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Q 영업익 9.4% 감소한 810억원… 자회사 이익 감소 영향편의점, 슈퍼 매출 각각 2조1938억원, 3941억원 “주력 3개 사업으로 2분기 1000억원 수준의 영업이익”
  • GS리테일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937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4.4% 신장했다고 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 감소했다. 슈퍼마켓, 편의점, 홈쇼핑 등 주력 사업 이익은 성장, 유지 추세를 보였으나 자회사 등의 이익 감소 영향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주력 오프라인 사업인 편의점, 슈퍼마켓이 2분기 전체 매출 증가를 쌍끌이 했다. 매출액은 2조1938억, 3941억원으로 각각 4.9%, 10.3% 증가했다.
     
    동기간, 슈퍼마켓의 영업이익은 65억원(+21억원), 편의점은 649억원(-3억원), 홈쇼핑은 272억원(-1억원)을 기록했다. 3개 주력 사업의 2분기 영업이익으로만 986억원을 기록한 셈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유통 업황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효율제고를 위한 내실 다지기에 주력하고 있다”며 “주력 3개 사업으로 2분기 1000억원 수준의 영업이익을 올리는 등의 성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