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죠르디 여름철 스킨케어 에디션’ 출시CJ제일제당, ‘부먹밥’ 3종 출시GS25, 스마트 ATM 통한 ‘트래블월렛카드’ 발급 서비스 개시
-
◇ 에이피알, ‘죠르디 여름철 스킨케어 에디션’ 출시에이피알 브랜드 메디큐브가 카카오 인기 캐릭터 ‘죠르디’와 협업을 통한 ‘제로 모공 죠르디 에디션’을 선보인다.이번에 콜라보를 진행한 제로 모공 패드, 제로 블랙헤드 머드팩 등 제로 라인 2종은 모공 및 피지 케어에 특화된 제품이다. 특유의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덥고 습한 여름 날씨에 사용하기 좋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콜라보 2종을 모두 구매한 고객에게 증정되는 휴대용 스킨패드 케이스에도 죠르디 캐릭터를 삽입했다.
-
◇ 블랙야크, 중대형급 다기능성 배낭 3종 선봬블랙야크가 백패커들을 위한 중대형급 다기능성 배낭 3종을 제안한다.먼저 ‘DNS_SL30’은 뛰어난 내구성과 가벼운 무게, 방수 기능을 겸비한 다이니마(Dyneema Composite Fiber) 원단을 사용한 배낭이다. 청량한 화이트 컬러가 돋보이는 30L형 가방으로, 다양한 수납 공간을 더한 롤탑 개폐 방식을 적용했다.‘야크혼 40’은 배낭과 등판을 분리해 빠르게 열기를 배출시키는 이격등판(YAK-AIR-ING) 구조와, 메쉬 소재의 어깨 끈, 등판, 허리벨트 등으로 통기성을 강화해 여름 산행에도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85L의 대용량 어택형 아이템 ‘롯지85’는 블랙야크의 스테디셀러로 중장기 산행, 능선을 따라 산봉우리를 넘는 종주 등에 적합하다. 백패킹 체어 등 보관할 수 있는 11자형 포켓, 자바라 포켓 및 외부 결착 기능 등이 있고, 웨빙을 이용해 수납한 용품 등을 단단히 고정할 수 있다.
-
◇ F&F 듀베티카, ‘프리 폴’ 캠페인 비주얼 공개F&F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가 다가오는 가을 시즌을 맞이해 프리 폴(Pre Fall) 캠페인 비주얼을 공개했다.페미닌한 실루엣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코쟈N’은 우아한 광택이 돋보이는 소재의 미드 기장 바람막이 자켓으로 가을 무드와 잘 어울리는 아이보리 컬러를 추가로 출시했다. 여성용 방수 자켓 ‘페리도트D’는 3L 고어텍스 원단으로 제작돼 높은 기능성을 자랑한다.트랙 수트 후디 자켓 ‘벨로나 풀집’도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저지 소재를 적용해 찬바람에도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어 일교차가 큰 가을에 제격이다. 베이직한 착장에 포인트로 활용 가능한 경량 바람막이 자켓 ‘오크사’로 애슬레저 룩을 연출하는 것도 좋다.
-
◇ CJ제일제당, ‘부먹밥’ 3종 출시CJ제일제당이 어디서든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국밥 제품 ‘부먹밥’ 3종을 선보인다.이번 신제품은 미역국밥·짬뽕밥·사골곰탕밥 3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부먹밥’은 ‘물만 부어 바로 먹는 밥’의 줄임말로, 뜨거운 물만 있으면 4분만에 완성되는 제품의 특장점을 표현했다.‘미역국밥’은 고소한 참기름 향으로 집에서 만든 듯한 담백한 맛을, ‘사골곰탕밥’은 진한 사골 국물 맛에 파를 더해 시원한 맛을 구현했다. ‘짬뽕밥’은 얼큰하고 시원한 짬뽕국물에 목이버섯, 파 등 씹는 맛이 풍부한 채소 건더기가 다양하게 들어있다.
-
◇ 오뚜기, ‘빅컵누들마라탕’ 출시오뚜기가 기존 마라탕 중량을 1.6배 늘린 ‘빅컵누들마라탕’을 8월 11일 선보인다.빅컵누들 마라탕은 기존 소컵 대비 중량을 1.6배 늘렸음에도 열량은 245㎉로 평소 칼로리가 부담됐던 마라탕을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기존 소컵과 동일하게 컵누들 시그니처인 녹두·감자당면으로 만들어졌으며, 진한 사골육수 베이스에 얼얼한 마라, 고소한 땅콩, 참깨 소스가 어우러진 한국식 마라탕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특히 컵누들 마라탕에서 최초로 적용한 쫄깃한 ‘두부피’ 건더기를 소컵 대비 2배 늘려, 푸짐하게 먹는 재미는 물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보는 재미까지 잡았다.
-
◇ GS25, 트래블월렛카드 발급… 금융 플랫폼 기능 강화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매장 내 스마트 ATM을 통해 ‘트래블월렛카드’의 즉시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트래블월렛카드는 5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이 운영하는 선불카드다. 대한민국 원화 포함 46개국 통화를 하나의 카드로 환전 및 충전할 수 있으며, 원화뿐만 아니라 모든 외화 결제에 수수료 0원 혜택을 제공한다.기존에는 트래블월렛카드 발급에 평균 6일이 소요됐으나, GS25의 스마트 ATM을 이용하면 2분 내로 발급받을 수 있다. GS25는 이달 서울, 경기, 주요 대도시 중심으로 트래블월렛카드 발급이 가능한 스마트 ATM을 50여 대 전개하고, 올해 하반기에는 600대, 최대 5000대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
◇ 세븐일레븐, 이탈리아 슈퍼투스칸 와인들 선봬세븐일레븐이 7월 전통 와인강국 프랑스의 샴페인에 이어 8월은 3000년의 와인 역사를 지닌 이탈리아 와인 기획전 ‘렛츠 잇탤리(Let’s Eataly)’를 선보인다. 지난 3월 1차 구매대란을 일으켰던 ‘귀달베르토 2021’이 포함됐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루첸테 2021’ 역시 벌써부터 와인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와인애호가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는 ‘귀달베르토 2021’은 와인평론가들의 찬사를 받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 슈퍼투스칸 와인 중에서도 효시인 ‘사시까이아’의 세컨드 와인이다. 이탈리아 와인 특유의 기분 좋은 산미로 와인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루첸테 2021’은 이탈리아 명문 와이너리 ‘루체’의 세컨드 와인으로 가볍게 슈퍼투스칸을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데일리 와인으로 평가 받는다.
-
◇ G마켓, 여름 인기템 최대 69% 할인… ‘기저귀부터 수영용품까지’G마켓과 옥션이 오는 11일까지 ‘월간 생필품’ 프로모션을 열고, 통기성이 좋은 썸머 기저귀 및 여름용 바디·헤어 제품을 특가 판매한다.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5% 할인쿠폰과 7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 ▲하기스 ▲페넬로페 ▲밀크바오밥 ▲슈퍼대디 ▲살림백서 ▲헤드스파 등이 있다.물놀이용품 전문 할인전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트렌드 리포트, 물놀이 필수품 준비편’ 프로모션을 열고 관련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
◇ 홈플러스 ‘썸머 홈플런’ 호주산 소고기 1000원대·반값 한우홈플러스의 ‘썸머 슈퍼세일! 썸머 홈플런’이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마지막 할인 행사를 전개한다.오픈런 열풍의 주역인 ‘초저가! 홈플런딜’ 행사에서는 8~11일 마트에서 ▲호주청정우 척아이롤(100g/1인 2kg 한정) 1490원 ▲산지 그대로 대파(단/1인 2단 한정) 1990원 ▲새송이버섯(봉/1인 2봉 한정) 990원에, 마트와 온라인에서 ▲특란(30구/1인 2판 한정)을 6490원에 선보인다.고객이 많이 찾는 신선 식품은 최대 반값으로 제공한다. ‘1990 바나나(송이/1인 2송이 한정)’는 마트에서 한정 수량으로 1990원에, ‘강원 양배추’는 7대 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에 판매하며, ‘농협 안심한우 등심’은 8~11일 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를 대상으로 반값에 제공한다.
-
◇ 홈앤쇼핑,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 진행홈앤쇼핑이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2024년 홈앤쇼핑 중소기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판로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상품을 지원하며,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공모전에는 중소기업 상품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접수는 9월 3일 최종 마감되며, 이메일을 통해 상품과 아이디어를 파일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우수 상품 및 서비스 수상작은 △참신성 △사업성 △지속성장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최종 선정한다. 1차 서면심사는 9월 3일까지 서류 접수를 마감하며, 대면 PT심사는 10월 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보인 팀에게는 방송 기회를 포함한 수상의 영광이 주어지며, 총 45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
◇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한정 출시하이트진로가 켈리만의 고유한 특장점인 원재료에 대한 진정성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자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기존의 덴마크 프리미엄 맥아 100%와 함께 미국 농무부(USDA) 인증을 받은 유기농 홉(제품 내 호프펠렛 0.07% 사용)을 더해 완성했다.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 밸리 등지에서 재배된 유기농 홉을 100% 사용해 차별화했다. 20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최대 홉 생산 기업 ‘야키마 치프 홉스(Yakima Chief Hops)’와 협업했으며 항생제, 합성 비료, 합성 호르몬, 인공 첨가물, 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았다. 특히, 미국 농무부의 국가 유기농 프로그램(NOP) 기준을 엄격하게 준수하여 생산한 만큼 검증된 품질의 홉으로 입안 가득 퍼지는 신선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부산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해 진행한다.
-
◇ KT&G, 장애예술인 기획전 ‘오버 더 레인보우’ 개최KT&G가 장애예술인 기획전 ‘제7회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를 오는 18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기획전에 참여한 12인의 작가들은 시각예술분야 전문가들의 전문적인 멘토링을 거쳐 ‘우리 삶에 무지개가 떠오른 순간’을 테마로 총 130여 점의 작품을 완성해 출품했다. 방문객들은 해당 작품들 외에도 별도 구성된 아카이브 공간에서 지난 6회까지의 작품들과 히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모든 인쇄물에 점자를 병행 표기하고 영상물을 통해 수어와 자막을 제공하는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방식으로 구성돼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KT&G는 이번 서울 전시 이후 10월 3일부터 14일까지 KT&G 상상마당 부산, 10월 31일부터 11월 12일까지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순회 전시를 이어간다.
-
◇ 교원투어 여행이지, ‘여행이지 플러스 라인업’ 확대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매스티지 패키지 ‘여행이지 플러스’에 교육여행 카테고리를 신설했다.여행이지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듀 플러스’는 여행에 교육을 접목한 패키지다. 대표 상품으로 겨울방학을 활용해 자녀의 영어 실력을 키워줄 수 있는 ‘쿠알라룸푸르 겨울방학 영어 캠프 3·4주’가 있다.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상품은 말레이시아의 수도이자 아시아에서 손꼽히는 국제도시인 쿠알라룸푸르에서 3주 또는 4주간 머물면서 영어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 안다르, 역대급 영업이익률 16% 성과 기록안다르가 지난 2분기 매출 671억원과 영업이익 105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신장률만 따져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은 각 50%, 37% 증가하며, 외형 확장과 내실까지 다 잡는데 성공했다.가격 할인을 지양하고, 혁신적 기술의 고급 원단과 기능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내세워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안다르의 전략이 제대로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지난 5월 패셔니스타이자 운동 마니아로 알려진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브랜드 비전을 TV CF 등을 통해 전파한 것이 안다르 브랜드 선호도 향상에 일조했다는 해석이다.
-
◇ 빙그레, 2024년 RCY 전국캠프 후원빙그레가 대한적십자사에서 주최하는 2024년 RCY 전국캠프를 후원한다.RCY 전국캠프는 매년 8월에 RCY 단원의 소속감과 협동심, 공동체 의식 등 긍정적 인성 함양을 위해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RCY 창립 71주년을 기념해 ‘Respect, 우리는 RCY!’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7일부터 9일까지 2박3일간 남서울대학교 및 천안 일대에서 진행된다.빙그레는 지난 7월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 후원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가졌으며, 총 3억원의 후원금 중 일부 금액이 이번 RCY 전국캠프에 지원된다. 또한 행사에 참여하는 RCY 단원들의 더위를 식혀주기 위한 아이스크림과 음료 등 시원한 간식 제품도 후원한다.
-
◇ 스타벅스, 한국전통문화대학교에 5년간 총 1억5000만원 장학금 전달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6일 충청남도 부여군에 위치한 한국전통문화대학교에서 전통문화와 국가유산 분야 전문가 양성 후원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3000만원의 장학금을 학교측에 전달했다.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스타벅스가 국가유산청,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지난달 11일 체결한 국가유산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향후 5년간 매년 3000만원씩 총 1억5000만원의 장학금을 한국전통문화대학교에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