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칸 라이언즈] 71회 칸 라이언즈 셋째날 수상작 발표 ①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 다이렉트 라이언즈 브론즈 수상
  • ▲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TRY GALAXY FOLD EXPERIENCE) . ⓒCANNES LIONS
    ▲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TRY GALAXY FOLD EXPERIENCE) . ⓒCANNES LIONS
    [프랑스 칸 = 은현주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는 셋째날인 19일(현지시간) 크리에이티브 B2B 라이언즈(Creative B2B Lions),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라이언즈(Creative Data Lions), 소셜&인플루언서 라이언즈(Social & Influencer Lions), 다이렉트 라이언즈(Direct Lions), 미디어 라이언즈(Media Lions), PR라이언즈(PR Lions) 수상작품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여섯 라이언즈(Lions) 모두 칸 라이언즈 어워드의 인게이지먼트 트랙(Engagement track)에 해당하는 부문이다. 인게이지먼트 트랙에선 고객의 모든 접점에 있어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통찰력있는 크리에이티비티를 심사한다.

    칸 라이언즈 측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삼성전자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TRY GALAXY FOLD EXPERIENCE) 캠페인으로 다이렉트 라이언즈 브론즈를 수상했다. 
  • 제목: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TRY GALAXY FOLD EXPERIENCE)
    출품사: 제일기획, 서울/ 제일기획, 두바이(CHEIL WORLDWIDE, Seoul / CHEIL WORLDWIDE, Dubai)
    브랜드: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제품·서비스: 삼성 모바일(SAMSUNG MOBILE)
    수상: 다이렉트 라이언즈(Direct Lions) 브론즈 라이언

    이 캠페인은 아이폰 유저 대상으로 갤럭시 Z 폴드의 다양한 기능을 간접 체험 할 수 있도록 2대의 아이폰을 동기화해 실제와 비슷한 갤럭시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 두 아이폰 간 웹 브라우저가 직접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WebRTC(웹 실시간 통신) 기술을 사용해 대기 시간을 최소화했다. 2대의 아이폰에서 'Try Galaxy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TryGalaxy.com'을 방문해 체험해 볼 수 있다.
  • ▲ ©Cannes Lions
    ▲ ©Cannes Lions
    올해로 71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 2024는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Cannes)에서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칸 라이언즈 어워드는 17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저녁 팔레데 페스티벌 행사장 뤼미에르 극장(Lumière Theatre)에서 열린다. 그랑프리(Grand Prix) 와 골드 라이언(Gold Lion) 수상작은 프랑스 현지시간 저녁 7시 시상식에서 공개한다.

    올해 국내에서는 구글코리아, 기아 주식회사, 단국대학교, 대홍기획, 디마이너스원, 빅인스퀘어, 스튜디오좋, 앨리스퀘어크리에이티브, 엘리엇, 오스카스튜디오, 이노션, 이노션에스, 제일기획, 주식회사 거스트앤게일, 차이커뮤니케이션, 퍼블리시스 그룹 코리아, 포스트포나인즈, HSAD, KT(가나다 순) 소속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칸을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