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3분기 ‘상시 초저가상품’ 판매집밥 먹거리·휴가철 간식·생필품 등양사시너지로 공동론칭 상품 매출 증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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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는 오는 12일부터 10월 2일까지 상시 초저가에 판매하는 상품 총 50종을 선보이고 한정수량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분기와 마찬가지로 일부 상품을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이마트24에서도 공동 판매한다.

    3분기 초저가 상품은 생활필수품목들의 가격을 사전 기획, 직소싱, 대량매입 등을 통해 대폭 낮추고 여름철 휴가 방학을 테마로 하는 다양한 먹거리를 준비했다.

    그 중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공동 론칭한 상품은 총 32개, 이마트24까지 3사가 선보이는 상품은 총 5개다.

    양사 공동 론칭 상품 매출은 매 분기마다 늘고 있다. 1분기 220억원 수준이던 공동 론칭 상품 매출은 2분기 230억원으로 증가, 이번 3분기는 약 255억원을 기대하고 있다.

    3분기 초저가 상품 대표주자는 양파, 밀키트, 캐슈넛 등 고객이 빈번하게 구매하는 먹거리다. 과자, 라면, 우유 등 가공식품과 물티슈, 샴푸 등 생필품도 저렴하다.

    ‘양파(3kg/망, 3980원)’는 평균 13개 내외의 대용량 상품으로 1개 당 306원 꼴이다. ‘집밥한상 차돌된장찌개&제육볶음 960g(8980원)’은 2~3인 식구가 한 끼를 배불리 먹을 수 있도록 찌개 2인분과 제육볶음 1인분으로 구성한 ‘꿀조합’ 가성비 밀키트다. 

    가공 식품 대표 상품은 올해 중 최저가에 나온 ‘삼양 쇠고기면(120g*5, 1980원)’, 물가안정 흰우유‘소와나무 더 클래식우유(900ml*2, 3980원)’ 등이 있다.

    일상용품 매장에서는 ‘깨끗한나라 클린 클라우스 클래식 캡 물티슈 100매*4입(5900원)’를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의 상품본부장을 겸임하는 황운기 본부장은 “이마트의 상품 기획 노하우와 적극적인 가격 투자를 기반으로 고객 혜택을 늘리고 3사 시너지를 더욱 확대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