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Q 영업익 9.4% 감소한 810억원… 자회사 이익 감소 영향편의점, 슈퍼 매출 각각 2조1938억원, 3941억원 “주력 3개 사업으로 2분기 1000억원 수준의 영업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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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937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4% 신장했다고 7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 감소했다. 슈퍼마켓, 편의점, 홈쇼핑 등 주력 사업 이익은 성장, 유지 추세를 보였으나 자회사 등의 이익 감소 영향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주력 오프라인 사업인 편의점, 슈퍼마켓이 2분기 전체 매출 증가를 쌍끌이 했다. 매출액은 2조1938억, 3941억원으로 각각 4.9%, 10.3% 증가했다.동기간, 슈퍼마켓의 영업이익은 65억원(+21억원), 편의점은 649억원(-3억원), 홈쇼핑은 272억원(-1억원)을 기록했다. 3개 주력 사업의 2분기 영업이익으로만 986억원을 기록한 셈이다.GS리테일 관계자는 “유통 업황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효율제고를 위한 내실 다지기에 주력하고 있다”며 “주력 3개 사업으로 2분기 1000억원 수준의 영업이익을 올리는 등의 성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