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배달, 배민배달, 배민 장보기·쇼핑 등 배민 광고 서비스 입점 소상공인 대상지급일 최대 6일 앞당겨 조기 지급…연휴 기간 자금 필요한 업주에게 큰 도움업계 최초 일 정산 시스템 도입하고 정산주기도 단축
  • ▲ 우아한형제들이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입점 외식업주 및 소상공인에 약 537억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이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입점 외식업주 및 소상공인에 약 537억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우아한형제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입점 외식업주 및 소상공인에 약 537억원 규모의 정산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올 추석 정산 대금 조기 지급은 ▲가게배달 ▲배민배달 ▲배민포장주문 ▲배민 장보기·쇼핑 등 배민 광고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주를 대상으로 한다.

    해당 소상공인들은 원래 예정일보다 최대 6일 앞당겨 정산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9월11일 수요일 발생한 정산 금액은 기존대로라면 연휴 이후인 19일에 정산받을 수 있었으나, 이번 조기 정산을 통해 6일이 빠른 13일에 입금될 예정이다. 

    일자별 정산금액과 입금 일정은 입점 소상공인의 가게 관리 프로그램인 배민셀프서비스의 정산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최성길 결제정산프로덕트실장은 “외식업주를 비롯한 소상공인분들이 명절 자금 부담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정책을 통해 입점 사장님의 사업 운영을 돕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