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충성도 높고 혜택에 민감한 뷰티 고객 타깃이니스프리, 에스쁘아, VT, 등 뷰티 브랜드 총 125개 참여무료로 자동 가입, 최대 25% 할인쿠폰 지급
  • 11번가는 뷰티 카테고리 구매 고객만을 위한 새로운 혜택 프로그램인 ‘뷰티클럽’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총 125개 뷰티브랜드가 참여해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11번가는 앞서 지난 4월 뷰티 구매고객 대상 첫 혜택 프로그램인 ‘뷰티라운지’를 론칭했다. 지난 3개월 동안 11번가에서 뷰티 및 헤어·바디케어 카테고리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라면, 별도 신청 과정이나 회비 없이 ‘뷰티클럽’에 자동 가입된다. ID당 35장까지 발행되는 최대 25% 전용 할인쿠폰 역시 별도 다운로드 과정 없이 자동 입력된다.

    ‘뷰티클럽’ 제품의 배송 속도도 높였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 등 9개 제조사의 뷰티 및 헤어·바디케어 상품 일부는 11번가의 무료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통해 발송해 평일 자정 전에 주문하면 바로 다음날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뷰티클럽’ 참여 브랜드 상품에 플래그를 부착해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검색할 수 있으며, 참여 브랜드의 할인율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지난 3개월 동안 전용 할인쿠폰으로 누렸던 누적할인액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는 9월 한 달 동안 ‘뷰티클럽’ 오픈을 기념해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11번가에서 뷰티 카테고리 구매 경험이 없어도 신청만 하면 해당월 말일까지 ‘뷰티클럽’을 체험해 볼 수 있다. 

    11번가 이영진 마케팅담당은 “브랜드 충성도가 높고 혜택에도 민감한 뷰티 고객들을 타깃으로 맞춤형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향후 제조사와의 제휴 혜택을 늘리고 AI 기반 뷰티 상품 추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