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GM 인디게임부문 사전체험 평가단 모집네이버웹툰, 3년 연속 佛 문화축제 참석NHN KCP, B2B 비대면 결제 서비스 '바이링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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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T, 반려동물 AI 솔루션 ‘엑스칼리버’ 북미 시장 진출

    SK텔레콤은 캐나다 반려동물 의료장비업체 뉴온앤니키社와 ‘엑스칼리버’ 캐나다 지역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미국 엑스레이 장비 유통사 마이벳이미징과도 ‘엑스칼리버’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엑스칼리버는 뉴온앤니키의 수의 영상 소프트웨어 ‘스카이라인 PACS’에 연동되는 방식으로 캐나다 내 동물병원 100여 곳에 8월 중 제공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미국 수의영상장비 유통사 마이벳이미징과 ‘엑스칼리버’ 미국 시장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업무협약 체결과 함께 뉴저지 소재 대형 동물병원에서 솔루션 검증(PoC)을 시작했다. SK텔레콤은 미국 동물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사항들을 반영해 올해 3분기 내로 상용 계약을 체결하기로 합의했다.

    엑스칼리버 글로벌 진출이 확대됨에 따라 SK텔레콤은 2종의 AI 자동계측 솔루션을 새롭게 추가해 활용도를 더욱 높이기로 했다.

    SK텔레콤은 기존 VHS(Vertebral Heart Scale) 자동계측에 이어, 반려 강아지 심장 크기를 측정하는 또 다른 방법인 AI 기반 VLAS(Vertebral Left Atrium Size) 자동계측을 3분기 중 출시한다.

    이 같은 AI 솔루션은 수의사들이 수동으로 측정해야 하는 주요 수치들을 AI가 빠르게 측정함으로써, 수의사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진료시간을 단축해 글로벌 반려동물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SK텔레콤은 연내 TPA(Tibial Plateau Angle) 자동계측, 고관절 이형성증(hip dysplasia)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측정 방법인 노버그 앵글(Norberg Angle) 자동계측 등을 추가해 엑스칼리버의 상품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손인혁 SK텔레콤 GS AIX 담당은 “AI 역량을 바탕으로 K-AI 헬스케어를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SGM 인디게임부문 사전체험 평가단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인디게임부문16기 OBT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GM 인디게임부문은 퓨처랩이 주관하는 인디게임 창작 지원 프로그램이다. 개발자들이 창작에 몰두할 수 있도록 공간, 지원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OBT는 30일부터 8월 11일까지 1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해당 기간 중 SGM 16기가 개발 중인 게임들을 플레이하고 제시된 설문에 따라 답변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 참가자는 기프티콘, 컴퓨터 용품 등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황주훈 퓨처랩 팀장은 “이번 OBT가 SGM 16기 팀들에게 소중한 유저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인디게임 유저들에게는 참신한 게임을 미리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버웹툰, 3년 연속 佛 문화축제 참석

    네이버웹툰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어메이징 페스티벌’에 프랑스 웹툰 플랫폼 중 단독으로 전시장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어메이징 페스티벌은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대중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행사다. 1999년부터 매년 파리에서 열리는 대형 문화 축제 ‘재팬 엑스포(Japan Expo)’의 ‘엑스포-인-엑스포(Expo-in-Expo)’ 형태로 2022년부터 시작했다. 일본 대중문화만 소개하던 형식에서 벗어나 한국, 미국, 유럽 등 일본을 제외한 국가들의 대중문화도 모아서 소개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2022년 첫 행사 참가 시에는 유럽인들에게 생소한 네이버웹툰 브랜드와 웹툰이라는 디지털 만화 형식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프랑스에서 웹툰의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지난해부터는 관람객들이 한국과 프랑스의 다양한 웹툰 IP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중심으로 전시장을 조성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한국과 프랑스 인기 웹툰 작가 사인회 ▲단행본 구매자 대상 팬미팅 ▲뜯어가는 포스터 ▲크런치롤과 함께 하는 ‘싸움독학’ 애니메이션 관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김여정 네이버웹툰 EU총괄 리더는 “출판을 포함해 IP 비즈니스를 전략적으로 강화하고 현지 웹툰 저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HN KCP, B2B 비대면 결제 서비스 '바이링크' 출시

    NHN KCP가 B2B 맞춤형 서비스 바이링크(BUYLINK)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바이링크는 NHN KCP가 개발한 맞춤형 비대면 결제 서비스다. 별도의 개발이나 모듈 연동 없이도 URL 링크를 통해 PC·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결제를 생성한 후 고객에게 링크를 보내고, 고객이 직접 결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활용 범위도 넓다. 가맹점 규모에 관계없이 목적에 맞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이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간편결제 중에서 원하는 결제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NHN KCP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업자분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플랫폼, 헥슬란트와 웹3 콘텐츠 사업 개발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헥슬란트’와 기업 맞춤형 웹3 콘텐츠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헥슬란트는 기업용 인앱 지갑 ‘오하이 월렛(O-HI Wallet)’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제도권 금융 앱 최초로 신한 SOL 뱅크 앱에 NFT 지갑 탑재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전통적인 기업들의 웹3 전환을 돕는 기업형 콘텐츠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컴투스플랫폼의 NFT 개발력과 헥슬란트의 지갑 수탁 기술을 결합해 게임, 캐릭터, 문화 등 각 IP와 고객사에 최적화된 웹3 콘텐츠를 기획하고, 지갑 연동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웹3 콘텐츠를 개발하고, 고객사들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돕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KT, 지니 TV 실시간 자막 몽골어·러시아어 추가

    KT가 지니 TV의 실시간 채널 다국어 자막서비스를 기존 10개 국어에서 몽골어와 러시아어까지 2종이 추가된 총 12개 국어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실시간 채널 다국어 자막서비스는 한국어로 방송되는 TV 채널에서 시청자가 언어 설정을 통해 자막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다.

    KT 지니 TV는 기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필리핀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우즈벡어 10개 국가 언어에 몽골어, 러시아어를 추가해 총 12개의 언어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KBS1, KBS2, TV조선, JTBC, 채널A, MBN, 연합뉴스TV, tvN 등 19개 실시간 채널 중에서 해당 채널 사업자가 청각 장애인을 위한 자막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에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시청자는 지니 TV 리모컨에 있는 채널 옵션(三) 버튼을 눌러 ‘자막 설정’ 메뉴로 이동해 ‘자막방송 On/Off’를 선택하면 된다. 자막 언어 종류나 글자 크기도 설정할 수도 있다.

    특히 올림픽 중계 방송과 뉴스에서도 실시간 다국어 자막 서비스를 통해 더욱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시청자가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유료 방송 1위 사업자로서 앞으로도 미디어 소외 계층의 편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진로토닉워터 스페셜 에디션 선봬

    스마일게이트는 하이트진로음료와 ‘진로토닉워터’의 로드나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진로토닉워터 스페셜 에디션은 로드나인의 주인공인 라엘을 활용한 라벨이 적용됐다.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의 주 이용자층과 진로 토닉워터 소비자층이 비슷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로드나인 게임 내 사용가능한 ‘진로 토닉 아이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로 토닉 아이템은 캐릭터의 체력과 마나 회복 속도를 20분 동안 증가해주는 이벤트 아이템이다. 게임 이용자는 진로토닉워터 스페셜 에디션 구매하고 라벨 안쪽에 인쇄된 쿠폰 정보를 등록해 진로 토닉 아이템 5개를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 쇼핑하기-라이브 ‘썸머위크’ 프로모션

    카카오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와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바캉스 시즌을 대비해 ‘썸머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쇼핑하기에서는 매일 오후 5시에 해당하는 카테고리의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첫 구매 고객의 경우 주문 금액과 상관없이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브랜드로는 동원, 오뚜기 등 가공식품을 비롯해 신선식품, 건강식품, 리빙/유아동, 패션/뷰티/스포츠, 여행, 가전 등 각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가 참여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썸머 위크를 라이브로 즐길 수 있도록 여행, 패션, 뷰티, 가전, 리빙 등 여름 필수템부터 여행 상품까지 약 49개 브랜드의 제품을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로는 경복궁, 경주월드, 배럴, 오뚜기 에스트라 등이 있다.

    라이브 상품에 한해 ‘썸머 위크’ 기간 중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5% 즉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9개 주요 브랜드 라이브의 경우 쇼핑하기에서 제공하는 할인 쿠폰을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어 두 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준비한 인기 상품의 특별한 혜택과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 직장인증 서비스 ‘톡사원증’ 출시

    카카오가 직장인을 위한 톡디지털카드 서비스 ‘카카오 톡사원증(이하 톡사원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톡사원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발급하고 보관할 수 있는 직장 인증 서비스다. 카카오톡에서 쉽고 간편하게 이용자의 재직과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발급을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톡 지갑 내 디지털카드 메뉴에서 톡사원증 발급하기를 진행하면 된다. 톡사원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프로필 인증배지로도 설정할 수 있다. 발급 과정에 국민연금 공식 증명서와 카카오 인증서 인증을 활용해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였다.

    카카오는 향후 다양한 제휴처와 협업하며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톡사원증의 실용성과 활용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정범 카카오 톡증명 리더는 “앞으로도 톡디지털카드 범위를 확대함과 동시에 다양한 발급 혜택을 제공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