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맞은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히든 면접관으로 100만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 참여, 향후 콘텐츠화전문가 그룹과 함께 아이디어 제품화 추진
  • ▲ 롯데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5기 모집ⓒ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5기 모집ⓒ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히든서포터즈’ 25기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1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히든서포터즈’는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소비자 입장의 긍정적 콘텐츠 생산 및 아이디어 발굴 목적으로 2012년부터 지속 운영 중에 있다.

    이번 기수부터는 모집인원을 기존 20명에서 24명으로 확대했다.

    미래의 식품기업 마케터를 꿈꾸는 4학년 2학기 재학생을 제외한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이나 신제품 과자 아이디어가 풍부한 지원자를 우대한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롯데웰푸드 브랜드 및 제품, 식품 트렌드 등에 관련한 필기 테스트와 오감을 활용한 이색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10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쇼츠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심층 면접을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히든서포터즈’ 25기는 머릿속에서 상상만 했던 과자를 실제 제품화하는 ‘히든카드 프로젝트’를 오는 6월부터 6개월간 수행한다.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단계별 실무 교육 및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실제 출시하는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히든카드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은 콘텐츠화해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