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결제 끝난 4억원 상당 제품 배송 마무리하기로안정호 대표 “고객과의 신뢰가 최우선”시몬스, 8~9월 두달 간 티몬 정산금 약 10억원 규모
  • 티몬발 지급 불능 사태에 이은 PG사 고객 환불 불가까지 소비자 피해가 일파만파 커지고 있는 가운데 침대업계 1위 시몬스가 소비자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몬스는 티몬에서 이미 결제 끝난 취급액 약 4억원 상당의 제품 배송을 마무리 짓기로했다고 25일 밝혔다. 티몬에서 정산 불투명한 상황에서도 소비자 먼저 생각해 배송을 책임진다는 판단이다.

    이번 결정은 유통사와 PG사 모두 본인들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만 열중하며 결국 가장 큰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상황에서 나온 결정이라 의미가 크다.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회사가 피해 입을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소비자에게 불편을 전가하는 건 도리 아니다”라며 “소비자의 불편 및 불안감 먼저 해소하고, 이후 티몬과 차근히 풀어나갈 예정이다. 고객과의 신뢰가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시몬스는 유통사에 대한 티몬의 지급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우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여기고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몬스가 오는 8, 9월 두 달간 티몬 측으로부터 지급받아야 하는 정산 금액은 10억원이 넘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