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충남 금산군과 협업 나서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인삼 PB 개발금산군 인삼 농가 판로 확대 위한 지원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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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의 자체상품(PB) 자회사 씨피엘비(CPLB)는 충남 금산군과 협업해 출시한 ‘곰곰 금산 인삼’ ‘곰곰 갈아먹는 금산 인삼’ 등 PB상품 10종이 출시 10개월 만에 월 매출이 490%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금산 인삼은 인삼차, 인산 꿀절임, 삼계탕 등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표 보양식품이다. 쿠팡은 금산군과 만든 상품을 로켓프레시로 제공하고 있다.씨피엘비 담당 직원들은 지난해 초부터 금산 인삼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금산군을 오가며 쿠팡에서 인삼을 자주 구매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해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을 기획했다.이 과정을 거쳐 금산군은 10여종의 금산 인삼 PB 상품을 지난해 7월 출시했다. 시중 유통 판매가격 보다 낮게 책정했지만 품질은 더 높였다.이홍철 금산인삼연구회 회장은 “인삼 농가는 최근 반복되는 기상이변과 급등하는 인건비, 비료값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쿠팡과 PB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출시하면서 매출이 크게 늘었고, 지역 농가에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됐다”고 말했다.씨피엘비 관계자는 "중소 제조사와 농가가 우수한 제품 개발에만 역량을 쏟을 수 있도록 유통 및 판로 확대 등을 다각도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쿠팡 PB 상품을 제조, 납품하는 파트너사 10곳 중 9곳은 중소 제조사들이다. 이들은 PB 상품 수와 판매 수량의 약 80%를 책임진다. 소비자가 쿠팡의 PB 상품을 구매하면 할수록 중소 제조사의 고용과 매출이 덩달아 늘고, 지역 경제활성화에 기여하는 효과로 이어진다.협력 중소 제조사들의 고용 인원은 올 1월 말 기준 2만3000명을 넘기며 지난해 3월 2만 명에서 10개월 만에 약 3000명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