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전통 막걸리 매월 선별해 출시첫 상품은 부산 감천막걸리“지역 양조장 판로 확대하고 고객 구매 편의성 높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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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지역의 전통주를 매월 하나씩 선보이는 ‘월간(月間) 막걸리 프로젝트’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월간 막걸리 프로젝트’는 각 지역에서는 인기가 높지만 전국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정통 막걸리를 CU 주류팀 MD가 직접 엄선해 월마다 색다른 막걸리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CU가 이 프로젝트를 펼치는 이유는 유서 깊은 전통 막걸리를 출시해 고객 선택지를 넓히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막걸리 전문점이나 지역을 방문해 맛볼 수 있는 상품을 전국 1만8000여 개 편의점에 내놓는 것이다.이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CU는 이달 22일 부산 전통 양조장인 ‘벗드림 양조장’에서 부산 강서 지역을 대표하는 쌀인 샛별쌀을 활용해 제조한 ‘감천막걸리(5900원, 6%, 750ml)’를 내놓는다.해당 상품은 달콤한 꽃향과 새콤한 과일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막걸리로 이 상품이 우유처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인 점에 착안해 우유병 규격의 병에 막걸리를 담아 냈다. 패키지에는 부산의 유명 관광지인 감천문화마을을 새겨 지역의 특색을 담아냈다.오는 6월에는 경기도 김포를 대표하는 막걸리도 선보일 계획이다.BGF리테일 주류팀 조희태 MD는 “이번 프로젝트로 인해 CU가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명물 막걸리를 발굴하고 전국에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