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해 판매 및 수출 지원해외 시장 진출할수 있도록 협업도 나서“중소기업 해외 판로 확보에 좋은 기회될 것”
  • ▲ 임병택 시흥산업진흥원 이사장(왼쪽)과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 ⓒ홈앤쇼핑
    ▲ 임병택 시흥산업진흥원 이사장(왼쪽)과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시흥산업진흥원과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산업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시흥시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해 홈앤쇼핑의 방송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판매 및 수출 지원을 할 계획이다. 수출 유망기업을 위해 해외홈쇼핑 및 해외수출 컨소시엄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협업을 지원한다.

    홈앤쇼핑은 전문적인 마케팅과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중소기업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해에도 부천산업진흥원, 군포산업진흥원, 화성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경기도 지역의 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흥시의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해외영업 및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해외판로 확보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