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금 전달오뚜기, ‘제27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 개최파리바게뜨, ‘2024 몽드 셀렉션’ 3년 연속 금상 수상
-
◇ CU, 독립유공자 후손 위한 ‘걸음 기부 캠패인’ 진행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기부금을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인 한국해비타트에 전달했다.
CU가 사회적 기업 빅워크와 올해 삼일절을 맞아 진행한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캠페인의 목표 걸음 수인 10억보를 달성하면서 CU가 1000만원, 빅워크가 300만원을 출연해 총 13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빅워크 캠페인 중 역대 최다 참여자 수인 총 2만20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참여했다.후원금은 1919년 4월 충남 청양군 독립만세운동 당시 군중들에 앞장서 만세 시위를 주도했던 이구현 독립운동가의 후손들을 위한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펼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
◇ 이마트24, 와인 디너 패키지 선착순 판매편의점 이마트24는 오는 14일 오후 1시까지 이마트24 모바일 앱 ‘예약픽업’ 페이지를 통해 와인 디너 패키지를 14세트 선착순 판매한다.해당 패키지는 호주산 와인인 ‘그랜트 버지 잉크 시리즈’ 5종 (바로사 잉크 쉬라즈, 바로사 잉크 까베르네 소비뇽, 맥라렌 베일 잉크 쉬라즈 , 쿠나와라 잉크 까베르네 소비뇽, 마가렛 리버 잉크 까베르네 소비뇽)과 함께, 신사동에 위치한 레스토랑 ‘캐비스트리’에서 다양한 와인 시음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8만원 상당의 ‘디너 티켓’으로 구성됐다.20일 19시 신사동 ‘캐비스트리’에서 진행되는 디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16만원 상당의 와인 5병과 8만원 상당의 디너 티켓 등 총 24만원에 달하는 디너 패키지를 9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 G마켓, 빅스마일데이 ‘꿀템 피드’ 참여형 이벤트 풍성G마켓이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에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선보인다. 직접 행사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을 신설하고, 랜덤으로 쇼핑지원금을 제공하는 등 재미요소를 강화했다.고객 간 구매 노하우를 나누는 ‘꿀템 피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광고 없이 일명 ‘내돈내산’(내 돈으로 내가 산) 아이템을 G마켓 전체 고객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기존에 G마켓 임직원 사이에서 꼭 사야 할 상품 리스트를 공유하던 내부 피드에서 착안한 서비스다.꿀템 피드 추천왕도 선발한다. 빅스마일데이 기간 중 가장 많은 구매가 일어난 피드의 작성 고객 총 104명을 선정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0만원’(1등) 등 총 36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
◇ 홈앤쇼핑, 트롯가수 ‘나태주’가 선택한 ‘청담 한우 육포’ 방송홈앤쇼핑이 트롯 가수 ‘나태주’가 모델인 ‘청담 한우 육포’를 8일 15시 10분에 방송한다. 나태주가 선택한 ‘청담 한우 육포’는 원료 선정부터 제품 생산까지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 100% 한우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육포다.
배, 사과, 마늘, 양파, 생강, 대파, 솔잎 분말 등 우리 땅에서 자란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믿을 수 있고, 김순덕 한식 대가의 황금 레시피와 특별한 시즈닝 비법을 더했다.
발색제 등 6가지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고, 육질이 부드러워 이가 약한 어르신은 물론 어린이까지 온 가족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
◇ 홈플러스, ‘제22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개최홈플러스가 9일부터 6월 30일까지 50일간 ‘제22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는 누적 참가자가 약 60만 명에 달하는 홈플러스 대표 ESG 캠페인이다.이번 그림대회 주제는 ‘지구야 사랑해’다. ‘매일 밤 별빛을 안겨주는 지구야, 사랑해! 깨끗이 지켜줄게’라는 문구를 보고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면 된다. 전국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참가는 ‘e파란 어린이 그림대회’ 온라인 공모전 사이트에 참가신청서와 그림 스캔 파일을 업로드해 접수할 수 있다.오는 가을에는 수상자 중 50가족을 선정해 ‘별 보러 갈래?’ 환경 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
◇ KT&G복지재단, 한강 환경정화 봉사활동 ‘아름드리 피크닉’ 실시KT&G복지재단이 지난 4일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총 70여 명과 함께 한강 환경정화를 위한 ‘아름드리 피크닉’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봄철 나들이객으로 붐볐던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됐다. 봉사자들은 원효대교 남단부터 여의하류IC 교차로까지의 왕복 5km 구간을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Plogging) 활동에 참여했다.KT&G복지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도심 속 자연공원을 보존하자는 취지로 ‘아름드리 피크닉’ 한강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달 13일에는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1500그루에 달하는 나무심기 활동을 진행했다.
-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 출시 2주년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블렌디드 위스키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Nomad Outland Whisky, 이하 ‘노마드’)’의 국내 출시 2주년을 맞이했다.‘노마드’는 쉐리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쉐리 피니쉬드 위스키로 지난 2022년 3월 스페인 곤잘레스 비야스(González Byass)와 계약을 맺고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국내에 독점 수입, 유통하고 있다. ‘노마드’는 스코틀랜드의 하이랜드와 스페이사이드 증류소에서 최소 6년 이상 숙성된 30가지 이상의 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엄선해 블렌딩한 제품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앞으로도 ‘노마드’의 인기 또한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내다보고 ‘노마드’의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 오비맥주, 맥주박 건강간식 기부오비맥주가 어버이날을 맞아 카스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바나나맛 곡물과자 ‘나나스틱롤’ 500봉을 강남구자원봉사센터에 기부했다.나나스틱롤은 맥주 제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한 고영양 원료 ‘리너지가루’에 현미, 옥수수, 검정콩 등 21가지 국내산 곡물을 담았다.
-
◇ 시몬스, 신제품 모듈형 프레임 2종 출시시몬스가 2024년 봄·여름 신제품 프레임 ‘트리크’와 ‘매니티’를 선보인다.트리크는 1인 가구부터 신혼부부를 비롯해 온 가족까지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다양하게 조합이 가능한 만능 프레임이다. ‘브루탈리즘(Brutalism)’에서 영감을 받은 구조적인 디자인의 프레임이 특징이다.매니티는 미니멀리즘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프레임이다. 프레임 하단은 18㎝의 여유로운 높이로 로봇청소기 사용이 수월하다. 색상은 유니크한 레몬옐로우와 트렌디한 더스티민트 중 선택 가능하다.
-
◇ 롯데GRS, 결식아동 지원기금 전달롯데GRS가 결식 아동들의 생활 환경 지원을 위한 기금 2000만원을 동작구청에 전달했다.롯데GRS가 운영하는 희망ON 캠페인은 취약·소외계층의 생활 지원을 위한 공헌 활동으로 자사 앱 ‘롯데잇츠’의 주문 건에 매칭해 기금을 모금하고 지자체와 함께 전달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롯데GRS는 희망ON 기금을 통해 ▲결식 아동의 생활 환경 개선 ▲장애아동의 재활 치료 센터 건립 기금 지원 ▲미혼 한부모 자립 지원 ▲사랑의 김장 담그기 등 다양한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 던킨, 쿨라타 2종 리뉴얼 출시던킨이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우유 쿨라타’와 ‘소다 쿨라타’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리뉴얼된 서울우유 쿨라타는 지난해 4월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서울우유 전용 목장에서 생산하는 1급 A원유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2022년 처음 선보였던 ‘소다 쿨라타’도 다시 선보인다.
-
◇ 도미노피자, ‘제19회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 개막도미노피자가 대표 스포츠 후원 활동인 ‘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를 개막했다. 5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총 121개 팀이 참여한다.도미노피자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는 2005년부터 시작돼 현재까지 총 1745개 팀이 참가했다. 대회를 통해 키움 히어로즈 내야수 김혜성, kt wiz 투수 소형준 등 다양한 야구 스타를 배출했다.도미노피자는 이번 리틀야구대회 개막에 맞춰 피자 제조시설이 탑재된 파티카가 출동해 야구 꿈나무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했다.
-
◇ 투썸플레이스, ‘5월 SKT T day’ 프로모션 전개투썸플레이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0일까지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먼저 T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내 ‘투썸플레이스 매직 바코드’를 매장에 제시하고 1만원 이상 구매 시 3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이밖에 ‘0 Day’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T 멤버십 VIP, GOLD, SILVER 등급 회원 중 만 13세~34세에 해당하는 회원이라면 베스트셀러 케이크 ‘떠먹는 아박’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 해태아이스, 신제품 ‘쌍쌍바 카라멜’ 출시해태아이스가 ‘쌍쌍바’의 프리미엄 버전인 쌍쌍바 카라멜을 선보인다.진한 카라멜 믹스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으며, 슈가코팅 아몬드를 첨가하여 고소한 맛과 너티함을 동시에 담았다.금색과 갈색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Superior’라는 문구를 삽입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
◇ 오뚜기, ‘제27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 개최오뚜기가 5월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7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올해 요리 경연은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주제로 열려 더욱 이목을 끈다. 행사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총 100가족이 참여해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요리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놀이공원을 방문한 일반 시민들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오뚜기 푸드트럭 ▲해피냠냠 윷놀이가 펼쳐지는 ‘Yellows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존’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
◇ 대교 키즈스콜레, ‘첫역사그림책 세계사’ 출간대교 키즈스콜레는 출판사 ‘천개의바람’과 협업해 유아 때부터 세계사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첫역사그림책 세계사’ 전집을 출간했다.‘천개의바람 첫역사그림책 세계사’ 전집은 지식 주입 위주의 역사 도서와 달리 유아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그림 기법과 이야기 구조를 도입해 아이들이 역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본책은 사건, 인물, 전쟁, 건축, 문화 등 5가지 키워드 중심으로 세계사 이야기를 전달한다. 동물과 사물, 건축물을 캐릭터화 한 이야기로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다. 또한 부록을 통해 그림책에서 들려주는 이야기와 관련된 역사적 배경지식을 더 깊게 학습할 수 있다.
-
◇ “순천으로 플로깅 여행”… 여기어때 ‘쓰봉크럽 시즌 3’ 모집
여기어때가 친환경 프로젝트 쓰봉크럽 시즌 3를 공개했다.
첫 번째 여행지는 국가 정원과 습지로 유명한 생태 도시 순천이다. 여행 일정은 6월8일부터 9일까지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쓰봉크럽 회원들이 도시를 가로질러 순천만까지 흐르는 동천 인근을 청소하고, 다양한 친환경 여행 방법을 체험한다. -
◇ 야놀자 플랫폼, 여가문화 커뮤니티 ‘노른자클럽’ 2기 모집
야놀자 플랫폼 부문이 여가문화 커뮤니티 노른자클럽 2기를 모집한다. 아놀자 플랫폼은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간 노른자클럽 2기를 대상으로 숙소·레저·항공 전용 총 106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지급한다. 월별 미션 5회 달성 시 총 87만원 상당의 여가 혜택을 추가 제공하고,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총 2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비를 지원한다.
노른자클럽 2기는 5월12일까지 네이버 블로그 또는 인스타그램 운영하는 야놀자 회원이라면 누구나 야놀자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 파리바게뜨, ‘2024 몽드 셀렉션’ 3년 연속 금상 수상
파리바게뜨의 대표 선물 제품 4종이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품질 평가 기관인 ‘2024 몽드 셀렉션’에서 우수한 맛과 외관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 수상 제품은 △촉촉한 빵 사이에 팥앙금을 넣은 ‘만월빵’ △‘제주마음샌드’ △‘가평맛남샌드’ 등 3년 연속 수상 제품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한 △신선한 목초란(木醋卵)과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까지 총 4종이다. -
◇ 롯데칠성음료, ‘게토레이 제로’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스포츠음료 ‘게토레이’의 칼로리를 낮춘 ‘게토레이 제로’를 출시한다.
게토레이 제로는 기존의 상큼한 레몬 라임 향은 유지하고 칼로리와 당은 낮췄다. 기존 게토레이와 달리 가볍고 청량한 이미지를 더한 하얀색 패키지가 적용됐다.
신제품은 600mL PET제품으로 출시되며 편의점과 대형마트,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을 비롯한 온라인 판매처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 티켓 판매 시작
맥도날드가 오는 26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2024 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7일 오후 1시부터 RMHC Kore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총 30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RMHC Korea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개인 및 가족(최대 5명) 단위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만 18세 미만 참가자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가족 참가 신청’으로 접수해야 한다. -
◇ hy, 체내 흡수율 높인 ‘브이푸드 리포좀 비타민C’ 출시
hy가 '브이푸드 리포좀 비타민C'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고함량 비타민이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포당 비타민C 500%를 충족한다.
세계적 비타민 전문기업 DSM사(社)의 영국산 원료 100%로 만들었다.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리포좀은 우리 몸의 세포막과 유사한 인지질 구조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