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김영주 작가 동화 워크숍 개최파리바게뜨, ‘티라미수 케익’ 모델로 배우 김성철 발탁모두투어, 항공사 부가서비스 직접 신청 서비스 도입
  •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KGC인삼공사 부여공장과 원주공장이 2024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진로체험기관 인증은 서면심사·현장심사 등 총 3단계 심사로 구성되어 있다. 인증지표 총점(30점) 기준 심사점수 20점 이상이고, 전 영역 10개 지표에서 부적절한 지표가 없어야 한다.

    이밖에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실적이 있어야 하며 향후 3년간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구체적인 계획이 있어야 비로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청소년에 대한 다양한 후원과 사회공헌을 수년 동안 지속해오고 있다. 자립준비청년 위해 자격증 취득비용을 지원하는 ‘꿈베이스 캠페인’, 지역아동에게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대덕구청 지역아동센터 지원’, 초등학교 대상 환경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홍이가 그린(Green) 지구’가 대표적이다.
  •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 웅진씽크빅, 김영주 작가 동화 워크숍 개최

    웅진씽크빅이 김영주 작가와 미국 뉴욕시에 있는 53번가 공립 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동화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에서 김영주 작가는 ‘하얀빛의 수수께기’, ‘이불 귀신 동동이’, ‘30킬로미터’ 등 자신의 저서를 분석하고 인물과 사건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참가자들이 동화를 쉽게 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출간한 ‘하얀빛의 수수께끼’에 관해서는 실제 역사적 사건인 정조의 화성행차가 어떻게 동화 소재로 탈바꿈했는지 소개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알릴 계획이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

    하이트진로가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하여 팝업스토어 ‘용기상점’을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하이퍼그라운드 및 하이퍼스테이지에서 8월 25일까지 진행되며, ▲하이트진로 켈리존 ▲쿵야 레스토랑즈존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팝업스토어 내 하이트진로 켈리존은 ▲시음존 ▲체험존 ▲쏘맥자격증존으로 나눴으며, 신제품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제품 시음 및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위주로 운영한다. 미성년자의 출입은 제한된다.
  •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캠퍼스 엠버서더’ 운영

    CJ프레시웨이가 대학생 서포터즈 ‘캠퍼스 앰버서더’를 운영하며 취업을 앞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캠퍼스 앰버서더' 1기로 선발된 10명의 대학생은 지난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식자재 유통 및 푸드서비스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실무 역량을 높이는 교육과 직무별 현직자 멘토링, 주요 인프라 투어, ‘2024 푸드 솔루션 페어’ 행사 현장 홍보 등에 참여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달 ‘캠퍼스 앰버서더 1기’ 수료식을 진행한다. 모든 활동 기준을 충족한 앰버서더에는 수료증을 발급하고, 신입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가점을 부여하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 ▲ ⓒ농심
    ▲ ⓒ농심
    ◇ 농심, ‘옷칠 식기로 즐기는 라면’ 행사 성료

    농심은 8월 15일 잠실 국가유산체험센터에서 농심이 후원하고 케이티풀이 주관한 케잇데이 ‘옻칠 식기로 즐기는 라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케잇데이(K-it day)는 한국(K)의 아름다움을 잇(it)는다는 의미의 체험형 전통문화 팝업행사다. 농심은 지난 2월 국립무형유산원, 와이비에스에듀 사회적협동조합과 체결한 ‘함께하는 K-무형유산’ 프로그램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케잇데이를 후원해오고 있다.

    올해 7번째로 진행된 이번 농심 케잇데이는 국가무형유산 칠장 안소라 이수자가 직접 만든 옻칠 면기와 젓가락으로 농심 라면을 시식하고, 나전칠기로 대표되는 한국 칠기 문화의 가치를 참가자들에게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제주담음’ 전통주 특별전

    오뚜기가 제주 전통주 브랜드 ‘제주곶밭’과 협업해 8월 29일 서귀포에 위치한 제주곶밭에서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전통주 하이볼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전은 ‘제주 감귤도우 피자’와 ‘제주흑돼지카레’, ‘제주한라봉마말레이드’, 그리고 전통주 하이볼 6종을 함께 맛볼 수 있다. 

    제주곶밭의 오프라인 공간인 ‘곶밭마켓’에서는 제주담음×제주곶밭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기념하여 ‘제주흑돼지카레’ 구성과 7월 출시된 신제품 ‘제주흑돼지마농짜장’, 제주곶밭이 제주레몬으로 만든 지역특산주 '리몬첼로'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1000세트 한정 판매한다.
  • ▲ ⓒ인터파크 투어
    ▲ ⓒ인터파크 투어
    ◇ 인터파크 투어, 중국드라마 성지순례 패키지 ‘반값’ 특가 이벤트 실시

    인터파크 투어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와 함께 중국드라마 관련 특가 패키지 상품 판매와 퀴즈 경품 행사 등을 진행하는 ‘중드홀릭’ 이벤트를 연다.

    인터파크 투어는 오는 19일 오후 2시 정상가격 99만9000원인 ‘상해·헝디엔 4일 중국 드라마 성지순례 투어’ 패키지 상품을 50만원에 선착순 특가 판매한다. 

    4일 동안 중국 최대 드라마 세트장부터 인기 촬영지, 상하이의 명소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짜여져 있다. 
  • ▲ ⓒ신라스테이
    ▲ ⓒ신라스테이
    ◇ 신라스테이, 창립 10주년 맞이 고객 감사 프로모션

    신라스테이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경품을 선사하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 어게인’ 패키지를 선보인다. 

    올해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집에서 즐기는 신라스테이’를 테마로 다양한 경품을 마련했다.

    오는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 어게인’은 신라스테이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객실 1실1박, 경품 프로모션 1회 응모권, 야외 수영장 무료 이용과 함께 투숙 기간 내 패키지 이용 시 조식·중식·석식 뷔페 50% 할인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또 이용 고객 355명에게는 신라스테이에서 경험한 편안함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풍성하고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 ⓒ29CM
    ▲ ⓒ29CM
    ◇ 29CM, 600여 홈∙리빙 브랜드 참여한 ‘이굿홈위크’ 행사 첫날 거래액 2배 '↑'

    29CM가 진행하는 ‘이굿홈위크’ 기획전이 흥행몰이를 하고있다.

    29CM는 지난 12일부터 이굿홈위크를 열고 600여 브랜드의 약 3만 개 홈·리빙 상품을 혜택가에 선보이고 있다. 6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구, 인테리어 소품, 패브릭, 키친웨어 등 약 3만개 홈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4% 할인가로 제공한다.

    이굿홈위크의 첫날 실적은 지난 행사 대비 약 2배 신장한 거래액을 달성하며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조리도구, 식기, 커피용품 등을 포함한 '주방'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7배 이상 신장하며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 ▲ ⓒ모두투어
    ▲ ⓒ모두투어
    ◇ 모두투어, 항공사 부가서비스 직접 신청 서비스 도입

    모두투어는 그룹 항공권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항공사 부가서비스를 모두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서비스로 그동안 개별 항공권 예약 시에만 가능했던 항공사 부가서비스 신청을 그룹 항공권에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모두투어 홈페이지에서 일행과 떨어질 걱정 없는 AI 추천 사전 좌석 지정, 특별 기내식, 공항보다 최대 25% 저렴한 사전 위탁 수하물 등의 서비스를 구매·신청할 수 있다. 현재 진에어, 에어서울 항공사 부가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티라미수 케익’ 모델로 배우 김성철 발탁

    파리바게뜨가 티라미수 제품 모델로 배우 김성철을 선정했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SNS를 뜨겁게 달군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로 화제를 모은 배우 김성철과의 협업으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소상공인 카페 대상 노후화된 시설 보수 지원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 16일부터 26일까지 노후화된 소상공인 카페의 시설 보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상생카페’에 참여할 소상공인 점주를 모집한다.

    상생카페 프로그램은 노후화된 소상공인 카페 시설 중 지원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스타벅스 매장의 인테리어 및 시설 보수를 담당하는 협력업체가 전문성을 발휘해 간판, 출입문, 차양막, 페인트(혹은 도배), 목공, 바닥 등에 대한 보수 서비스를 지원한다.

    상생카페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연 매출 3억원 이하 ▲카페 업력 2년 이상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회원이어야 한다.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의 회원이 아닐 경우 가입 후 지원 가능하다.
  • ▲ ⓒSPC
    ▲ ⓒSPC
    ◇ SPC 쉐이크쉑, 대구 신세계백화점에 매장 오픈

    SPC 쉐이크쉑이 대구 신세계 백화점 지하 1층에 매장을 9월 중 개점한다.

    쉐이크쉑은 대구신세계점 오픈에 앞서 호딩아트(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인다. 아티스트 '굿모닝타운’과 협업해 제작한 이번 호딩아트는 쉐이크쉑의 버거, 프라이, 쉐이크 등의 메뉴를 굿모닝타운만의 개성을 담은 캐릭터로 만들어 ‘쉐이크쉑과 함께하는 즐거운 일상’을 표현해냈다.
  • ▲ ⓒ이랜드월드
    ▲ ⓒ이랜드월드
    ◇ 이랜드 미쏘, ‘고 웨스턴’ 컬렉션 출시

    이랜드월드 미쏘가 2024년 가을·겨울 시즌 첫 컬렉션으로 1990년대 웨스턴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고 웨스턴’을 16일 공개했다.

    고 웨스턴 컬렉션은 아메리칸 웨스턴룩에서 영감을 받아 미쏘만의 감각으로 완성됐다. 강렬하면서도 여유로운 카우걸과 자유분방한 보헤미안의 미학을 혼합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는 점이 특징이다.

    프릴 탑과 프릴 원피스, 레이스업 디테일의 블라우스와 스커트 등 총 10개 스타일로 구성됐으며, 데님이 주력 아이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