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8607억원… 2.8% 신장연결 매출, 내수 및 수출 중심 성장으로 2.1% ↑주요 제품 가격 인하 여파로 영업이익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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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이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8.6% 감소한 43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매출액은 같은 기간 2.8% 신장한 8607억원을 기록했다.상반기 연결 기준으로는 매출 1조7332억 원, 영업이익 1051억원을 기록했다.매출은 내수 및 수출을 중심으로 성장하여 전년 동기 대비 2.1% 상승했다. 수출이 별도 총매출액 기준 전년 대비 33.6%로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 상승을 도왔다.영업이익은 매출원가 및 경영비용 부담 증가와 지난해 신라면과 새우깡 등 주요 제품의 가격 인하 여파로 10.6%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