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31일부터 여름맞이 올영세일 시작CU, 소포장 1인분 쌀 출시농심, 새우깡 팝업스토어 오픈
  • ▲ ⓒCU
    ▲ ⓒCU
    ◇ CU, 소포장 1인분 쌀 출시

    CU가 여주시 농협조합과 손잡고 업계 최소 중량의 1인분 소포장 쌀을 출시했다. 그동안 편의점에서 판매한 쌀의 최소 단위는 1kg이었지만 이번에 CU가 1~2인 가구의 식생활에 최적화된 중량인 150g 낱개 단위의 쌀 상품을 출시한 것이다.

    1500원에 출시한 소포장 쌀은 경기도 여주의 진상미(進上米)로 밥으로 취사 시 약 300g의 쌀밥으로 조리 된다. 이는 NB 즉석밥의 기본 용량인 210g에 비해 약 42% 가량 많은 1.5~2인분 용량이다.

    CU는 6월 한 달간 해당 상품에 대해 2+1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 ▲ ⓒG마켓
    ▲ ⓒG마켓
    ◇ G마켓, ‘지구마불 세계여행’ 이벤트

    G마켓이 30일부터 오는 6월 12일까지 ‘나만의 지구마불 세계여행 황금열쇠편’ 프로모션을 열고 해외항공권 최대 10만원 할인쿠폰을 랜덤 제공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2차 프로모션은 무료 항공권은 물론, 전 세계 항공권 할인쿠폰을 랜덤 지급한다.

    매일 ID당 1회 씩, 황금열쇠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열쇠를 뽑으면 응모하기가 된다. 무료 항공권은 티웨이항공의 괌, 홍콩, 후쿠오카 노선의 인천 출발 왕복 항공권으로 각 1매씩 총 3매 제공된다. 이 외, 쿠폰은 1만원 할인쿠폰부터 최대 10만원까지 다양하며 꽝 없는 혜택으로 구성했다.
  •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왔다, 감(感)’ 캠페인

    아모레퍼시픽이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왔다, 감(感)!’ 이웃 공감 캠페인을 펼친다. 서울시 32개 시범 단지 3만여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공동 주택 입주민에게 문고리 방향제를 매개체로 이웃과 소통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왔다, 감(感)!’ 캠페인은 메시지를 적은 방향제를 이웃이 문고리에 걸어 소통하고 이를 인증하는 캠페인으로 이웃 간 소통 부재를 해결하고 서로 공감하는 이웃 문화 확산을 위한 대규모 자원봉사 프로젝트다. 

    캠페인 활동 인증이 목표치에 도달하면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 이웃과 경비원, 미화원, 택배원 등에게 아모레퍼시픽 제품으로 구성한 선물 꾸러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 ▲ ⓒ올리브영
    ▲ ⓒ올리브영
    ◇ CJ올리브영, 31일부터 여름맞이 올영세일 시작

    CJ올리브영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여름 바캉스 시즌 인기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하는 올영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올영세일은 바캉스와 여름 휴가 등으로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것을 고려, 여름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썸머특가’를 도입했다. 무더위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선케어∙바디케어 상품을 특가에 제안한다. 

    올영세일만의 차별화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추가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눈여겨 볼 만한 신상품이나 신규 브랜드를 제안하는 ‘신상특가’ 등이다.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청소년 풋살 대항전 ‘포카리스웨트 풋살히어로즈’ 개막

    동아오츠카가 26일 인천 가천대 메디컬캠퍼스에서 중학교 풋살 대항전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하는 풋살히어로즈 2014'를 개최했다.

    예선에 통과한 24개 팀만이 6월16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리는 최종 본선에 오를 수 있다. 우승팀에게는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기금으로 200만 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준우승 100만원, 3위는 50만원이 주어진다.

    동아오츠카는 경기 도중 학생 선수들의 수분 공급을 위해 포카리스웨트와 자사 생수 마신다를 제공한다. 
  • ▲ ⓒ하나투어
    ▲ ⓒ하나투어
    ◇ 하나투어, “여행도 할부도 가볍게” 삼성카드와 제휴카드 출시

    하나투어가 삼성카드와 손잡고 제휴카드 ‘하나투어 삼성카드’를 출시한다.

    ‘하나투어 삼성카드’로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서 여행 상품(항공권, 국내숙박, 현지투어 및 입장권 등 일부 제외) 구매 시, 12ᆞ24개월 라이트 할부 결제가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라이트 할부 이용 시, 할부 수수료는 연 6.5%로 적용하고, 12개월 이용 시 최대 16만8000원, 24개월 이용 시 최대 33만6000원의 결제 대금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 ▲ ⓒ농심
    ▲ ⓒ농심
    ◇ 농심, 새우깡 팝업스토어 오픈

    농심이 6월5일부터 23일까지 19일 간 서울 성수동에서 ‘새우깡 어드벤쳐 in 고래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며 ‘고래섬’을 탈출하는 것이 관람 포인트다. 

    농심은 이번 새우깡 팝업스토어를 통해 1971년 출시 이후 반세기 넘도록 전 국민의 사랑을 받으며 스낵 1위를 놓치지 않는 새우깡의 매력을 Z세대를 대상으로 적극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
    ◇ 배민, ‘쉬운 배달앱 사용법’ 새 단장

    우아한형제들이 앱 설치부터 회원가입, 주문까지 배달앱 사용에 필요한 전 과정을 단계별로 보고 읽기 쉽게 정리한 ‘쉬운 배달앱 사용법 2024’를 발간했다. 

    ‘쉬운 배달앱 사용법 2024’에는 기본적인 배달앱 사용법부터 배달앱에 사용되는 용어, 다양한 기능까지 배달앱과 관련된 모든 내용이 쉬운 표현과 그림으로 담겼다. 
  • ▲ ⓒ요기요
    ▲ ⓒ요기요
    ◇ 요기요, 라이더 대상 전기 바이크 체험 기회 제공

    요기요가 자사의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배달’을 수행 중인 라이더에게 전기 바이크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해피어스 라이더 체험단’을 진행한다. 

    요기요는 ‘해피어스 라이더 체험단’에 선정된 요기요라이더 및 요기요크루(일반인 라이더)에게 전기 바이크 대표 브랜드인 ‘젠트로피’와 ‘바이크뱅크’의 바이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월 50건 이상의 ‘요기배달’ 수행한 요기요라이더 및 요기요크루라면 누구나 선정 과정을 통해 전기 바이크를 최대 두 달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SPC 파리바게뜨, 대한체육회와 ‘팀코리아’ 공식 후원 계약

    파리바게뜨가 대한체육협회와 제33회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를 후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후원 협약을 체결을 통해 오는 7월26일 개최되는 파리올림픽에서 ‘팀코리아’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기로 했다. 

    2028년 말까지 ▲대한체육회 휘장 및 공식 파트너 명칭 사용 ▲대한체육회 및 팀 코리아 엠블럼, 국가대표 선수단, 캐릭터 ‘달리’ 등 지식 재산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된다.
  • ▲ CJ프레시웨이 강연중 FD사업본부장(오른쪽)과 세광그린푸드 김슬기 대표(왼쪽)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강연중 FD사업본부장(오른쪽)과 세광그린푸드 김슬기 대표(왼쪽)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세광그린푸드와 식자재 공급 계약

    CJ프레시웨이가 외식 전문 기업 ‘세광그린푸드’와 연간 200억규모의 식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세광그린푸드는 ‘오픈런 맛집’으로 인기를 끈 지리산 흑돼지 전문 브랜드 ‘산청숯불가든’을 비롯해 ‘세광양대창’, ‘교대이층집’, '오목집' 등 유명 외식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세광그린푸드가 보유한 외식 브랜드들의 전국 매장 100여 곳에 축육, 농수산물 등 식자재 200여 종을 공급하게 됐다. 세광그린푸드의 대표 메뉴들을 단체급식장에 선보이거나 학교 급식용 상품으로 판매한느 등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CJ푸드빌 N서울타워, 저탄소 종이 활용 이벤트 전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오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방문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먼저 6월 4일과 5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3시부터 5시까지 생분해 종이 화분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100% 생분해 인증을 받은 종이 화분에 반려 식물을 심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반려식물로는 실내 공기 정화에 도움을 주는 테이블 야자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동안 상시로 진행되는 이벤트로는 종이의 친환경 가치를 전달하는 ‘환경 골든벨’ OX 퀴즈가 마련돼 있다. 퀴즈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친환경 인쇄용지인 ‘아티젠’으로 제작된 엽서를 증정한다.
  • ▲ ⓒ대상
    ▲ ⓒ대상
    ◇ 대상,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론칭

    대상이 ‘임영웅 간장’으로 불리는 ‘햇살담은’ 간장 제품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론칭했다.

    카카오톡을 통해 선보이는 ‘햇살담은’ 간장도 선물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인기 제품들로 특별 엄선됐다.

    먼저 ‘햇살담은’의 프리미엄 간장 라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햇살담은 골드 진간장+양조간장’ 세트를 840㎖와 1.7ℓ 두 가지 용량으로 선보인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햇살담은’ ▲진간장 ▲진간장 골드 ▲국간장 ▲조선간장 골드 등 다채로운 구성의 ‘햇살담은 간장 840㎖ 4종 스페셜세트’도 준비했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백설 설탕 기획전’ 전개

    CJ제일제당이 6월 9일까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백설 설탕 기획전’을 열고 백설 설탕과 묶음상품을 최대 1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기획상품은 ‘백설 프락토 올리고당 1.2㎏’에 ‘백설 하얀설탕 10㎏(5㎏ X 2개)’, ‘백설 갈색설탕 10㎏(5㎏ X 2개)’, ‘백설 브라운 자일로스설탕 10㎏(5㎏ X 2개)’ 묶음 총 3종으로 구성했다.

    행사를 통해 3만원 이상 구매한 후 응모 버튼을 누르면 총 50명에게 더마켓 적립금 5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 운영

    롯데칠성음료가 데이터 분석 인력 양성을 위해 12월 6일까지 6일간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데이터 분석 아카데미는 롯데그룹 식품사 간의 데이터 교육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롯데칠성음료, 롯데웰푸드, 롯데 GRS 3사가 참여하며,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에서 총 21명의 임직원과 함께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생성형 AI, 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 등 데이터 분석 교육과 임직원이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캡스톤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애플 사이더 ‘엘파’ 출시

    오비맥주가 사과 풍미를 담은 애플 사이터 ‘엘파(ELPPA)’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오비맥주가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와 공동 개발한 ‘사이더(Cider, 사과 과실주)’ 브랜드다. 

    엘파는 제품 한 캔 당 200g의 사과 한 개에 해당하는 사과 주스 농축액을 담아 사과의 향긋한 풍미와 산뜻한 달콤함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탄산이 함유되어 맛이 가볍고 청량한 사과의 맛과 향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 ▲ ⓒMCM
    ▲ ⓒMCM
    ◇ MCM, ‘유로스 2024 캡슐 컬렉션’ 출시

    MCM이 이번 여름 독일에서 30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세계적인 유럽 축구 대회를 기념한 ‘MCM 유로스 2024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뮌헨의 에너지와 MCM의 헤리티지에 대한 찬사를 담아 럭셔리 패션과 스포츠 열정을 결합한 6개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백팩과 위켄더 등이 포함된 독특한 컬렉션 제품들은 재미있는 축구 유니폼과 축구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로레토스 패턴과의 혼합이 잘 어우러진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컬렉션은 5월29일부터 일부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