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웰스토리, 베이커리 전문점과 삼자 협업컬래버레이션 기회 및 상품 판로 확대 이점노티드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 도넛 등 23일 순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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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급식 및 식자재 유통 대표 기업인 삼성웰스토리,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와 삼자 협업을 통해 편의점 베이커리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업을 통해 CU와 삼성웰스토리는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기회를 확대할 수 있고, 베이커리 브랜드 입장에서는 전국 CU 점포 및 삼성웰스토리 식음 사업장으로 상품 판로를 확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첫번째로 손잡은 브랜드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Knotted)’다.신상품 ‘노티드 시그니처 우유 생크림 도넛’과 ‘노티드 클래식 바닐라 크림 도넛’ 2종(각 3500원)은 23일부터 CU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전국 CU 매장은 물론 삼성웰스토리 전국 사업장에서도 테이크아웃 메뉴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CU의 빵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살펴보면 2021년 11.7% 2022년 51.1%, 2023년 28.3%, 2024년(1~7월) 31.4%로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CU가 지난해 8월 론칭한 베이크하우스 405는 지난 달까지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BGF리테일 조준형 스낵식품팀장은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