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식품 업계 유일 ,방한한 브라이언 켐프 美 조지아 주지사와 회동CJ푸드빌 조지아 주 생산 공장 및 경제 협력 논의 등 긴밀한 파트너십 재확인뚜레쥬르, 미국 시장 성과 돋보여… K-베이커리 선도 기업 도약
  • ▲ 브라이언 켐프 미국 조지아 주지사와 경제사절단이 18(왼쪽부터) 김찬호 CJ푸드빌 대표, 브라이언 켐프 미국 조지아 주지사, 마티 켐프 주지사 부인ⓒCJ푸드빌
    ▲ 브라이언 켐프 미국 조지아 주지사와 경제사절단이 18(왼쪽부터) 김찬호 CJ푸드빌 대표, 브라이언 켐프 미국 조지아 주지사, 마티 켐프 주지사 부인ⓒCJ푸드빌
    CJ푸드빌이 브라이언 켐프 미국 조지아 주지사와 경제 협력 강화를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켐프 주지사는 지난 12일 일주일 일정으로 방한해 국내 주요 기업의 경영진들과 회동을 가졌으며, 식품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CJ푸드빌이 포함됐다.

    18일 회동에서 켐프 주지사는 CJ푸드빌의 조지아 주 생산공장 설립 결정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CJ푸드빌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조지아 주에 진출한 점과 관련해 추가 협력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청취했다. 

    뚜레쥬르의 독보적인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세와 K-베이커리 선도 기업으로서의 행보에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CJ푸드빌에서는 김찬호 CJ푸드빌 대표가 직접 나서 켐프 주지사를 맞이했다. 조지아 주 생산공장 착공 계획 및 완공 후의 청사진에 대해 설명하며 조지아 주의 전폭적인 투자 지원에 감사를 표현했다.

    뚜레쥬르는 미국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진출 이래 최초로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뚜레쥬르는 현재 LA, 뉴욕, 뉴저지, 매사추세츠주 등 미국의 절반이 넘는 27개 주에서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내 베이커리 업계 중 미국의 가장 많은 주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미국 내 매장 출점도 급증하고 있다. 

    2024년 가맹점 출점 계약은 연초에 미리 마감됐다. 현재 2025년도 출점 계약을 진행 중이다. 뚜레쥬르는 검증된 브랜드 경쟁력과 고도화된 가맹 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2030년 미국 내 1000호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맞춰 CJ푸드빌은 지난해 미국 공장 설립 투자 내용을 확정하고 조지아 주를 공장 부지로 최종 선정한 바 있다. 관련해 홀카운티 게인스빌에 5400만 달러(한화 약 7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약 9만㎡ 부지 규모로 착공을 앞두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회동을 통해 조지아 주정부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재확인했고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다”며 “조지아 주의 적극적인 투자 협력을 기반으로 미국 시장에서 뚜레쥬르의 성과를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