe 1.36% 등 클래스별로 차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